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다양한 문화와 아름다움이 가득한 세계의 항구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2. 26. 11:03

본문




바다는 지구 표면의 70% 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넓은 바다는 오래 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도전의 대상이자, 교통로였고, 항구는 이런 바다와 육지를 잇는 중요한 교통의 요지입니다. 항구를 통해 물자가 이동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항구 주변에 모여 살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대다수의 항구도시들은 발달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세계의 아름다운 항구들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세계의 항구 #1 지중해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항구, 나폴리항


나폴리(Napoli)는 이탈리아 남부에 위치한 항구도시입니다. 이곳은 지중해 지역의 따뜻한 기후 아래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나폴리는 특히 항구로 유명한데요. 나폴리항은 호주의 시드니,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와 함께 세계 3대 미항(美港)으로 꼽힙니다.



나폴리의 기원은 오랜 옛날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기원전 7~6세기경 지어진 이 도시는 여러 왕국의 지배를 거쳤습니다. 13세기 이후 항구를 바탕으로 번영한 나폴리는 오늘날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무역 및 관광도시인데요. 특히 오래된 성곽 카스텔 누오보에서 내려다보는 나폴리항과 베수비오 화산의 정취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세계의 항구 #2 표현하기 힘든 아름다움, 시드니항


호주를 대표하는 도시 시드니(Sydney)는 항구와 함게 발전해왔습니다. 시드니에서는 남태평양과 맞닿아 있는 오페라 하우스를 중심으로 수많은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집니다. 시드니가 미항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이렇게 항구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와 즐거움이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시드니항 주변 곳곳은 크루즈선을 타고 여행하려는 관광객들, 파도를 즐기며 서핑하는 젊은이들, 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어우려져 북적거리며 여행지의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특히 하버브리지와 오페라 하우스, 그리고 주위의 고층건물들이 이루는 마천루는 시드니를 더욱 빛나게 합니다! 이런 아름다운 광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시드니 타워는, 시드니를 여행하실 분들이라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으니 꼭 들러보세요~




세계의 항구 #3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리우데자네이루항


브라질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 리우데자네이루(Rio de Janeiro)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동쪽으로는 대서양을, 서쪽으로는 가파른 산지가 위치한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장관을 자랑합니다. 특히 코르코바두산에 위치한 예수상 앞에서 바라보는 리우데자네이루항의 모습은 장관 그 자체입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리우데자네이루 주위는 항구를 중심으로 대규모 공업지역이 발달했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항은 수출입에 편리하도록 시설이 잘 정리되어 있으며, 철도와 도로를 통해 브라질 전역으로 물자를 운송하기에도 좋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는 이렇게 활발하게 돌아가는 산업과 관광객들로 인해 항상 활기를 띄는데요. 2012년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며 그 명성을 더했습니다.




세계의 항구 #4 국내 최대이자 최고의 항구 부산항



대한민국 제 2의 도시 부산은 바다와 맞닿아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 항구도시입니다. 부산항은 1827년 근대항으로서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항했습니다. 이후 부두와 방파제를 축조하며 점차 규모가 커지고 시설이 발전하며 국내 최대이자, 최고의 항만으로 자리잡았는데요. 부산항은 일본을 오고가는 국내 유일의 국제여객선 페리호가 출항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난 1995년 기존 부산항만이 수용해야 할 물자의 수요가 증가하고, 우리나라가 동북아 시대의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해서 꼭 필요한 항만 건설이 추진되었습니다. 그리하여 1997년 부산 강서구와 경남 창원, 진해에 거쳐 부산신항만이 지어지게 되었는데요. 삼성물산은 부산신항만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해외 프로젝트파이낸싱을 통해 자금 조달에 성공했고, 시공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최첨단 신항만을 성공적으로 완공했습니다.



항구는 언제나 새로움이 가득하고 활기가 넘치는 곳입니다. 전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항구를 중심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이며 다양한 문화가 형성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세계 곳곳을 여행하시려는 분들이라면 꼭 각 나라의 항구를 눈여겨 살펴보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기대 이상의 재미와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