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 휴가지] 부모님께 선물하는 해외여행, 최고의 효도여행지 추천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7. 25. 10:44

본문


'효(孝)'는 예전부터 우리가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덕목 중에 하나입니다.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은 당연히 자식이 지켜야할 도리인데요 ^^ 최근 부모님께 드리는 특별한 선물 중 하나로 '효도여행'이 꼽히고 있습니다!


국내외의 다양한 관광지로 효도여행을 선물하는 자녀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국내를 벗어나 해외로 갈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해외라는 곳이 조금은 낯설 수도 있는 부모님을 위해 꼼꼼한 장소 선택과 코스 선정이 아주 중요할텐데요. 오늘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해외 효도관광에 좋은 장소를 알아볼까요??



최고의 효도관광지로 꼽히는' 태국'


태국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 찾는 해외여행 장소 중 한 곳입니다.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치안도 비교적 좋기 때문인데요. 그런 이유로 많은 이들이 효도관광 장소로 찾는 곳입니다. 실제로 태국의 수도 방콕은 승무원들이 뽑은 최고의 효도관광 여행지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불교국가인 태국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는 '불교사원'입니다. 태국에는 무려 2만 4천여개의 불교사원이 있을 정도로 불교문화가 발달됐는데요. 황금으로 장식된 불상, 형형색색으로 꾸며진 법당은 많은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태국의 불교문화를 잘 나타내는 왕궁과 사원들은 방콕 여행시 놓쳐서는 안 될 필수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 방콕 왓수탓 사원(좌), 태국 왕궁(우)

출처 - flickr.com, 위키피디아


방콕에서 동남쪽으로 145km 떨어진 파타야는 열대휴양지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여러 위락시설들로 인해 한적한 곳에서 휴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데요. 또한 밤이면 싱싱한 해산물을 비롯한 산해진미, 갖가지 공연이 어우러져 일상을 떠나 새로운 추억을 만들 힐링 장소로 제격입니다~! 게다가 효도관광의 단골코스인 태국 전통 마사지로 부모님 심신의 피로를 말끔히 풀어드릴 수 있으니, 어떤가요? 이만하면 태국은 효도관광을 위한 최고의 장소라 부를만하지 않나요? ^^ 


▲ 파타야의 노을

출처 - 위키피디아



다채로운 매력이 넘치는 곳, '싱가포르'


작지만 강한 도시국가 유명한 싱가포르도 효도관광지로 유명합니다. 싱가포르는 서울보다 약간 더 넓은 면적의 도시국가인데요. 일찍이 관광지로 이름을 널리 알린 곳답게 작은 섬 곳곳에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특히 싱가포르는 아시아에서 손꼽히는 쇼핑지로 유명한데요. 부기스 빌리지의 시장에서는 다양한 관광상품들을 저렵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 리틀인디아, 아랍스트리트, 술탄모스크 등 이색적인 장소들이 매력적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싱가포르의 유명 관광지로 센토사섬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센토사섬 정상의 전망대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심야에 다양한 야생동물들을 가까이서 만나는 나이트 사파리 등은 단골관광코스입니다.   


▲ 싱가포르 시내 스카이라인(좌), 센토사섬(우)

출처 - 위키피디아


싱가포르는 작은 섬이기 때문에 지하철만으로도 이곳 저곳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주목할만한 사실은 이곳에서도 삼성물산을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 삼성물산은 지난해 싱가포르 지하철 톰슨 라인 213구간 지역의 공사를 수주했습니다. 이전에도 삼성물산은 싱가포르에서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지하철 역사 및 터널 건설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싱가포르의 남북을 가로지르 칼랑-파야레바 익스프레스웨이도 건설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의 마리나베이 주위를 가르는 마리나 해안고속도로 건설 및 상업중심지 개발 프로젝트인 UIC 참여 등을 통해 싱가포르가 아름다운 관광지로 거듭나는데 기여 했습니다 ^^


▲ 칼랑-파야레바 익스프레스웨이

출처 -위키피디아



독특한 문화와 볼거리가 가득한,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역시 전통적으로 우리 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이면서 효도관광지로 익숙한데요. 열대성 기후를 띈 섬나라로써 이국적인 정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자바섬에 위치한 수도 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의 정치, 경제, 문화적 중심지이며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자카르타는 독립기념관, 역사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하는데요. 과거 네덜란드  식민지 시절 문화와 이슬람 문화가 만나 풍기는 독특한 매력이 어른신들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자카르타에서는 모나스 독립기념탑의 멋진 전망과 타만 미니 인도네시아의 인도네시아 지방을 축소해놓은 테마파크를 놓쳐서는 안됩니다!


▲ 보로부르드 사원

출처 - 위키피디아


이밖에도 인도네시아의 관광명소로는 플로레스섬의 케리무뚜산이 있습니다. 이 산 꼭대기에는 3개의 분화구로 된 호수가 있는데, 각각 아름다운 색의 호수와 산이 어우러진 광경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모입니다. 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된 보로부르드 사원쁘렘바난 사원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보로부르드 사원은 세계에서 가장 큰 불교유적지이며 화산지대로 둘러 쌓인 웅장한 사원입니다. 쁘렘바난 사원은 동남아지역에서 가장 큰 힌두고 사원이며 방문객들을 위한 공연이 일품인 곳입니다~ 이 밖에도 인도네시아는 수많은 전통공연과 수공예품 등 관광객을 끄는 많은 볼거리로 가득한 곳입니다. :)


▲ 자카르타 시내 야경 

출처 - 위키미디어



다양함을 느낄 수 있는 '말레이시아'


다양한 인종,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말레이시아는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관광지입니다. 말레이시아는 특히 전세계 각지에서 온 여행객들로 여러 문화가 공존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유서 깊은 유적지와 현대적인 쇼핑시설, 재래시장 등이 공존해, 효도관광 혹은 신혼여행지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국교는 이슬람교이지만 다른 종교에 대해서도 개방적인 분위기로, 불교와 힌두교 등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 대표적인 예가 수도 쿠알라룸푸르 북쪽에 위치한 바투 동굴입니다. 인도에서 건너온 힌두교인들이 세운 힌두사원인 바투 동굴에서는, 매년 1월말에서 2월초 사이 힌두교의 축제 '타이푸삼'이 열립니다. 이밖에도 웅장한 이슬람 사원, 고풍스런 카톨릭 성당 등을 비롯해 세계 모든 종교의 유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말레이시아의 큰 매력입니다.


▲ 바투 동굴(좌), 머르데카 광장(우)

출처 - 위키피디아


말레이시아에서는 많은 중국계 주민들이 거주하는데요. 이들이 모여 이룬 차이나타운 역시 쿠알라룸프르에서 손꼽히는 볼거리입니다. 차이나타운 내 시장에서는 각종 기념품과 열대과일, 특산물 등을 사기 위한 사람들로 언제나 북적입니다. 쿠알라룸프르를 관광하는데 있어 한가지 참고하실 점은 '모노레일'이 운행된하는 점인데요. 쿠알라룸푸르는 인구 160만명 이상이 몰려 사는 대도시이면서 관광객도 많기에 교통체증이 매우 심한 편입니다. 따라서 쿠알라룸푸르를 관광하실 때는 교통체증을 피해 시내 곳곳을 누비는 모노레일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


한편 쿠알라룸푸르에서도 삼성물산의 건축물을  만날 수 있는데요. 쿠알라룸푸르의 심장부에 위치한 초고층 건물 페트로나스 타워는 삼성물산이 지난 1997년 완공한 건물로서, 완공 당시 세계최고높이(지하 6층, 지상 88층. 452m) 빌딩으로 등극했습니다. 도시의 한가운데에서 말레이사이의 랜드마크로 위엄을 더하고 있는 페트로나스 타워는 말레이시아 야경의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모습을 본다면 카메라 셔터를 누르지 않고 지나치기는 힘드실 겁니다! ^^


▲ 페트로나스 타워

출처 - 위키피디아



많은 자녀들이 부모님께 받은 사랑을 선물로 표현하곤 하는데요.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부모님께 효도여행 선물을 드려보는 건 어떨까요? 해외 여행이 낯선 부모님들을 위해 꼼꼼한 여행지 선택과 TIP에 도움이 되었기 바라며, 사랑하는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5.01.11 04:33
    잘보고갑니다. 곧 부모님 모시고 태국가는데 걱정반 기쁨반이예요. 좋은지역 선택한거같아 마음이 놓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15.03.06 15:59
    다음에 부모님모시고 꼭 여행한번 다녀오려구요~
  • 프로필 사진
    2015.04.05 12:10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