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말 나들이 장소 추천] 놀러가기 좋은 5월 가족과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서울 근교 주말 나들이 장소 추천!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5. 30. 15:15

본문

 

 

따스한 햇살과 함께 바라보는 풍경이 좋아지는 5월, 좋은 날씨를 즐기러 야외로 나들이 가기 좋은 시기입니다. 5월의 마지막 주말, 연일 화창한 날씨를 기록하면서 "이번 주말에는 어디 가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또는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놀러 가기 좋은 주말 나들이 장소를 추천 드립니다! 차편 부담 No, 비용부담 No, 특별히 준비한 서울 근교 나들이, 지금 떠나볼까요?! :)

 

 

가족과 함께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 광교 호수공원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광교신도시 최대 규모의 호수공원, 바로 광교 호수공원입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한 광교 호수공원은 총 면적 205만㎡로 무려 2개의 호수로 구성되어 있어 그만큼 큰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원천호수, 신대호수 2개의 호수 사이에 아름다운 들판과 언덕이 펼쳐져 더 멋진 광경을 바라 볼 수 있습니다. 광교 호수공원에 도착하시면 조금 특별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곳곳에 설치된 텐트들! 광교 호수공원에서는 그늘막 설치를 허용하고 있어서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 수경시설인 거울못 인근에 그늘막을 설치하여 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노는 동안 부모님들은 그늘막에서 편히 쉴 수 있으니 1석 2조의 나들이가 될 수 있겠죠??^ ^

 

 

출처 :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1기 이진환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라면 광교 호수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더욱 많습니다! 그늘막 설치가 가능한 거울못부터 시작해서 곳곳에 위치하고 있는 물놀이가 가능한 공간, 다양한 초화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자연학습원,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는 인공암벽까지! 요즘 날씨도 좋으니까 가볍게 도시락 싸서 함께 소풍 겸 나들이 나오면 온 가족이 즐거운 가족나들이가 될 거랍니다.

 

이미지출처 : 광교 호수공원 가족캠핑장 홈페이지

 

또 하나의 이용 TIP! 최근 광교 호수공원 내에 가족캠핑장이 새로 생겼습니다.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오토캠핑장을 만들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해놓았는데요. 편리하고 깨끗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캠핑장의 질서와 환경을 위해 몇 가지 규칙을 만들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어 이미 가족 단위 캠퍼들이 찾고 있는 핫 플레이스! 가족과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광교 호수공원을 적극 추천합니다!!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57 (하동)

규모 : 5,320㎡ (오토캠핑 26면, 캐러반 7면)

문의 : 031-548-0075

 

 

- DDP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

 

 

두 번째로 추천드릴 장소는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입니다! 파격적인 디자인과 세계 최대 3차원 비정형건축물로 오픈 전부터 큰 화제를 불러모았던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하고 세계 유명 건축가인 자하 하디드의 설계로 더욱 주목 받은 DDP는, 우주선과 같은 모양으로 오픈 때부터 지속적으로 많은 관람객을 모으고 있죠.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이번 주말 가족들과 함께 하는 주말 나들이 장소로 추천합니다 :)

 

 

독특한 외관에서부터 볼거리가 많은 실내,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가득! 아이들에게도 눈이 즐거운 미술 교육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다양한 주제로 열리는 많은 전시회와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이 있는 디자인숍을 관람하면서 눈이 즐거운 주말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타요버스' 전시, 시공 당시 발굴된 유적, 동대문역사문화공원까지! 다양한 곳에서 즐거운 가족 나들이를 즐겨보세요. 나들이 후에는 근처 쇼핑몰에서 쇼핑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사랑하는 연인과의 감성 가득한 주말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 리움 미술관 -

 

 

출처 :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1기 김재희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잠깐의 휴식을 취하고 싶은 커플들에게 추천하는 첫 번째 주말 데이트 코스, 리움미술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하고 있는 리움미술관은 한국미술과 외국미술을 한 공간에 볼 수 있는 문화예술공간인데요. 우리나라 고미술품 전시는 MUSEUM 1에서, 한국과 외국의 근현대미술품 전시는 MUSEUM 2에서 감상할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둘러보면 더 좋은 감성 데이트가 될 것 같아요.

 

이미지출처 : 리움미술관 홈페이지

 

특별히 지금은 아트스펙트럼 2014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데요,

아트스펙트럼은 연령, 장르, 주제에 구애 받지 않고 2년마다 향후의 성장 가능성이 주목되는 작가들을 선정하여 그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것입니다. 리움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이번 아트스펙트럼은 '한국 현대미술의 미래를 만나다!라는 타이틀로 10명의 작가의 작품이 전시됩니다. 평소 전시회 관람을 즐기는 커플이라면 이런 특별한 기회, 놓칠 수 없겠죠? 자세한 내용은 리움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

 

아트스펙트럼2014

전시기간 : 2014년 5월 1일(목) ~ 6월 29일(일)

관람시간 : AM 10:30 ~ PM 6:00 (매표마감 PM 5:00)

홈페이지 : http://leeum.samsungfoundation.org/html/exhibition/main_view.asp

 

출처 :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1기 김재희

 

리움미술관 뒤편에는, 여러 조형 전시물들과 단아하게 구성된 산책로가 있습니다. 전시관람 후, 가벼운 산책도 가능한 이곳, 한강과 이태원이 보이는 전경과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잔잔하게 산책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감상한 작품에 대해서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함께 감성 가득한 데이트도 즐길 수 있으니, 기억에 오래남는 특별한 주말 데이트가 될 것 같네요 :)

 

 

다가오는 주말, 어디에 가면 좋을지 결정하셨나요? 사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한다면 어느 곳이라도 즐거운 나들이 장소가 될 수 있답니다. 나들이 가기 좋은 5월, 마지막 주말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추천해드린 장소로 떠나보세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