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설은 사람이다] UAE EMAL Ph2 CCPP Project 팀

Trusted Builder/물산人터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2. 16. 13:21

본문

건설은 사람이다.


삼성물산의 비전은 "The Trusted Builder"이다.

신뢰를 기반으로 건물을 짓고 창조하는 것이 삼성물산의 목표입니다.건물을 지을 때뿐만 아니라,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관계에서도 그리고 무엇보다 삼성물산 가족간의 신뢰를 구축하는 것 또한 삼성물산의 목표입니다.


올해 '건설은 사람이다'에서는 팀워크를 통해 훌륭한 공적을 쌓은 사내 인센티브 수상 팀의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건설은 사람이다'에서는 UAE EMAL Ph.2 CCPP Project을 만나 보겠습니다.





1. 프로젝트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안녕하십니까,

현재 말레이시아 Prai CCGT 프로젝트 현장에 있는 박종수 부장입니다.


UAE EMAL Ph.2 CCPP Project는 1,023MW을 생산하는 발전 Project로 2011년 9월 18일 계약을 하여 2014년 9월 23일 발주처인 EMAL에 프로젝트를 넘겼습니다.


프로젝트의 주요 특성으로는 당사 최초로 GE GT/STG를 사용한 Full EPC Project이며 발전소 전력을 외부판매목적이 아닌 알루미늄 Smelting을 위한 Captive 발전소로서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Peak시에는 일일 2,500여명이 동원되었으며 해외 Near Miss 표준화를 통한 1,000 만인시 무재해를 달성하는 등 해외 EPC수행 Project의 표본이 아니었나 나름 생각해 봅니다.






2. 팀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EMAL Project는 UAE S2 Project 수행인력이 주축이 되어 입찰, 수주 및 수행한 프로젝트로, UAE 현지 사정에 정통하고 S2 Project의 성공적 DNA를 체험한 우수인력이 초기에 결집된 점이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에 주요 원인이 아니었나 생각을 합니다. 

또한 33명의 해외 CDP인력이 EMAL Project를 수행하였고 현재 현업 각 부서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하니 뿌듯한 마음입니다.




3. 수상공적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금번 준공인센티브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EPC Project의 특성상 초기 VE를 통한 원가 절감이 전체 손익개선에 많은 비중을 차지 합니다.


EMAL Project는 총 154건의 VE 및 Best Practice을 통하여 26백만 불의 추가 손익을 달성하였고 발주처 요구에 부합한 총 24건의 Variation Order 수행으로 38백만 불의 추가 매출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발주처로 하여금 안전 및 품질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여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관심사항인 공사 스케줄을 Ahead 공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EMAL Project에 참여한 모든 직원들이 EPC에 대한 철저한 연구와 Cost & Time이라는 프로젝트 슬로건에 맞춰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해주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4. 마지막으로 한 말씀 해주세요 :>


금번 수상과 관련하여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본사 사업관리, 시운전 문제 발생시 현지 출장으로 RCA(Root Cause Analysis) 도출에 도움을 주신 기술개발팀, 기타 여러 유관부서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UAE EMAL Ph.2 CCPP Project'를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삼성물산 임직원들에게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