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호주 최대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 연속 수주 성공!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1. 24. 09:00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호주웨스트커넥스프로젝트_1


삼성물산(대표이사 최치훈)이 지난 23일, 호주 뉴 사우스 웨일즈(NSW, New South Wales) 주정부가 발주한 호주 최대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인 시드니 웨스트커넥스(WestConnex) 프로젝트의 2단계 구간 공사를 수주했습니다!


호주 웨스트커넥스 프로젝트란?

시드니 도심과 남서부를 잇는 외곽 순환도로를 건설하는 공사인데요. 총 3단계, 전체 연장은 33km에 달하는 프로젝트로 삼성물산이 지난 6월, 웨스트커넥스 프로젝트 1단계 1b 구간 공사를 6억 8000만달러에 수주한 바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삼성물산은 현지 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규모만 28억 달러에 달하는 2단계 공사를 수주했는데요. 삼성물산의 공사 수주 물량은 전체의 30%인 8억 4,000만달러입니다.  웨스트커넥스 2단계 구간은 지하차도를 포함해 총 연장 약 9km의 지하차도를 건설하고 기존 교차로와 진입도로를 확장하는 공사로, 2019년말 공사 완료 예정입니다.


 

삼성물산이 호주 최대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주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호주 로이힐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인정받은 글로벌 경쟁력과 호주 현지 업체와의 파트너쉽이 큰 역할을 했기 때문이랍니다!


삼성물산은 호주와 스페인의유력 건설사인 레이튼(Leigton), 드라가도스(Dragados)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치밀한 사전 전략을 통해 이번 2단계 공사를 수주했습니다. (* 호주의 주요 건설사인 레이튼과는 웨스트커넥스 1단계 공사에서도 컨소시엄을 구성한 바 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호주웨스트커넥스프로젝트_2


삼성물산은 이번 수주를 통해 향후 발주 예정인 웨스트커넥스 3단계 프로젝트와 시드니 지하철, 멜버른 지하철 등 연평균 200억달러 규모의 호주 교통 인프라 사업 참여 확대의 계기를 박찰 예정입니다. :)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호주 등의 선진 건설시장에서 한국 건설업체의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수행경험을 입증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면서 “세계적인 역량을 갖춘 글로벌 고객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선진 건설시장에서 성공적인 안착을 통한 우위를 확보 할 것”이라고 밝혔답니다. 


삼성물산이 호주시장에서 대규모 교통인프라 프로젝트를 연속으로 수주하며 세계 건설 시장에서 한국의 건설기술의 위상을 높였는데요. 앞으로도 삼성물산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