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5기] 12월 정기모임 현장 스케치!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2. 12. 13:56

본문

지난 10월 삼블리 5기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후 벌써 2달이 지났습니다.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기말고사와 과제로 굉장히 바쁜 12월을 보내고 있을 텐데요. 하지만 학교 안에서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배우고 경험하기 위해 삼블리 5기의 발걸음은 12월 정기 모임으로 향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현상스케치_1


이번 12월 정기 모임에서는 포토샵 강의와 12월 기사 기획안 회의가 있었는데요. 삼블리 5기의 포토샵 실력이 얼마나 늘었을지, 12월에는 또 어떤 재미있는 기사가 탄생할지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그 현장으로 떠나보겠습니다! XD




이게 가능하다니! 놀라움의 연속, 포토샵 강의

삼성물산건설부문_현상스케치_2

삼성물산건설부문_현상스케치_3


삼블리 12월 정기모임은 포토샵 강의로 시작되었습니다. 디자인 현업에 종사하는 최중운 팀장님께서 특별 강사로 임해주셨는데요. 평소 기사를 쓸 때 포토샵을 이용할 일이 많기 때문에 삼블리 5기는 모두 노트북을 준비하는 등 강의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현상스케치_4

삼성물산건설부문_현상스케치_5


쓱~ 쓱~ 몇 번의 손놀림과 단축키로 이미지가 확 변하는 걸 보면서, 삼블리 5기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강의 후 삼블리들의 질문에 강사님께서 직접 삼블리 5기들에게 포토샵 노하우를 전수해주셨는데요. 앞으로 한 층 업그레이드 될 삼블리의 기사 퀄리티가 기대됩니다! XD




11월 우수 기자 수상

삼성물산건설부문_현상스케치_6


매 정기 모임마다 어김없이 찾아오는 우수 기자 수상! 이번 11월 한 달 동안 우수하게 활동한 기자는 과연 누굴까요? 이번 11월 우수 기자는 바로 반홍준, 이혜진, 최빛나 삼블리입니다. 이들은 모두 본인의 기사를 위해 사방팔방으로 뛰어다니며 취재를 했는데요. 반홍준, 이혜진, 최빛나 삼블리의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해주세요!


*삼블리 5기 11월 건축 이야기 Best 3,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http://samsungblueprint.tistory.com/990(클릭)




형형색색의 아이디어, 12월 기획안 회의

삼성물산건설부문_현상스케치_7


11월 우수 기자 수상을 마친 후 12월 기획안 회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삼블리 5기들은 한 달 동안 고민한 기사 주제를 이야기하고 서로 피드백을 해줬는데요. 그 동안 대학생기자단 블로그를 통해 수많은 기사가 발행되었기 때문에 기사를 기획할 때 그 중에 겹치는 컨셉과 주제가 많아 어려움을 겪고는 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현상스케치_8


하지만 삼블리 5기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고민하고 또 고민한 결과! 12월도 역시 너무나도 다양한 형형색색의 아아디어들이 탄생했답니다! 추운 겨울 눈이 녹을 정도로 열정적으로 뛰어다닐 삼블리 5기의 12월을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삼블리 5기의 12월 정기모임 현장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도 충분히 잘했지만 앞으로의 모습이 더 기대 되는 삼블리 5기! 12월에 또 어떤 색다른 삼블리 5기만의 이야기가 탄생할지 벌써부터 두근거리지 않나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