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휴가 준비 TIP]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직장인의 자세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8. 1. 11:49

본문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쌓여있는 업무와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름휴가는 직장인들에게 오아시스와도 같은 존재인데요. 집을 떠나 낯선 환경에서 보내는 휴가,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에 출발 전 철저한 준비는 필수입니다. 음식부터 숙박, 운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한 꼼꼼한 준비와 사전정보 습득이 필요하겠죠? 그렇다면 오늘은 휴가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여러 가지 TIP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직장인 여름휴가 준비 TIP #1. 업무와 비용절감을 고려한 휴가계획!



우선 직장인이라면 밀려오는 업무 속에 휴가 계획을 짜는 것도 만만치 않을 텐데요. 먼저 부재중을 대비한 업무 인수인계, 원하는 일자의 휴가 신청, 휴가를 위한 교통편 및 숙박 예약까지 3박자를 갖춰야 하겠죠! 휴가 기간 중 업무에 문제가 생겨 발생활 화를 막기 위해 인수인계서를 작성해 업무를 대체할 직원에게 전달하거나 비상연락망을 확보해두는 것은 필수입니다. 또 함께 여행할 파트너들과의 사전 일정 조정 및 여행지 일기예보 확인도 물론 빼놓으시면 안되겠죠? ^^




휴가를 가는데 있어서는 직장의 복지혜택, 사용 중인 신용카드와 통신사의 이용자혜택 등을 꼼꼼히 따진다면, 생각보다 많은 할인이나 각종 보너스 혜택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교통+숙박 연계 상품도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기에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Tip입니다! 또 해외여행을 가실 분들은 환율상황을 확인하여 적당한 시기를 잡아서 환전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그리고 여행을 다녀온 뒤 업무 복귀에 대한 준비도 미리 하시면 더욱 좋을텐데요. 여행지에서 특별한 기념품을 준비해 와서 동료직원들에게 나누어 주는 '센스'를 발휘하신다면 휴가가 한층 더 의미있어 지겠죠~?




직장인 여름휴가 준비 TIP #2. 빈집 관리부터 여행준비물까지 철저하게!


출처 - 위키피디아


휴가를 가게 되면 며칠 간 집을 비우게 됩니다. 그래서 여름휴가철에는 빈집을 노린 도둑이 기승을 부리는데요. 안전한 휴가를 위해 '빈집 사전예약 순찰제'를 이용해 보세요! 이 제도는 휴가를 떠나기 전 관할지구대와 경찰서에 신고할 경우 그 기간 동안 순찰을 강화하고, 신고자에게 자택의 이상 여부를 알려주는 제도입니다. 또 신문이 우유, 우편물 등이 출입구에 쌓여있는 것은 빈집임을 알려주는 신호가 되기 때문에 사전에 지인 혹은 이웃에게 부탁해,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 출발전 가정 내 전기콘센트를 뽑아서 전기요금을 아끼고 에너지도 절약하는 센스 잊지 마세요~




휴가에 챙겨갈 물건들에 대한 준비도 철저하게 해야 하겠죠?


시대의 변화에 따라 휴가 때 챙겨야 할 아이템들도 조금씩 변하기 마련인데요. 과거 디지털 카메라, MP3 등 기기의 역할은 오늘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가 대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근래에는 각종 전자기기의 충전기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물놀이에서 스마트 기기들을 지킬 방수팩도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 중 하나이지교! 이런 스마트 기기들을 활용한다면 여행준비가 전반적으로 수월해질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숙박업소와 여행지 추천 등 여름휴가에 도움이 될 다양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워낙 많아서 이들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이 밖에도 상비약, 우산, 비상시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기관이나 단체의 연락처 등도 미리 파악해두면 더욱 안전한 여행이 되실 거예요! 



직장인 여름휴가 준비 TIP #3. 휴가의 시작이자 끝, 운전!



목적지가 국내라면 직접 운전해서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특히 대중교통으로 가기 불편한 도서지역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장거리 운전을 피하기 힘드실 텐데요. 긴 시간 운전을 하다 보면 평소 드러나지 않았던 차량의 결함이 드러나 문제가 될 수 있기에 사전 점검을 꼭 하셔야 합니다. 우선 타이어를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타이어의 마모상태를 점검할 때는 타이어 홈에 100원짜리 동전을 거꾸로 넣어보세요. 동전 속 이순신 장군의 감투가 보이지 않는다면 정상이고, 보인다면 마모된 정도가 지나치므로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엔진오일워셔액 등 차량 내부 점검도 잊지 말아야 할텐데요. 여름철 갑작스런 폭우에 대비해 와이퍼의 상태도 미리 확인하시면 좋겠죠?



최근에는 여러 자동차 관련업체들과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휴가철 맞아 무료자동차 점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이를 잘 참고하시면 휴가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여행지까지 기차나 버스 등으로 이동한 후 현지에서 렌터카를 빌려 이동하시는 경우에는 온라인을 통해 목적지 인근 지역 렌터카 업체에 대한 정보(가격, 차량상태, 사고처리 등)를 미리 검색하고 가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직장인 여름휴가 준비 TIP #4. 쏘였다고요? 가장 중요한 것은 응급처치!



'사고는 예측불허'라는 말이 있죠? 여행지에서는 여러 가지 얘기치 못한 응급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당황하지 않고 대체를 잘한다면 피해를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휴가지에서 곤충이나 동물 등에게 공격을 당할 수가 있는데요. 에 쏘일 경우 손으로 무리하게 벌침을 제거하지 말고, 신용카드 같은 납작한 물체의 모서리로 물린 자리를 긁어 침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물린 자리를 깨끗이 씻어서 2차감염을 막고 알러지 반응이나 호흡곤란 증세가 올 경우 병원치료를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출처 - 위키미디어


또 해수욕을 즐기다가 뜻하지 않은 불청객을 만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바로 '해파리'입니다. 해파리에 쏘일 경우 우선 장갑 낀 손으로 피부에 붙어있는 해파리의 촉수를 떼어냅니다. 그리고 쏘인 부위에 식초를 뿌려 해파리의 자포가 활성 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이때 무턱대고 찬물을 끼얹으면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후 30분 정도가 지난 뒤 면도 크림이나 베이킹 파우더를 뿌려 해파리 자포가 뭉치게 한 뒤 신용카드나 면도칼로 살살 긁어 피부에서 떼어 냅니다. 자포를 제거한 후에는 온수에 상처부위를 담가 통증을 가라앉힙니다. 해파리에 쏘일 경우 응급처치를 잘못하면 쇼크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응급처치가 중요합니다!



즐거워야 할 휴가지에서 뜻하지 않은 힘든 일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준비를 철저히 한다면 어려운 일도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고, 휴가비용이나 이동시간 등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년 보다 심한 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 꼼꼼한 준비를 통해 더욱 즐겁고 알찬 여름 휴가를 보내세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