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바이 건축 여행] 사막 위의 기적을 낳은 ‘최고/최대’ 두바이 이야기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 11. 09:00

본문


중동의 꽃이라고 불리는 사막 위의 도시 두바이, 사막에 지어졌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두바이에는 세계 최대, 세계 최고로 불리는 것들이 많습니다! 인간의 힘으로 가능한 것이 어디까지일지 궁금하게 만드는 도시이기도 하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두바이에 있는 최고, 최대의 것들만 모아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자, 그럼 사막 위의 기적을 함께 느껴보실까요? +_+ 



세계 최대 인공 섬, 팜 아일랜드

삼성물산건설부문_두바이여행지_1

▲ 사진출처: Wikipedia


첫 번째로 소개할 기적은 바로 세계 최대의 인공 섬 ‘팜 아일랜드’입니다! 두바이는 사막이지만, 옆에 바다가 있는 특이한 지형이기도 하죠. 팜 아일랜드는 두바이 해안에서 8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초호화 인공 섬입니다. 사진 속 섬은 팜 아일랜드의 ‘팜 주이메라’ 인데요, 17개의 야자수 잎을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정말 큰 야자수 같죠? :)


더욱 놀라운 사실은 팜 아일랜드가 지금도 확장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사진 속의 ‘팜 주이메라’ 이외에도 현재 ‘팜 제벨알리’와 ‘팜 데이라’ 2개의 섬이 추가로 건설 중이죠. 이미 건설된 팜 아일랜드는 데이비드 베컴, 마돈나 등의 세계적인 셀러브리티가 매입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고 하네요!



세계 최대 실내 돔 스키장, 스키 두바이 

삼성물산건설부문_두바이여행지_2

▲ 사진출처: Wikimedia


뜨거운 사막 한가운데서 스키를 타는 기분은 어떨까요? 두바이에 가시면 느낄 수 있습니다! 두바이에는 세계 최대의 실내 돔 스키장이자 아랍에미리트 최대의 스키장이 있기 때문이죠. 사계절 더운 중동에서는 최초로 지어진 스키장이라고 하네요.


실내 스키장이라고 무시해서는 큰코다칠 수 있습니다! 스키 두바이의 총 면적은 2만 2,500㎡으로 일반 축구장의 3배 크기라고 합니다. 스키 마니아라면 사막에서 스키, 한 번쯤 도전해 볼만 하겠죠?


세계 최대 쇼핑 센터, 두바이 몰

삼성물산건설부문_두바이여행지_3

▲ 사진출처: Wikipedia

 

다음으로 소개할 두바이의 ‘세계 최대’ 시설은 바로 세계 최대 쇼핑센터, ‘두바이 몰’입니다! 세계 최고 높이 빌딩인 부르즈칼리파와 아주 근접한 곳에 있는 두바이 몰 쇼핑센터는 약 34만 평의 넓이에 1,200개가 넘는 매장이 입점해있다고 합니다. 볼거리가 굉장히 많겠죠? 실제로 하루 종일 있어도 둘러보기 힘들다고 하네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두바이여행지_4

▲ 사진출처: Flickr


지난해 총 8,000만 명이 이곳 두바이 몰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두바이 몰을 찾는 이유는 단순히 쇼핑 때문만은 아닙니다. 두바이 몰에서는 세계 최대의 아쿠아리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을뿐더러, 세계 최대규모의 분수 쇼까지 펼쳐지기 때문이죠.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아름다운 분수 쇼를 관람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오후 6시 이후에 두바이 몰을 찾으시면 됩니다. 분수 쇼가 시작 되는 6시 전부터 명당을 차지하기 위한 자리싸움이 치열하다고 하는데요. 누구보다 발 빠르게 움직이셔서 명당을 선점하길 바랍니다!


세계 최초 7성급 호텔, 부르즈 알 아랍

삼성물산건설부문_두바이여행지_5

▲ 사진출처: Flickr


두바이의 명소로는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이 곳 ‘부르즈 알 아랍’입니다. 세계 최초 7성급 호텔인 이곳은 앞서 설명해드린 인공 섬에 있다고 합니다. ‘부르즈 알 아랍’이라는 말의 의미는 아랍의 타워’라고 하는데요, 이름처럼 두바이의 상징과 같은 곳입니다. 


부르즈 알 아랍의 하늘을 찌를듯한 외관은 이미 다른 호텔과는 남다른데요. 그 높이는 무려 321m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호텔이랍니다. 건축비만 15억 달러가 투입되었을 정도로 호화롭게 지어진 호텔, 부르즈 알 아랍! 두바이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큰맘 먹고 꼭~ 한번쯤 머물러 보고 싶습니다.


세계 최고 높은 빌딩, 부르즈 칼리파

삼성물산건설부문_두바이여행지_6


자, 그럼 수직 도시 두바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은 어디일까요? 바로 ‘부르즈칼리파(Burj Khalifa)’입니다! 부르즈 칼리파는 초고층 빌딩이 모여있는 두바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일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기도 하죠. 무려 828m의 압도적인 높이를 자랑합니다. +_+

 

삼성물산건설부문_두바이여행지_7


또한, 부르즈칼리파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인만큼 21세기의 첨단 건축 기술을 상징하기도 하는데요. 현대 건축 기술의 집결체라고 할 수 있는 부르즈칼리파를 시공한 곳은 바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라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겠죠?


부르즈칼리파는 세계최고높이의 빌딩이라는 신기록 이외에도 600m/분의 엘리베이터, 162개 층의 최다 층 보유 빌딩 등 많이 알려지지 않은 최고기록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 알면 알수록 자부심이 생기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시공의 부르즈칼리파! 부르즈칼리파의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D



오늘은 이렇게 세계 최고, 세계 최대, 세계 최초라는 화려한 수식어가 붙은 아름다운 도시, 두바이의 건축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인공 섬부터 호텔까지, 살짝 살펴보기만 했는데도 눈 호강을 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역시 사막 위의 기적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지금도 기적을 만들어 나가는 아름다운 사막의 꽃 두바이! 그 미래가 더욱 기대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