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UAE서 6억 달러 발전플랜트 수주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1. 9. 21. 09:03

본문


삼성물산, UAE서 6억 달러 발전플랜트 수주


- 총 발전용량 1023MW 규모의 복합화력발전소 건설 프로젝트

- 기술력과 사업수행역량 바탕으로 지멘스와 GE 등 제치고 수주


 삼성물산이 UAE에서 대규모 복합화력플랜트를 수주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UAE 알루미늄 생산기업인 에말(EMAL)이 발주한 6억 달러 규모의 에말 2단계 알류미늄 제련공장 전용 복합화력발전소 프로젝트를 수주했습니다.


[사진: 3D 조감도]

 

 에말 2단계 복합화력발전소 프로젝트는 에말이 UAE 아부다비에서 두바이 방향으로 76Km 떨어진 타윌라(Taweelah) 산업단지에 추진하고 있는 제2 알류미늄 제련공장에 전기를 공급할 발전용량 1023MW규모 생산공장 전용 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공사입니다.

 

 삼성물산은 그동안 복합화력발전소 건설에서 기술력과 사업수행능력을 인정받은 데다 UAE시장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복합화력발전업체인 지멘스와 GE 등과의 치열한 경쟁을 물리치고 이번 프로젝트를 단독으로 수주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물산은 설계, 구매, 시공, 시운전을 일괄(EPC) 수행할 예정으로 공사기간은 2014년 6월까지 총 33개월입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UAE 타윌라 산업단지 인근 아부다비 발전용량1510MW 규모의 알슈웨이핫 S2 복합화력발전소 건설에서 보여준 기술력과 원가경쟁력 등 사업수행능력을 바탕으로 발주처에 가격과 품질, 공기 등에서 최적의 조건을 제시해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물산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추가로 발주가 예상되는 에말의 제3 알류미늄 제련공장 전용 복합화력발전소 수주를 비롯해 향후 중동지역에서 발주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단지나 생산시설 전용 발전소(Captive Power Plant) 수주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