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어린이 건설체험교육, 주니어건설아카데미 2기 수료식!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1. 6. 10:49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주니어 아카데이2기_1


“건설업은 다양한 기술을 통해 이뤄지는 첨단 사업이며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지난 4일, 삼성물산(대표이사 최치훈)은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서울지역 사회복지기관 초등학생 5~6학년 학생 94과 함께 ‘주니어건설아카데미 2기’ 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주니어건설아카데미’는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건설에 대한 이해와 건설현장에서의 안전 등에 대해 체험형으로 진행하는 건설직업체헙교육인데요. 최근 다양한 어린이 직업체험 시설이 있는 가운데에서도 건설업계 최초의 직업체험교육형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있는 삼성물산의 활동입니다. :)



삼성물산건설부문_주니어 아카데이2기_2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하는 ‘주니어건설아카데미’는 6주간 건설 관련 교육멘토링, 현장견학, 가상도시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건설업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무엇보다 주니어건설아카데미 2기에서는 건설업과 일상생활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안전에 대해 체험하고 올바른 안전의식과 습관을 기르는 교육이 중점적으로 진행됐답니다! +_+



삼성물산건설부문_주니어 아카데이2기_3

삼성물산건설부문_주니어 아카데이2기_4


주니어아카데미 2기 학생들은 화재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한 건물 대피 및 소화기 사용법, 응급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을 익히고, 건설현장에서 반드시 써야 하는 안전모와 안전화를 직접 착용한 후 낙하 물체로부터 인명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체험을 통해 현장안전과 보호장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주니어 아카데이2기_5


체험에 참여한 조현명 학생은 “자전거 헬맷, 무릎보호대 등 보호장비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생활 속의 작은 안전도 반드시 지켜야 한다”며 “위급한 상황에 마주했을 때,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점들을 활용해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활동 소감을 남겼는데요.


앞으로도 안전 문화를 선도하고, 건설업의 이해를 높이는 다양한 어린이 체험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미래의 건설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삼성물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