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가포르 건축 여행] 싱가폴 완전 정복하는 주요 코스 BEST 4!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5. 20. 09:00

본문

지난 포스팅에서 싱가포르의 주요 건축물(클릭)에 대해 알아봤는데, 혹시 기억하시나요? 높은 문화생활 수준뿐만 아니라, 멋진 건축물도 많은 싱가포르이기에 소개해드릴 것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답니다.

 

이번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세계 건축 여행 포스팅에서는 싱가포르 2탄!으로 싱가포르의 문화수준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문화시설 건축물을 함께 둘러보려고 합니다.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지난 포스트에 이어 이번 포스트까지! 주목해주세요~ +_+

 

 

아시아 예술의 거점이 될, 에스플러네이드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포르2_1

출처: Wikimedia

 

에스플러네이드는 싱가포르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독특한 현대적 건물중에 단연 눈에 뜨는 건축물입니다. 총 4천억원을 들여 지상 6층 지하2층 규모에 극장과 1.6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엄청난 크기이죠.

 

에스플러네이드는 두리안, 마이크 등의 별칭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시아 예술의 거점이 되길 바라는 염원으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내부에는 콘서트홀, 대극장, 드라마센터, 스튜디오, 음식점, 쇼핑몰, 레스토랑, 카페, 현대미술관……등 하루 종일 있어도 눈과 귀가 즐거울 것 같은 다양한 공간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강변에 있어 비교적 선선하여 노을을 보면서 낭만적인 데이트를 꿈꿀 수 있는 장소랍니다!

 

 

 

역동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라살르 예술대학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포르2_2

출처: 라살르 예술대학 공식 홈페이지

 

다음은 싱가포르의 라살르 예술대학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라살르 예술대학은 싱가포르 부기스에 있는 곳으로, 용암이 흘러내리는 것에서 영감을 받아 건축한 건물입니다! +_+

 

실제로 중앙에 있는 조각된 블록들은 깊은 협곡을 닮았고, 여러 개의 연결 통로와 구름다리는 자연에서 형성된 경관 같은 느낌을 주죠. 특히, 라살르 예술대학의 내부는 빛과 공기가 건물 사이에서 자유롭게 흐르기 때문에 상당히 역동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살르 예술대학만이 가질 수 있는 이미지를 잘 표현한 건축물이라고 할 수 있겠죠?

 

 

 

클락키와 화려한 싱가폴 리버 크루즈 불빛쇼!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포르2_3

출처: Wikimedia


싱가포르에서 낮에는 차분하게 예술활동을 즐겼다면 밤에는 식사를 하면서 화려한 불빛쇼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강변에 많은 술집들과 레스토랑이 밀집되어 있는 클락키(Clarke Quay) 입니다.

 

클락키의 특징은 과거의 곡물과 향신료를 저장했던 창고였던 건물을 모두 복원하여 지금의 상점, 레스토랑, 노천 카페 등이 있는 곳으로 탈바꿈시킨 수변공간입니다.

 

*TIP! 수변공간을 운치 넘치게 바꾼 수변 재생 도시는?
>> http://samsungblueprint.tistory.com/812

 

이 클락키는 이제 싱가포르의 나이트 라이프를 책임지고 있다고 할 만큼 핫 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멋지게 변신한 클락키의 모습, 꼭 한 번 가보고 싶네요! :D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포르2_4

출처: 싱가포르 투어 공식 홈페이지

 

클락키에서 마리나베이까지 가는 리버크루즈는 싱가포르 관광객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 코스입니다. 7시쯤 클락키에서 출발하는 리버크루즈를 타게 된다면, 마리나베이의 멋진 레이져 쇼를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리버크루즈를 타면서 싱가포르의 운치 있는 클락키와 멋진 레이저 쑈 야경을 동시에 즐겨보세요~

 

 

세계에서 가장 큰 대관람차, 싱가포르 플라이어!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포르2_5

출처: Wikimedia

 

벌써 싱가포르 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할 건축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여행의 묘미라고 할 수 있는 관람차인 싱가포르 플라이어(Singapore Flyer)인데요. 42층 높이의 세계에서 가장 큰 관람차라고 합니다!

 

더운 오후 시간대에 관람차를 타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마리나베이의 전경을 위에서 바라보실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입장료가 다소 비싸다는 점인데요. 그래도 그만한 값어치를 하지 않을까요?

 

특히 싱가포르 플라이어는 관람차 내부가 넓은 편이어서 단체 관람객이나 온 가족이 함께 탈 수 있고, 일 년 내내 에어컨이 가동되고 있어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특히, 해질녘에 타면 정말 멋지다고 하는데, 연인에겐 더할 나위 없는 로맨틱한 장소가 되겠죠? >_<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지난 포스팅에서 미처 살펴보지 못했던 싱가포르의 매력적인 장소와 건축물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무래도 계획적으로 지은 건축물들이 많아 세련되고 현대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데요. 그 어느 곳도 평범하지 않은 싱가포르만의 현대적인 건축물과 경관인 것 같죠? 작지만 알찬 항구도시 싱가포르에서 화려한 휴가를 보내고 싶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