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대한민국 방방곡곡, 역사 산책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6. 26. 10:00

본문



안녕하세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2기, 삼블리(삼성 블루프린트 리포터)의 두 번째 소식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시간, 삼블리가 서울 속 낭만여행지(링크)를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엔 대한민국 방방곡곡! 역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외출을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출과 역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니,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은데요? 그럼, 지금 바로 삼블리가 보증하는 역사 산책을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빨로~ 빨로미!


1. 광복 70년, 해방촌 이야기 (By. 박은천)

 


역사산책 첫 번째로, 용산의 `해방촌`을 소개합니다. 이태원, 경리단길은 알겠는데, `해방촌`은 조금 낯설어 하시는 분이 있을 것 같은데요. 해방촌은 용산2가 동으로, 지도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경리단길에서 대각선에 위치해있습니다.

 



`해방촌`은 1945년 광복 후, 갈 곳 없는 실향민, 월남인들이 마을을 이루면서 `해방촌`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이태원과 함께 많은 이주민들의 공간으로 자리잡았는데요. 박은천 삼블리는 광복 직후,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공존하는 ‘해방촌’을 역사 산책 `잇! 플레이스`로 선정했습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해방촌 이야기 보러가기>



해방촌 가는법은 녹사평역 2번 출구로 나와 `해방촌 예술마을 벽화`를 따라 10분정도 걸으면 됩니다.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곳인 만큼, 해방촌 입구에 들어서면 외국음식점부터 영어 문구의 경고까지 이국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태원의 상권활성화로 이국적인 해방촌도 재조명되면서 `핫`해지고 있는데요. 좀 더 깊숙이 골목길 구석구석을 걷다 보면,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해방촌의 모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옛 추억이 새록새록 나는 빨간 벽돌집부터 사라져버린 동네 슈퍼까지! 해방촌 골목투어로 즐거운 시간여행을 떠나보세요!



Tip! 해방촌 가는 법, 마을버스 02번을 타세요~


해방촌의 언덕을 물로 보셨다간, 뜻밖의 등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해방촌을 찾아가고 싶다면, 마을버스 02번을 타고 올라가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2. 백제의 숨결, 금강 자전거길 종주기 (By. 박현석)

 


거리에 나가면,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완연한 라이딩의 계절이 왔습니다. 모두 자전거 좋아하시나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2기에는 박현석 삼블리가 자전거 사랑이 남다른데요. 백제의 숨결까지 느낄 수 있는 `금강 자전거 길`을 시원한 라이딩 코스로 추천하였습니다.


 

<백제의 숨결, 금강 자전거길 종주기 보러가기> 


`금강 자전거 길`은 한국에서 3번째로 큰 호수이자 인공호수 인 `대청호`에서 시작됩니다. 본격적으로 금강 자전거 길을 달리다 보면, 금강이 주는 고요함과 그 절경에 저절로 힐링이 됩니다. 세종시에 닿으면 `합강공원`의 명물! 무인 음료 판매대에서 갈증을 해소하세요~


다시 힘차게 달리다 보면, 백제시대의 도읍지였던 `공주`에 이르게 되는데요. `공산성`과 `무령왕릉` 등 백제시대의 대표적 유적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와 역사 탐방을 한 번에! 이번 주말 나만의 `금강 자전거 길 종주기`를 써보시는 건 어떨까요?



3. 근대화의 중심, 대구 근대 골목 투어 (By. 정혜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 중 하나인 `대구 근대 골목`, 다들 아시나요? 대구에는 근대로의 여행을 위한 골목이 5개가 있는데요. 정기투어 및 수시투어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정혜은 삼블리는 자신만의 셀프코스로 대구 근대 골목 구석 구석, 밀착취재를 다녀왔습니다.


 

<근대화의 중심, 대구 근대골목 투어 보러가기>


대구 근대골목길에는 삼성그룹의 모체인 삼성상회호암 이병철 선생의 고택과 한국근대음악의 선구자, 박태준 선생의 모티브가 된 청라언덕이 있습니다. 또 만세운동길, 계산성당, 항일 시인 이상화 고택과 항일운동가 서상돈의 고택 등 근대 역사의 흔적이 고스란이 있습니다. 


대구 근대골목길을 걷고 있으면, 걸음 마다 생생하게 펼쳐지는 한국 근대 역사에 감탄하게 되는데요. 근대의 역사뿐만 아니라 예술적인 면도 고스란히 품고 있는 대구 근대골목길 투어, 준비물은 지도 단 하나면 됩니다. 골목골목 자리잡은 한국 근대 역사와 마주해보세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2기가 소개한 역사산책! 삼블리가 알려준 곳들은 가볍게 외출 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한데요. 그 속에서 역사를 느낄 수 있도록 알찬 정보를 알려주다니! 더욱 의미 있는 포스트이라고 생각되지 않나요? 현재를 즐기며 과거도 소중하게 여길 줄 아는 삼블리인 것 같습니다. 삼블리의 더 많은 소식은 삼블리 공식 블로그 (링크) 에서 확인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