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가포르 건축 여행] 싱가폴 자유 여행 코스에 빼놓을 수 없는 건축물은?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4. 29. 09:00

본문


세계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싱가포르! 여러분은 싱가포르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싱가포르의 버스에는 안내문이 여러 언어로 씌어 있을 정도로 다민족, 다종교, 다언어 국가라는 독특한 나라입니다.


이번 세계 건축여행 포스트에서는 다채로운 문화를 자랑하는 싱가포르인 만큼, 싱가포르의 건축물들은 얼마나 다채로울지!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D



싱가폴 여행코스 NO.1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폴_자유여행_1


2500여 개의 객실의 호텔과 컨벤션 센터, 쇼핑몰, 레스토랑, 카지노 등! 싱가르의 랜드마크마리나베이 샌즈 호텔입니다.


3개의 건물이 옥상 위의 배를 받들고 있는 독특한 모습은 전 세계 어떤 곳도 흉내 낼 수 없는데요. 밤이 되면 싱가폴을 장식하는 화려한 건축물 중 하나로 변신합니다. 사진만 봐도 마치 CG화면 같이 화려하지 않나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폴_자유여행_2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스카이파크 옥상 수영장 입니다. 옥상 수영장의 끝판 왕이라고 할 수 있죠! +_+ 스카이 파크 수영장에서는 물 놀이를 하며 싱가포르의 스카이라인을 한 눈에 즐길 수 있죠! 아침에는 따사로운 햇살을, 저녁에는 화려한 밤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답니다.


하늘 위에서 헤엄치는 듯한 야외수영장! 단, 호텔 투숙객만 이용 가능한데요. 잊지 못할 싱가폴 여행을 위해서 과감히 마리나베이센즈 호텔에 하루 정도 숙박해보세요~ X-D


건축과 과학 그리고 예술이 만난 아트 사이언스 뮤지엄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폴_자유여행_3


다음, 싱가폴 여행 코스로 소개 할 건축물은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 부근에 위치한 아트 사이언스 뮤지엄(ArtScience Museum)입니다. 


아트 사이언트 뮤지엄은 유명 건축가 모셰 사프디가 설계한 작품으로 연꽃 모양을 독특하게 형상화한 것입니다. 또한, 사람의 손 모양을 따서 만들었다고 하여 ‘싱가포르에 온 것을 환영하는 손’이라는 의미를 지닌다고 하네요! 


아트사이언스 뮤지엄은 아름다운 건축미와 태양광을 활용한 과학 기술, 그리고 거장들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건축과 과학 그리고 예술이 융합된 건축물이라고 할 수 있겠죠? >_<


영화 <아바타>의 한 장면 같은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폴_자유여행_4

출처: Flickr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는 싱가포르의 가장 아름다운 야외&실내 정원 컨셉의 건축물입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베이 사우스, 베이 이스트, 그리고 둘 사이를 잇는 베이 센트럴 지구로 나뉩니다. 


베이 사우스에서는 최고 16층 높이의 수직정권, 슈퍼트리 그로브, 베이 센트럴의 클라우드 포레스트에서는 열대 산악 지역과 고산지대의 식생이 재현되어 있답니다. 싱가포르의 열대날씨 때문에 가능한 것이겠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폴_자유여행_5

출처: Pixabay


정원 안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실내 폭포와 해발 1,000m 높이에서 볼 수 있는 멸종 위기 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할 것 같지 않나요?


또한,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밤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싱가폴 가든스바이더베이 레이저 쇼가 진행되기 때문인데요. 레이저 쇼가 시작되면 정원의 나무 조명들이 켜지면서 환상적인 광경이 펼쳐진답니다. 영화 <아바타>의 생명의 나무 숲에 들어 온 것 같은 느낌을 직접 느껴보세요~!



싱가폴의 밤은 낮보다 뜨겁다! 헬릭스 브리지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폴_자유여행_6

출처: Flickr


밤이 되면 조명과 함께 더 화려해지는 헬릭스 브리지! 독특한 외관을 가지고 있는 이곳은 최초로 인간의 DNA를 본떠 만든 보행교로서 ‘전 세계의 아름다운 다리’에 항상 이름을 올리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보는 마리나베이의 노을이 아름답다고 해서 더욱 유명하죠. 마리나베이 센즈 호텔을 배경으로 인물 사진 찍기도 최고의 장소랍니다! 싱가포르의 화려한 야경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한 몫하고 있는 여행 코스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싱가폴 자유여행에서 헬릭스 브리지도 놓치지 마세요!


싱가폴의 이슬람 사원, 술탄 모스크와 힙한 골목! 하지 레인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폴_자유여행_7


술탄 모스크(Sultan Mosque)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종교 건축물이자 최대 규모의 이슬람사원입니다. 외관부터 굉장히 화려하죠? 황금빛 돔 지붕 덕에 부기스 지역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물입니다.


술탄 모스크의 기도실에는 약 5,000명의 신도가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큰 수용인원을 자랑합니다. 특별한 종교행사가 없는 날에는 일반인 입장이 가능하니 싱가포르의 이슬람 문화를 체험해보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싱가폴_자유여행_8

출처:Pixabay


술탄 모스크 뒤에는 힙스터들이 사랑하는 숨은 골목인 하지레인(Haji Lane)이 있습니다. 길이 300m 남짓인 좁은 골목에는 멋있는 그라피티와 함께 세련된 카페들이 즐비하고 독특한 디자인의 옷을 파는 옷 가게와 분위기 좋은 바가 있죠. 아무래도 이런 골목에서 진짜 현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술탄 모스크를 방문하면 함께 들러보세요~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싱가포르 자유여행코스로 좋은 대표 건축물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화려한 건축물들과 야경들이 싱가포르만의 도시적인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싱가폴은 다른 나라에 비해 작은 규모이지만 너무나도 알찬 여행지가 많은데요. 이번 여름 휴가 때 짧게라도 싱가포르로 자유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