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IY 화장품 보관함] 화장대를 말끔히 정리해주는 화장품 보관함 만들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2. 24. 10:44

본문


화장대 위에 화장품을 놓고 쓰다 보면 먼지도 쌓이고 복잡해 보이곤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러한 화장대를 말끔히 정리해줄 DIY 화장대 보관함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특히, 반제품 수납장을 활용해 만들기 때문에 아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만들러 떠나볼까요?




STEP 1. 재료 준비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2


준비물: 반제품 수납장, 나무 합판, 목공본드, 타카, 경첩, 사포, 바니쉬


DIY 화장품 보관함은 반제품 수납장을 조금 변형시켜 만들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반제품 수납장과 서랍으로 쓰일 나무 합판을 준비해주세요. 또, 이 합판들을 잘 연결할 수 있도록 목공본드, 타카, 경첩이 필요한데요. 만약, 타카가 없다면 머리 없는 못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B-) 




STEP 2. 몸통 조립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3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4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5


반제품의 나무 합판들을 이용해 몸통을 조립하면 됩니다. 접착면에 목공본드를 바르고 붙인 후 타카나 무두못으로 고정시켜 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6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7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8


몸통은 위 그림처럼 순서대로 옆면부터 조립하면 됩니다. 그리고 서랍을 넣을 공간을 만들기 위해 가로 합판을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그 다음 밑판을 붙여주시면 몸통 조립 완성입니다!




STEP 3. 서랍 만들기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9


이제 보관함에 들어갈 서랍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자투리 나무 합판을 이용해 만들려고 하는데요. 보관함의 크기와 잘 맞춰서 서랍을 조립해주시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10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11


먼저, 서랍의 테두리를 붙여주고, 밑판을 달아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12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13


다음으로, 서랍의 손잡이를 만들어야겠죠? 그런데 서랍 손잡이는 너무 튀어나오면 보관함의 문이 안 닫히기 때문에 구멍을 뚫어 마끈으로 손잡이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STEP 4. 보관함 문 달고 사포질 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14


화장품 보관함의 모양새가 점점 갖추어져 가고 있는데요. 이제 보관함 문을 달아보겠습니다. 경첩으로 문과 몸통을 고정시켜주시면 되는데요. 날카로운 모서리 부분은 사포로 부드럽게 해주시면 됩니다.




STEP 5. 수납함 붙이기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15

삼성물산건설부문-만드는기쁨_16


마지막으로 작은 수납함을 보관함 문 안쪽에 붙여주고 바니쉬로 마감을 하면 DIY 화장품 보관함 완성입니다!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DIY 화장품 보관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반제품을 사용해 쉽게 만들 수 있고, 지저분한 화장대도 깔끔하게 정리가 되니 일석이조네요! 여러분도 어서 도전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