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혜강씨] 감각적인 다각형패턴 PPT차트 디자인 만들기 강의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0. 13. 09:00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1


안녕하세요! 친절한혜강씨의 PPT디자인 강의 시간입니다. 이번 PPT 강의에서는 최근 몇 년 사이 디자인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다각형 패턴(Polygon pattern)’의 차트를 파워포인트로 만들어보겠습니다. X-D


이번 강의는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잘 따라와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2


먼저, 빈 슬라이드에서 [우클릭]-[배경서식]을 선택한 후 [단색 채우기]에서 회색으로 색상을 변경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3


차트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 [삽입]-[도형]-[선]을 Shift키(!)를 누른 채 가운데에 만들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4

 

그 후, [삽입]-[도형]-[다이아몬드]를 만들고, 양 끝의 꼭지점이 선 위에 배치되도록 만들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5

 

도형 선택 시 자동으로 오른쪽 창이 [도형 서식]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이때 채우기 색을 파란색으로, [투명도]는 '45%'로 변경해주세요. [선]은 '선 없음'으로 해주세요!

 

Tip) 2010 이하 버전이라면 새로운 도형을 선택할 때마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후 [도형서식]을 매번 선택하면 됩니다. ^^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6

 

색상 조절을 한 다이아몬드 도형을 Ctrl키를 누른 채 드래그하여 하나 더 복사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7


복사한 다이아몬드 도형은 다시 기존의 도형 위에 정확하게 포개어 지도록 배치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8


포갠 다이아몬드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우클릭]-[점편집]을 선택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9

 

검은 점이 생기셨죠? 검은 점을 잡은 상태에서 도형 안쪽으로 드래그해보세요~ 도형의 모양이 변형될 거예요~ :)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10

 

기존에 만들었던 다이아몬드 도형을 하나 더 복제(Ctrl+D)한 후, 다시 [우클릭]-[점편집]을 하고 검은 점을 드래그해 도형의 모양을 변형시켜주세요. 위의 예시와 똑같이 만들어도 좋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만드셔도 좋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11


모양을 변형한 도형을 선택 후 [투명도]는 '75%' 정도로 조정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12


방금 만든 도형을 하나 더 복사하고, 기존 도형 위에 정확하게 배치해주세요! 아까 한 방법과 똑같이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13


[우클릭]-[점편집]을 선택하고 왼쪽 검은 점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까이 대면 ‘X’ 모양으로 바뀌는데요. Ctrl키를 누른 채 클릭 해 점을 삭제해주세요!

 

Tip) 만약 Ctrl키를 누른 채 클릭해도 점이 삭제 되지 않는다면?

점 위에서 [우클릭]-[점삭제]를 클릭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14

 

계속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도형을 만든 후, 원하는 색상과 투명도를 지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15


슬라이드에 적당한 크기의 도형들이 만들어 졌나요? :D 도형 배치가 모두 끝나셨다면,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이용해 검은 선 아래로 직사각형을 만들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16


직사각형 선택 후, [서식]-[도형 채우기]는 배경색과 동일한 색으로! [도형 윤곽선]은 '윤곽선 없음'으로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17


또, 직사각형을 클릭하여 [우클릭]-[단색 채우기]에서 [투명도]를 '50%' 정도로 변경해주세요. 검은 선 위와 비교해 톤을 비교하며 낮출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18

 

처음 만들었던 검은 선을 선택하여 삭제(delete)해주면 다각형 패터 차트 디자인 완! 성!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19


이제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관련 텍스트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위 이미지처럼 해당하는 수치를 적어도 되고, 차트가 아니더라도 디자인적인 요소로 항목들을 적어도 됩니다. >_<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20


수치를 입력 하고, 각 다각형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알려주면 더욱 좋겠죠? [삽입]-[도형]-[선]을 이용해 지시 선을 만들고 그 도형의 색과 같은 색으로 변경해주세요. 색을 통일하므로 써 어떤 텍스트가 어떤 요소를 나타내는지 더 쉽게 알 수 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강의_21

 

짠~ 멋진 다각형패턴의 PPT 차트 디자인이 완성되었어요! 어떠셨나요~? 이번 강의는 다소 복잡한 과정이 많아 살짝 걱정이 되지만, 모두 완벽하게 클리어했으리라 믿습니다! +_+ 알록달록 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다각형 패턴 디자인! 한 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친절한혜강씨' (http://leehyekang.com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하는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 '친절한혜강씨'의 친절한 PPT/엑셀 강의입니다.

*본 게시글의 내용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공식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