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4기] 삼블리 4기의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4. 18. 09:00

본문


안녕하세요! 이제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된 삼블리 4는, 지난 4월 8일 첫 모임을 가졌습니다. ‘블로그 기사 작성 강의’와, 기자단 활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프로필 촬영’까지! 그 현장속으로 지금 바로 가볼까요? +_+



4월의 첫 모임: 블로그 기사 작성 가이드 교육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


4월 8일! 공식적인 첫 모임! 이번 첫 모임에서는 대학생기자단으로서 앞으로 5개월 동안 기사를 작성하는데 꼭 알아야 할 블로그 기사 작성 가이드교육과 4월의 첫 번째 기획안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2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3

  

가장 먼저, 블로그 기사 작성 가이드를 배우는 시간이었는데요. 블로그의 정의부터 작성시 유의법까지! 대학생기자단으로 기사를 쓰기 전, 가장 기본적인 부분을 짚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열심히 듣고, 필기 하는 모습이 오리엔테이션 때와 변한 게 없죠? ^_^ 이렇게 삼블리 4기는 집중하는 모습이 제일 멋있는 것 같습니다.


4월의 첫 모임: 4월 기획안 회의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4


블로그 기사 작성 교육 후, 야심차게(?) 준비해온 4월 첫 기획안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획안을 발표를 하기 전에도 이미 온라인 상에서 활발한 피드백이 진행됐기 때문에 간단하게 진행 될 줄 알았는데요. 


이게 왠열! 더욱 완성도 높은 기획안을 위해 활발한 피드백이 끊임없이 진행되었답니다. 첫 모임부터 너무 알찼던 기획안 회의! 앞으로 삼블리 4기의 멋진 기사를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4월의 첫 모임: 삼블리 4기 프로필 화보 촬영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5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6


교육과, 기획안 회의를 마치고, 삼블리 모두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망의 ‘프로필 화보 촬영’에 돌입했습니다. 다들 각자 준비해온 의상과 It아이템들을 가지고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했습니다.


촬영은 개인촬영과 단체촬영으로 진행됐는데요, 처음엔 어떻게 포즈를 잡아야 할지~ 카메라 앞에선 자신이 너무 어색했지만, 금새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멋지고 센스있는 포즈로 삼블리의 매력을 가감 없이 보여주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7


중간 중간 간식은 물론, 푸짐한 도시락으로 원기 충전 완료! 모두들 입을 모아 ‘연예인이 정말 힘든 직업이다’라며 하소연 아닌 하소연을 하면서도 얼굴에 미소가 끊이지 않은 꿀맛 같은 저녁 시간이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8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9

 

저녁 후에는, 삼블리 4기의 단체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개인촬영으로 긴장을 떨쳐버린 뒤여서 그런지, 모두 알아서 척!척! 구도와 포즈를 맞추었는데요. 작가님의 별도 지시 없이도 순조롭게 진행되었던 단체촬영, 대단하죠?


삼성물산건설부문_대학생기자단_10


반나절이 훌쩍 지나도록 진행된 촬영이었는데도 모두 지친 기색 없이 웃으면서 삼블리 4기 프로필촬영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답니다. 


블로그 기사 가이드 강의부터, 기획안 회의 그리고 화보촬영까지! 첫 모임부터 타이트했지만 알찬 첫 모임이었습니다:>


앞으로 삼블리 4기들이 전해줄 기사들도 궁금하지만. 이번에 촬영한 삼블리 4기 프로필 사진들도 무척 궁금하시죠? >_< 삼블리 4기의 프로필 사진들은 앞으로 삼성물산 건설부문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대학생기자단 공식 블로그에서 틈틈이 공개될 예정이니 꾸준한 관심으로 확인 부탁 드릴게요~ 개봉박두! :-D 




함께 보면 좋은 글




※ 삼성물산 건설부문 온라인 채널

- 대학생기자단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cnt_reporter 

- 공식 블로그 : www.samsungblueprint.com

- 페이스북: www.facebook.com/samsungcnt 

- 홈페이지: www.secc.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