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래미안 강남힐즈&래미안 영통 마크원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다!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12. 5. 09:38

본문




삼성물산 건설부문래미안 강남힐즈, 래미안 영통 마크원이 '2014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우수디자인상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선정 제도로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하여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합니다.그 중 상위 성적의 상품에는 대통령상을 비롯한 본상을 수여하는데요.


▲ 래미안 영통 마크원 출입구



이번 2014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래미안 강남힐즈래미안 영통 마크원은 공공환경부문에서 단지 내 조경과 익스테리어 디자인의 연계, 자연친화적인 디자인 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아 본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한옥공원과 연계하여 전통미를 살린 래미안 마포 리버웰, 부산 지역 최초의 래미안으로 기후특성을 고려하여 남부 수종을 적극 도입한 해운대 래미안의 조경디자인이 각각 굿 디자인으로 선정되는 등 삼성물산 건설부문공동주택 중에서 유일하게 2개의 본상을 수상하였으며, 래미안의 조경 등 외부 환경에 대하여 총 4건의 굿디자인 인증을 받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 래미안 마포 리버웰



앞서 지난 2013년에도 삼성물산 건설부문 래미안 옥수 리버젠의 조경디자인 외 7건으로 굿 디자인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현재까지 9년 연속으로 꾸준히 입상했는데요. 총 111건에 대하여 굿 디자인 선정 및 17건의 본상을 수상함으로써 공동주택 외부환경 디자인에 대해서도 최고의 자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


자 그럼 여기서 2014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우수디자인상품 부문 본상을 수상한 래미안 강남힐즈와 래미안 영통 마크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014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1 래미안 강남힐즈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한 래미안 강남힐즈는 대모산과 근린공원에 둘러쌓인 쾌적한 주거환경을 부각하는 컨셉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래미안 강남힐즈의 단지는 대모산의 녹지가 단지 내까지 들어오고, 계곡부터 이어지는 바람길이 쾌적한 공간을 연출하는 자연친화적인 모습을 띠는데요.


▲ 래미안 강남힐즈



정문부터 이어지는 데크, 부대시설, 상가에는 천연점토 마감인 테라코타를 활용하여 햇살이 스며드는 것을 형상화하였고, 저층부는 브라운컬러 석재를 적용하여 품격 있고 절제미를 구현하면서도 자연친화적인 이미지를 부각시켰습니다.


▲ 래미안 강남힐즈 가든팜(左), 미러플랜터(右)



또한, 누구나 재미있게 이용하도록 캐릭터를 도입한 텃밭(래미안 가든팜), 간단한 피크닉을 즐기는 키친파고라, 거울을 이용해 정원이 두 배로 넓어지고, 나무가 공중에 떠 있는 느낌의 미러가든, 테마놀이터 시리즈 등을 도입하여 입주민들이 직접 이용하고 체험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으로 특화시킨 단지를 이뤄냈습니다.



 

2014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2 래미안 영통 마크원


▲ 래미안 영통 마크원



래미안 영통 마크원은 도심 속의 오아시스를 컨셉으로 지어졌습니다. 균일한 색감과 자연스러운 질감으로 세련된 이미지의 구현이 가능한 테라코타를 입면 저층부와 단지 내 모든 시설물에 적용하여 시각적인 면에서 친환경 단지의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 래미안 영통 마크원



또 래미안 영통 마크원은 '자연의 컬러가 가장 고급스럽다'는 근본적인 뜻에서 출발하여 상층부는 흙에서 추출한 자연의 색채인 '래미안 골든 어스(Raemian Golden Earth)' 컬러를 적용하고, 명도˙채도를 다양화하면서 집으로서의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단지 내 조경은 광교산에 둘러쌓인 넓은 평야지대인 수원의 지형적인 특성을 반영하여 원형과 곡선의 폭포와 여러 종류의 수목을 배치하였고, 이를 조망하는 곳은 한국 전통의 휴게공간인 정자의 곡선미를 살린 디자인의 공간으로 마련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국내최초 브랜드 아파트 래미안을 필두로 고품격 주거공간 문화를 선도합니다. 지난 몇 년간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꾸준한 입상에서 보듯 외형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주거 공간, 그리고 래미안 주거성능연구소의 철저한 연구를 통한 편리한 주거공간을 추구하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노력에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