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테리어] 알콩달콩 새로운 시작을 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신혼집 인테리어Tip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5. 23. 10:46

본문




1년 12달 중 가장 결혼식이 많다는 5월! 결혼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신혼 부부들이 많을 텐데요. 결혼식, 웨딩드레스, 혼수 등등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많은 결혼이지만 두 사람이 함께 사랑을 키워갈 집만큼 중요한 건 없겠죠?


특히 신혼 집이 협소할 경우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은 배가 되기 마련인데요. 작은 공간도 넓어 보이게 만들어주는 인테리어 TIP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여기에 북유럽풍 인테리어를 위한 TIP까지! 지금부터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삼성물산이 준비한 신혼집 인테리어 TIP을 확인해보세요.



# 좁은 공간을 넓은 공간처럼 보이는 착시효과를 원한다면?





신혼집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침실! 신혼집의 사랑이 가득한 공간인 침실 인테리어에서는 침대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침대 헤드부분의 아이디어와 침구류의 컬러, 사이드 테이블의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감각적인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해보세요.



TIP. 심플함과 모던함을 기억하세요!


신혼집은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할 수 있는 인테리어가 중요합니다. 협소한 공간에 인테리어를 해야 한다면 심플함과 모던함을 기억해주세요.


> 패턴이 있는 벽지보다는 단색 계열의 벽지를 CHOICE!

> 집 안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도록 은은한 빛의 조명을 CHOICE!

> 가전 제품 선정에 있어 벽면과 동일한 컬러의 제품으로 CHOICE!



여기서 잠깐! 좁은 방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가구 배치 방법을 알아보고 갈까요?



TIP1. 높이가 낮은 가구를 선택!

TIP2. 키가 큰 가구는 시선이 가지 않는 곳에 배치!

TIP3. 가구는 벽면 공간을 최대한 활용!

TIP4. 방 한쪽 벽면에 거울을 설치!

TIP5. 색으로 포인트 주기!



# 깔끔하고 감각적인 북유럽풍 침실을 원한다면?





깔끔하면서도 밝은 신혼집을 원하는 신혼부부가 늘어나면서 북유럽풍의 인테리어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노르웨이나 핀란드의 하우스와 구조가 다른 우리나라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북유럽풍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북유럽풍 침실 인테리어 TIP


> 화이트벽과 쿨그레이 & 블루 패브릭은 북유럽풍 인테리어의 핵심!

>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스타일의 가구 선택!

> 바닥은 wood 재질을 활용하고 바닥에는 카펫으로 따뜻한 분위기 연출!



# 식사하는 순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다이닝룸 인테리어





최근 신혼부부들이 침실만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다이닝룸! 다이닝룸은 아침에 헤어져 저녁에 만나는 부부들을 위해 꼭 필요한 공간입니다. 맞벌이가 많은 신혼부부들에게 저녁시간은 저녁도 함께 먹고, 밀린 이야기를 나누며 쉴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인데요. 그만큼 다이닝룸을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인테리어 한다면 사랑을 속삭이는 시간이 더 즐거워지겠죠?



TIP. 식탁과 의자는 컬러가 달라도 OK!


식탁과 의자가 세트로 통일감이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아직도 가지고 게신가요? 컬러의 조화나 같은 계열의 컬러라면 꼭 동일한 컬러의 식탁과 의자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다른 컬러의 식탁과 의자를 사용했을 때 더 멋스러워 보인다는 사실!


집안의 분위기와 신혼부부의 취향에 맞추어 개성 있는 다이닝룸을 완성해주세요^ ^



신혼부부를 위해 소개한 신혼집 인테리어 TIP.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평생을 함께할 동반자와의 첫 발을 내딛는 신혼 집인 만큼 인테리어에 더 많은 신경이 쓰이는건 당연하겠죠? 오늘 소개해 드린 Tip을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부부의 취향을 적절히 조화롭게 반영하여 꾸미는 신혼집이 가장 아름답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