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행복한 가정생활의 출발점 신혼집, 신혼부부를 위한 신혼집 인테리어 TIP~!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10. 10. 13:52

본문



새로운 출발은 언제나 설렙니다. 함께 살림을 꾸릴 신혼부부에게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가을철을 맞아 결혼을 하고 새로운 가정에서 생활하게 될 신혼부부들을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새 살림을 꾸리는 이들에게 신혼집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신혼부부들을 위한 다양한 신혼집 인테리어 팁을 소개합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1. 낡은 집에 새 생명을!


신혼부부의 경우 경제적인 문제와 식구가 적은 탓 등으로 인해 실내면적이 좁고, 오래된 집을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낡은 집의 구조를 바꾸거나, 곳곳을 보수를 해야 하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낡은 집의 분위기를 개선하기 위해 깔끔한 벽지로 도배를 새로 하고, 필요에 따라 벽을 비롯한 여러 공간을 페인트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를 페인트 칠할 색, 혹은 도배할 벽지 색은 미리 구입한 가구, 혹은 추후 구입할 예정인 가구나 인테리어 용품과 어울리는 색으로 맞춰 실내를 깔끔하게 연출합니다. 신혼집의 경우 도배와 페인트칠을 할 공간이 넓기 때문에 직접 작업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인근 인테리어 업체들에 문의한 후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2. 구조에 변화를 주기!


좁은 공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주로 주방과 거실 사이의 벽을 트거나 문을 떼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베란다를 터서 거실과 함쳐 넓게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벽을 허물 때는 구조적인 안전과 비용문재를 고려해야 합니다.




아파트나 다세대 주택 같은 공동주택의 경우 벽을 허물 때 안전진단 전문기관에 의뢰해 구조안전에 문제가 없다는 소견서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또 공사과정에서 벌어지는 소음과 진동은 이웃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사전에 이 사실을 공지하고 양해를 구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3. 복잡하기 보다는 단조롭게!



젊은 신혼부부가 사는 집인 만큼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도 좋지만, 너무 복잡한 인테리어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신혼집은 평수가 작은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벽과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은 시원한 느낌을 주고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화이트컬러가 무난합니다. 또 너무 많은 소품보다는 적당한 양의 소품들을 이용해 심플하게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근래에는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는 추세이기에 신혼집은 퇴근 후 부부를 위한 따뜻한 보금자리 역할을 해야 합니다. 파스텔톤의 벽지로 도배를 하면 차분하고 안정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최근에 각광받는 북유럽풍 인테리어도 차분한 느낌을 살리는데 좋습니다. 북유럽풍의 인테리어는 가구의 배치를 줄이며 심플하고 화이트컬러 위주로 멋을 내기에 신혼집의 인테리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4. 간단한 아이템 활용!



인테리어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도 있지만 직접 만들어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테리어 용품점에서 재료를 구입해 직접 제작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콘센트 커버, 조립식 선반 등 단순한 작업만을 필요로 하는 것부터 도색, 드릴 등 다소 복잡한 작업이 필요한 선반 등까지 자신의 능력과 필요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어 사용해보세요!


또 새집을 장만한 후 집들이에 찾아오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집들이를 얘기할 때 선물을 빼놓을 수 없겠죠? 그 중에는 신혼부부에게 필요한 인테리어 용품을 사오는 고마운 사람들도 있습니다. 벽시계, 작은 서랍장, 식탁보 등 집들이 손님의 선물도 인테리어에 적극 활용해보세요!



부부가 첫 살림을 차리게 된 신혼집은 여러 가지 면에서 의미가 큽니다. 그런 만큼 인테리어 역시 신중하게 꾸며나가야할 필요가 있겠죠? 부부가 서로 힘을 합쳐 설레는 신혼의 마음으로 경제적이고 아름답게 보금자리를 꾸며보세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