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3기] 똑! 소리 났던 10월 월례회의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0. 30. 10:36

본문


안녕하세요! 지난 23일,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대학생기자단 3기가 다시 뭉쳤습니다! 발대식 및 워크샵 이후 본격적인 대학생기자단으로서의 첫(!) 월례회의였는데요. 이날 월례회의에서는 대학생기자단 공식 블로그 (링크) 운영 및 기사 작성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 개인 기사 기획안을 함께 살펴보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기대하고 기대하던 프로필 화보 촬영이 이루어졌는데요. 지금부터 23일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해드릴게요~!



삼블리 3기 10월 월례회의 #1. 블로그 운영 및 기사 작성 교육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1


10월의 첫 모임은 중간고사가 한창일 때임에도 불구하고 15명의 삼블리는 빠짐 없이 모였는데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교육 전 간단한 샌드위치와 음료로 삼블리를 반기고 본격적인 블로그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2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3


오랜만에 만난 반가움에 이런저런 수다로 웃고 떠들다가도 교육이 시작되니까 금세 진지하게 집중하는 삼블리 3기였습니다. 집중하는 눈빛! 보이시나요? 교육 내용 놓칠 새라 열심히 필기하고 질문 하는 모습이 참 듬직(?)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4


엄마미소로 바라보던 이 때, 발대식 기념선물인 만년필로 필기하는 삼블리를 포착했어요! +_+ 센스있게 잊지 않고 월례회의 때 사용하다니! 분명 멋진 기사 아이디어가 술술~ 떠오르겠죠? :)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5


교육 끝난 후에는 간단히 준비해 온 개인 기사 기획안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 자신의 기획안인 것처럼 꼼꼼히 듣고, 날카로운 의견를 주고받으며 기획안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답니다. 모두의 생각이 담긴 삼블리 3기의 기사들이 벌써부터 기대되는 건 저 뿐인가요? >_<




삼블리 3기 10월 월례회의 #2. 대학생기자단 프로필 촬영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6


교육과 기획안 발표시간을 가진 후,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대학생기자단 프로필 촬영을 위해 강남의 스튜디오로 이동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준비해온 의상과 함께 거울을 보며 꽃단장을 하는 삼블리들! 그냥 그대로도 너무 예뻐요~ :D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7


가장 먼저 진행 된 단체촬영! 웃음 꽃이 끊이지 않았는데요. 그 어느 때보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한 컷 한 컷 찍을수록 더 가까워지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_+ 포즈와 표정까지 세심하게 체크하면서 촬영한 만큼 사진이 모두 잘나와서 힘든 고민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8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9


단체촬영이 끝나니 어느새 저녁시간이 되었더라 고요! 간식도 있었지만, 영양만점 도시락으로 허기진 배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촬영으로 지친 것도 잠시! 즐거워하는 삼블리 모습이 보이시나요? 맛있게 먹고 힘내서 다시 초롱초롱해진 눈빛으로 촬영하자고요! +_+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10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11


옹기종기 모여서 도시락을 먹고 난 후에는 남자단체 촬영이 이루어졌어요. 맛있는 저녁을 먹고 힘이 났는지 점프부터 다이나믹한 포즈를 보여주었습니다.  특유의 파이팅 넘치는 에너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_< 찍을수록 에너지 넘치던 남자단체 촬영! 사진으로 보면 몇 년 지기 친구들이라고 해도 믿을 것 같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12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13


남자단체 촬영 후 여자단체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일렬로 나란히 서있는 모습이 웬만한 걸 그룹 저리 가라~! 너무 사랑스러운 모습이죠? 지켜보던 남자 삼블리들은 인정하긴 싫지만 예쁘다며 핸드폰을 들고 찍었는데요. 아웅다웅하는 모습에 시간가는 줄 몰랐던 촬영이었어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14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15

 

다음으로는 그룹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D 도발적인 포즈와 한 편의 교복 CF를 보는 듯한 멋진 포즈를 잡는 삼블리! 촬영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지치는 게 아니라 더욱 물 만난 듯! 포즈를 잡아서 현역 모델 같았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16


그리고, 마지막으로 각자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대망의 개인 프로필 촬영시간! 물 오른 포즈와 소품이 만나 한 컷 한 컷 감탄을 자아내는 인생사진이 나왔답니다. 교육부터 이어진 스케줄에 지칠 법도 한데, 15명 촬영이 끝날 때까지 누구 하나 힘든 기색 없이 마지막 삼블리 촬영까지 무사히 마쳤답니다~! 이럴 때 ‘삼블리라쓰고 의리라고 읽는다‘라고 하는 거겠죠?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월례회의_17


개인 화보까지 완벽하게 마친 삼블리! 이번 모임에서도 즐거운 추억을 쌓은 것 같죠? 교육과 토론을 할 땐, 날카로운 피드백과 함께 현직 기자처럼! 촬영을 할 땐, 능수능란한 포즈와 표정연기로 현직 모델처럼! 다재 다능한 모습을 보여준 삼블리 3기였는데요. 본격적으로 대학생기자단으로서 활동 할 삼블리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5.11.08 19:16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생기 넘치고 발랄한 글이네요.

    다만 한가지..
    기자단이니 틀린 맞춤법은 말씀을 드릴게요.
    금새 -> 금세, 갖은 후 -> 가진 후...

    글 내용은 정말 좋았습니다.
    •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청년시대님 :)
      먼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 대한 큰 관심 감사드립니다.
      문의 주신 내용 확인 후, 반영하였으며 앞으로 더욱 정확한 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삼성물산 건설부문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