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이 오면서 만개한 벚꽃과 살랑거리는 봄바람에 괜히 기분이 들뜨는 요즘입니다. 봄이 되면서 듣기만해도 즐거워지고 달달 해지는 봄 노래들을 찾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 봄의 기운을 제대로 즐기실 수 있도록, 봄에 들으면 좋은 노래 BEST6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재생목록에 추가할 준비 되셨죠? :-D 

 

 

 

 

봄에 들으면 좋은 노래 #1 VIVA청춘 – 딕펑스

 

 ▲ 사진출처: M.net

 

슈퍼스타K4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딕펑스! 탄탄한 라이브실력과 연주실력으로 많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올 봄 ‘VIVA PRIMAVERA’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인 ‘VIVA청춘’이란 곡을 추천 드립니다. 경쾌한 멜로디에 젊은 청춘 남녀의 사랑이야기와 이들에게 보내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가 매력적인 노래랍니다.

 

 

 

 


봄에 들으면 좋은 노래 #2 너에게 가는 길 – 박지윤

 

▲ 사진출처: M.net

 

가수 박지윤! 하면 몽환적인 목소리가 떠오르데요. 8집 ‘나무가 되는 꿈’에 수록된 ‘너에게 가는 길’을 들어보세요. 따뜻한 봄 햇살 아래 옛 사랑을 잊지 못한 슬픈 가사로 박지윤만의 짙은 감수성이 돋보이는 곡인데요. 슬픈 가사지만 산뜻한 피아노 멜로디로 봄 분위기를 더해주는 곡이랍니다. :) 박지윤과 함께 분위기 있는 봄을 보내보세요.

 

 

 

 


봄에 들으면 좋은 노래 #3 열대야 (feat. 영준) – 포이트리

 

▲ 사진출처: M.net

 

포이트리의 `열대야`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영준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져 봄에 듣기 딱! 좋은 곡인데요. 사랑은 계절과 관계 없이, 사랑에 빠지면 철없는 십대소년과 같고 밤이 되어도 식지 않는 열대야와 같다는 센스 있는 가사가 특징입니다. 열대야의 가사처럼 식지 않는 사랑을 하실 준비, 되셨나요?

 

 

 

 


봄에 들으면 좋은 노래 #4 Don’t You Know - 노리플라이, 한효주

 

 ▲ 사진출처: M.net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0의 레이디였던 배우 ‘한효주’가 참여한 러브송, `Don’t You Know`는 경쾌한 노리플라이의 연주와 기교 없이 맑고 담백한 한효주의 목소리가 담긴 노래입니다. 이 곡은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하는 수줍은 연인들의 모습이 그려지는데요. 듣기만 해도 내 이야기인 것처럼 설레는 봄이 될 거에요!

 

 

 

 


봄에 들으면 좋은 노래 #5 바야흐로 사랑의 계절 – 이한철, 박새별

 

 ▲ 사진출처: M.net

 

유난히 봄이 오면 사랑하는 애인과 손잡고 길거리를 걷는다거나, 도시락을 싸서 피크닉을 떠나고 싶어지지 않나요? 사랑을 시작해야 할 것만 같은 봄에 ‘바야흐로 사랑의 계절’이라는 노래가 저절로 떠오릅니다. :) 사랑하는 애인을 떠올리며 첫 만남과 고백의 순간을 노래하는 남녀의 하모니가 더욱 귓가를 녹인답니다.

 

 

 

 


봄에 들으면 좋은 노래 #6 봄바람(feat.나얼) – 이문세

 

▲ 사진출처: M.net

 

온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가수! 이문세가 13년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왔습니다! 특히, 나얼이 피처으로 참여한 ‘봄바람’은 벌써부터 음원 차트를 휩쓸고 있는데요. 새로운 봄 노래의 강자로 주목 받고 있는 `봄바람`은 전주부터 살랑 이는 봄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랜만인 만큼! 더욱 감미로워진 이문세의 보이스에 올 봄, 흠뻑 취해보세요~ :)

 

 

 


지금까지 봄에 듣기 좋은 노래 BEST6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매년 봄이 되면 ‘봄’을 연상케 하는 노래들이 있기 마련이죠. 사랑하는 연인과, 친구와 봄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이번에 소개해드린 경쾌하고 감미로운 곡들로 봄 분위기를 완성해보세요! :-D 더욱 사랑이 넘치는 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HH 2015.04.08 16:13 신고

    이문세가 목소리도 좋고, 노래도 좋죠 최고!!



건설 부문 홈페이지 페이스북 대학생 기자단 블로그 전사 홈페이지 영문 뉴스룸 링크드인 유튜브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