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5기]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 방문, 브랜드파워 1위의 비결을 파헤치다!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2. 7. 13:18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


안녕하세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5기 김정인입니다. 짧았던 가을을 뒤로하고 여느 때보다 일찍 찾아온 겨울이지만, 삼블리 5기의 정기 모임 날만큼은 매섭던 추위도 주춤했는데요. 


이 날 14명의 삼블리들은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 방문했습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19년 연속 1위를 할 수 있게 한 래미안의 숨은 비결! 함께 샅샅이 파헤쳐 볼까요? :D 



래미안의 주거 문화 공간,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2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는 한국 지형의 미를 모티브로 하여 전통과 현대, 자연과 첨단의 조화를 추구하는 래미안의 주거 철학을 설계에 반영했습니다. 한국적 풍경을 상징하는 소나무와 버드나무의 수직 패턴을  활용, 사면을 보자기로 감싼 듯한 전통적인 비정형 형태로 디자인 되었으며 글래스 월을 전면에 배치하여 주변의 공원으로 시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합니다.   


래미안 갤러리가 단순히 고객에게 홍보 및 판매하기 위한 상업공간이 아닌 고객과 소통하는 주거문화공간으로 완성되기까지의 세심한 노력이 느껴지시죠? 




래미안의 비결을 파헤치다 #1 모든 고객을 환영하라!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3


정문을 통과하여 처음으로 마주하는 Infomation 데스크에서는 내부를 소개해주시는 직원분들이 반갑게 맞아주셨어요. 본격적인 진행에 앞서 아트홀로 이동한 삼블리는 삼성물산의 전반적인 소개와 더불어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려고 노력해온 것을 영상시청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4


영상을 시청한 아트홀에서는 래미안을 소개할 뿐 아니라 명사특강, 어린이 클래식 공연, 건축 투어 등 수준 높은 강좌, 전시회, 문화 행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죠!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5


또한, 고객라운지에서는 주변 공원을 바라볼 수 있어 휴식공간으로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의자는 눈을 즐겁게 할 뿐 아니라 앉아보면 나를 감싸 안는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 )   




래미안의 비결을 파헤치다 #2 주요 타겟을 설정하라!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6


래미안이 추구하는 첨단 주거기술, 트렌디한 감각의 디자인, 그리고 미래 지향적 주거 문화래미안 스타일관(주거 체험관)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브랜드 파워 1위를 자랑하는 래미안은 아름다움과 실용성으로 채색된 최신 주거 트렌드를 2가지 타겟을 설정하여 제안하고 있는데요. 주요 타겟을 위한 래미안의 공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1) 유아, 초등학생을 둔 20~30대 부부를 위한 현재의 주거 공간 - 면적 112㎡(30평형대)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7


아이에게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해주고 싶은 게 모든 부모들의 마음일 텐데요! 이 마음을 고스란히 담은 멀티미디어룸, 일명 상상력 방입니다. 전자칠판을 이용해 물고기를 색칠해보면서 조화로운 색감을 익힐 수도 있고, 전자책(E-BOOK)을 통해 재미있는 동화책을 읽을 수도 있답니다!   


또한, 아이방 방문을 중앙으로 이동시켰고, 장난감, 그림책 등 보관을 위한 수납장과 가구를 배치하는 등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2) 대학생 자식을 둔 중년부부를 위한 가까운 미래의 주거공간 - 면적 178㎡(50평형대)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8


자식들과의 소통 부재가 걱정되는 중년부부의 고민을 날려버릴 가족실입니다. 오픈 된 작업실과 연결된 가족실은 다소 좁아 보였지만, 이후에 영화관 부럽지 않은 공간을 구현해내는데요! 그 비밀은 움직이는 벽면(Moving-wall)에 있습니다. 


먼지가 쌓이는 것을 막기 위해 천장에 레일이 설치되어 있고, TV가 내장되어 있는 벽면은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앞뒤로 이동하면서 공간의 크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답니다! 함께 최신영화를 보며 공감대를 형성한다면, 중년부부의 고민도 저 멀리 날아갈 것 같아요 : ] 




래미안의 비결을 파헤치다 #3 주부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주거 공간에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구성원은 주부입니다. 그렇기에 주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어야 하는데요. 래미안의 특별한 주부 공략법을 소개할게요!


(1) 주부들의 요구를 반영한 부부침실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9


적 112㎡(30평형대)의 주부들은 실제보다 침실이 더 넓어 보이길 원한다고 해요. 그래서 무늬목과 스웨이드 재질로 따뜻함을 강조하면서 재료들의 색상 톤은 높은 것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면적 178㎡(50평형대)의 침실은 공간의 시각적 효과보다는 분위기에 대한 요구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색상 톤을 다운시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형성했는데요. 참! 래미안의 주거문화를 선호하는 많은 외국인 고객을 위해 한국의 미를 보여주는 소품도 곳곳에서 볼 수 있답니다. : ]



(2) 주부들의 로망을 실현시킨 주방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0


주부라면 누구나 주방에 대한 로망이 있기 마련이죠? 면적 112㎡(30평형대)의 주방은 거실과 대면형 구조를 취하고 있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그리고 테라스와 주방 사이의 홀딩도어(Holdingdoor)를 열어 바베큐 파티를 한다면 럭셔리한 펜션이 부럽지 않을 것 같습니다! : )


빌트인(Built-in)시스템으로 가구들이 툭 튀어 나오지 않게 공간을 쓸 수 있고, 수납장 내에 팬트리(Pantry) 공간을 마련해서 캔이나 통조림, 시리얼 등의 다양한 식료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1


면적 178㎡(50평형대)의 주방은 좀 더 넓은 공간이 확보되어 있으므로 워킹 키친과 쇼잉 키친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워킹 키친에서는 음식물 설비 이송 시스템을 통해 공동의 저장소로 음식물 쓰레기를 이동시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어요. 주부들 뿐만 아니라 음식물 쓰레기 처리 담당인 남편분들이 가장 좋아할 것 같아요!


 쇼잉키친에서는 음식물 쓰레기망을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시스템 뿐만 아니라 인덕션의 열 세기에 따라 불꽃 색깔을 다르게 하여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하는 등 주부들을 위한 배려가 가장 많은 공간이었답니다!




래미안의 비결을 파헤치다 #4 첨단 주거 기술을 이용하라!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2


래미안은 모두가 상상하는 가까운 미래의 주거 공간을 실현시키고자 첨단 주거 기술을 곳곳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첨단기술에 어디까지 상상하고 계신가요? : )  



(1)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한 웨어러블 원패스 시스템

래미안은 국내 최초로 스마트 밴드형 웨어러블 시스템을 주거 시스템에 적용했습니다! 간편하게 시계처럼 착용하여 따로 챙길 필요가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자동으로 입주자의 위치를 감지하고, 지하주차장 내 차량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에 더해 비상호출, 공동현관 및 엘리베이터 호출 등의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맘껏 누릴 수 있답니다. : ) 



(2) 사물인터넷(IOT)으로 모든 조절을 하나로! 래미안 스마트 홈

스마트 홈이란 무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가전제품을 비롯한 집안의 모든 사물을 연결하여 스마트 홈 앱과 같은 어플을 통해 조절이 가능한 주거 시스템을 말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터치 한 번으로 불을 껐다 킬 수 있는 사소한 편리함에서 외출하기 전 끄지 못했던 가전제품을 조절할 수 있는 안전함까지 느낄 수 있어요!



(3) 같은 공간에서 다른 활동이 가능한 지향성 스피커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3


TV를 켜기 전 엄마는 숙제를 하고 있는 아이에게 방해가 되지 않을까 고민을 하게 될 때가 있을 텐데요! 지향성 스피커는 초음파의 직진성을 이용하여 소리를 한쪽 방향으로만 보내는 데 이를 천장에 설치하여, 바로 아래에 있는 사람에게만 소리가 전달될 수 있답니다. 삼블리들도 돌아가면서 지향성 스피커를 체험했는데요, 다들 탐내는 눈치였어요 B-) 



(4) 비치는 것만 볼 수 있는 거울은 가라! 스마트미러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4


웨어러블 원패스 시스템을 끼고 스마트 미러 앞에 서면 날씨, 고속도로 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거실에서뿐만 아니라 욕실에서도 적용되어 아침에 양치를 하면서도 확인할 수 있어 일 분, 일 초가 소중한 현대인들에게 너무나 유용한 기술인데요. 


그리고 변기에 앉으면 센서가 작동하고, 스마트미러를 통해 그 날의 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건강 관리 또한 책임져 준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5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 스타일관 탐방을 끝으로 삼블리 5기의 정기 모임은 마무리되었습니다. : ) 래미안의 주거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니 실제 거주자들이 크게 만족할 수 있었던 이유를 충분히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아파트 문화를 선도할 삼성물산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과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래미안 갤러리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