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봄맞이 인테리어 tip - 2탄] 봄 인테리어에 대한 궁금증 완전 해결! 봄맞이 인테리어 A to Z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4. 15. 09:10

본문

지난 주에 이어서 계속해서 알려드리는 봄맞이 인테리어 TIP! 

이번에는 삼성 소셜 팬들이 궁금해하는 봄 맞이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을 해결해드리려고 합니다. 화사한 집안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팬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봄맞이 인테리어 A to Z!


지금부터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Q. 2014년 봄, 어떤 컬러로 인테리어 하면 좋을까요?


- 2014 봄 인테리어 핫 트렌드 컬러는 무엇인가요?

- 벽지를 흰색에서 화사한 색으로 바꾸려고 하는데 어떤 색이 좋을까요?

- 침실을 봄 느낌 나게 화사하게 바꾸고 싶어요. 침구 프레임은 흰색인데 침구는 무슨 색이   좋을까요? 분홍색이나 흰색은 빼고 알려주세요~!


▲ 컬러전문업체 팬톤에서 선정한 2014 유행 컬러


올 봄에는 겨우내 집안 곳곳을 감싸고 있던 무거운 컬러를 벗겨 내고 밝은 톤의 가벼운 컬러를 입혀 신선한 봄을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봄철에 잘 어울리는 파스텔 계열의 컬러는 화사함을 전하는 것은 물론 집안 분위기를 훨씬 산뜻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미국의 색채전문 기업인 팬톤은 매년 그 해에 어울리는 트렌드 컬러를 선정하는데요. 올 봄 인테리어 컬러로 파스텔 계열의 톤을 선택했습니다! 특히 2014년 팬톤 컬러인 래디언트 오키드(Radiant Orchid)로 집안 곳곳에 포인트를 준다면 집안 분위기를 더욱 화사하게 만들 수 있겠죠?


Q. 계절이 바뀌니 옷 수납 법이 궁금해요! 의류 정리정돈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 원룸에서 자취하는데 옷을 보관할 곳이 모자라요. 어떻게 수납해야 할까요?

- 정리가 안 돼서 걱정이에요.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가르쳐주세요.

- 수납을 잘 하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물건을 수납할 때는 체계적인 기준을 세워 물건을 구분한 후 수납하는 것이 좋답니다. 예를 들어 자주 쓰는 물건자주 쓰지 않는 물건, 인테리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건그렇지 않은 물건 등으로 말이죠. 이렇게 구분한 후 자주 쓰는 물건은 꺼내기 쉬운 곳에, 인테리어에 방해가 되는 물건은 보이지 않는 곳에 수납하면 쾌적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어요 :)


수납 중에서도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옷장 정리일 텐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옷장은 칸이 여러 개로 나뉘어 있지 않아, 체계적으로 정리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 다양한 크기의 수납 상자를 이용하면 좁은 옷장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한정된 공간의 정리정돈을 수납 상자로 해결해보세요!


Q. 아이방 꾸미기 팁을 주세요~!


- 유치원에 입학한 아들에게 맞는 아이방 꾸미기 Tip을 알려주세요~!

- 사랑하는 내 아이를 위한 예쁜 방을 만들어주고 싶어요!



새 학기를 맞은 아이들에게 공부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아이들의 집중력 향상과 안정감에 도움을 주는 그린 또는 블루 컬러벽지로 인테리어를 시작해주세요! 그린과 블루 컬러 벽지화이트 가구와 함께 연출하면 화사함이 배가 된다는 점^ ^ 여기에 지루함을 덜어줄 포인트 책장과 스탠드 조명을 설치해주세요. 아이들의 학습능률이 한층 더 높아질 겁니다^ ^


Q. 기존 가구들 컬러 조화가 문제입니다.


- 가구마다 재질, 색깔이 다 다르면 지저분해 보일까요?

- 몰딩과 가구, 싱크대가 체리와 브라운 계열이라 어둡고 칙칙해 보입니다.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여러 가지 가구 중 가장 선호하는 재질이나 컬러를 가진 가구 하나를 선택해 그 가구에 맞춰 나머지 가구를 리폼 해보세요. 컬러를 바꿀 때 페인트칠을 이용하면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장점이 있지만, 손이 많이 가고 냄새가 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페인트칠 대신 시트지를 활용한다면 훨씬 간편하게 가구들의 컬러를 통일시킬 수 있답니다.


식탁이나 거실 테이블의 경우 가구 상판 재질이나 컬러만 통일시켜도 조화로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상판을 교체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식탁보나 테이블보 디자인을 비슷한 것으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봄 분위기 물씬 나게 만드는 인테리어 노하우를 전해 드렸는데요! 봄맞이 인테리어를 통해 많은 분들이 집안에서도 완연한 봄기운을 만끽했으면 좋겠습니다." ^ ^


글 출처 : 삼성 그룹 블로그 (http://blog.samsung.com/456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