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혜강씨의 PPT강의] 사진과 차트를 활용한 파워포인트 디자인 템플릿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3. 14. 09:00

본문


안녕하세요. PPT 강의의 끝판 왕! 친절한혜강씨의 강의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귀여운 이미지와 차트를 적절하게 배치한 PPT디자인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약간의 눈속임만 잘~ 이용하면 차트 속에서 강아지가 튀어나온 모습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강의를 시작해보겠습니다~ :-D

 


먼저 사용할 사진을 찾아야 하겠죠? 사진을 찾을 때는 배경과 개체의 경계가 명확한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무료 사진 사이트: http://pixabay.com

 


[삽입]-[그림]을 통해 다운로드 받은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이미지를 선택한 상태에서 [서식]-[배경 제거]를 선택해주세요. 

 


다홍색영역은 제거되는 부분이고, 사진이 보이는 부분은 남는 부분입니다. 배경 제거를 선택하면 처음엔 범위가 제대로 지정되어 있지않을거에요! 이 부분을 해결배보겠습니다.

 


드래그를 통해서 범위를 확장 시켜, 개체와 배경이 구분될 수 있게 조정해주세요. 이미지를 찾을 때부터 뒷배경과 경계가 확실하면 깔끔하게 선택이 된답니다!

 


다홍색 영역 바깥쪽에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배경이 제거되면서 강아지 이미지만 깔끔하게 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이미지를 깔끔하게 오려냈다면, [삽입]-[차트]를 선택하고 [원형]에서 [도넛형]을 선택해주세요!

 


엑셀 창이 뜨면 데이터 값을 원하는 값으로 지정한 후 엑셀 창을 닫아주세요.  

 


차트에 윤곽선을 없애기 위해 차트 선택 후 [우클릭]을 하고, [윤곽선]에서 [윤곽선 없음]을 선택해주세요~

 

* 2010 버전 이하에서는 '윤곽선 없음'이 기본 설정이므로 별도로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차트에 있는 제목과 범례는 선택한 후, 삭제(delete)해주세요. 

  


각각의 데이터계열에 대한 색은 변경해보겠습니다. 먼저 데이터계열을 선택 후 [우클릭]-[채우기]로 색을 변경하면 되는데, 한 번 클릭 후 색을 바꾸면 전체 차트의 색이 변경됩니다! 해당 영역만 색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한 번 클릭 후, 또 한 번 클릭하여 색상을 변경해주세요~

 


이제 크기를 조정해 사진과 차트를 배열하겠습니다. 강아지가 툭! 튀어나오는 이미지를 위해 귀를 차트 밖으로 나오게 배치할게요!



몸은 차트보다 아래, 얼굴은 차트보다 위에 배치하기 위해서, 사진을 먼저 복제(Ctrl+D)하겠습니다.

 


기존의 사진과 위치를 정확하게 포개어 배치한 후, [서식]-[자르기]몸통 부분을 잘라주세요. 자르기가 완료되었다면 이미지 바깥쪽을 클릭해 자르기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기존 이미지 위에 정확하게 배치하니, 강아지 얼굴이 차트를 뚫고 나온 것 같은 느낌이 들죠? >_<

 


혹시, 아래쪽에 있는 이미지도 자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또 다른 팁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삽입]-[도형]에서 [타원]을 이용해 도형을 만들어주세요.


* 이 방법은 2013 버전 이상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D

  


사진과 도형을 선택해서 [도형교차]를 선택하고 싶은데, 차트 밑에 있는 사진은 잘 선택이 되지 않을 거예요. 이럴 때는 도형을 먼저 선택한 후 [서식]에서 [선택 창]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에 선택 창이 생깁니다.

 


항목 오른쪽에 ‘눈 모양’이 있는데 눈을 선택하면 눈이 꺼진 상태로 되고, 해당하는 그림 또는 도형도 안보이게 됩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겠죠? 

 


일단 강아지 전체 이미지는 필요하므로, 강아지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원 도형도 같이 선택해주세요. 그럼 그림과 도형이 함께 선택된 상태가 되겠죠? 

 


[서식]-[도형 삽입]그룹에서 [도형 병합]-[교차]를 선택해주세요. 도형과 그림이 교차하는 지점만 남게 된답니다! 그림을 먼저 선택한 이유는 먼저 선택한 그림 또는 도형을 따라가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만들고 보면 분명 차트 색이 예쁘다고 선택했지만 전체적인 사진과 색이 어울리지 않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저는 이미지에서 사용된 색을 추출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다시 차트의 데이터 계열을 각각 선택한 후 [스포이트]를 선택하고, 사진에서 색을 추출해주세요! 이제 사진과 어울리는 차트를 만들 수 있겠죠?


스포이트 기능은 2013 버전 이상부터 가능하니, 하위 버전인 분들은 눈으로 직접 비슷한 색을 골라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제 색 추출을 다 하셨다면, 각각 해당하는 영역에 대한 설명을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서 적어주면 되겠죠? 어때요 입체적인 PPT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차근차근, 따라 하면서 마무리할 수 있겠죠?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