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조경가들이 인정한 래미안 가든 스타일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9. 27. 10:10

본문

□ 삼성물산이 시공한 래미안 신반포팰리스와 서울시청사 그린 월,

    2017년 세계조경가협회 주관 주거/빌딩부문 수상작으로 선정!


□ 올해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 명단에 이름 올려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최치훈)이 시공한 래미안 신반포팰리스에 적용된 ‘래미안 가든 스타일’과 서울시청사의 ‘그린 월(Green Wall)’이 지난 15일 세계조경가협회(IFLA) 가 주관하는 2017 IFLA 아-태지역(Asia-Pacific Landscape Architecture) Award에서 각각 주거와 빌딩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IFLA 시상식은 총 9개 분야(주거, 빌딩, 인프라, 설계, 조명, 자연보호, 공원, 커뮤니티, 도시와 문화)에서 수상작을 선발하는 조경분야 최고 권위의 상인데요. 세계조경가협회는 전 세계 76개의 회원국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년 국가별 대표 학회를 중심으로 학술행사와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삼성물산은 최근 10년 간 이 시상식에서 8개의 수상작을 배출해 국내 건설사와 관공서를 합쳐 최다 수상 실적을 기록해오고 있는데요! 올해는 래미안 신반포팰리스가 주거부문에서, 서울시청사가 빌딩부문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국내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주거부문 수상작] 래미안 신반포팰리스 ‘래미안 가든 스타일’


주거부문 수상작인 래미안 신반포팰리스는 래미안만의 특별한 조경 디자인인 ‘래미안 가든 스타일’이 처음 적용된 단지입니다.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아늑한 개인정원 형태를 공동주택에 도입한 것으로, 동별로 별도의 정원을 만들어 해당 동의 입주민들만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게공간, 체육시설과 함께 작은 텃밭도 마련돼 있어 입주민들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눈에 띕니다.


 [빌딩부문 수상작] 서울시청사 ‘그린 월(Green Wall)’


빌딩부문 수상작인 서울시청사 ‘그린 월(Green Wall)’은 세계 최대의 수직 정원인데요. 높이 28m, 폭 90m의 이 정원은 서울시청사 입구 바로 안쪽에 위치하며, 건물의 1층부터 7층 사이 공간에 총 14종의 식물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엄숙하고 차가운 분위기의 관공서를 시민들이 자주 찾고 친숙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장소로 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삼성물산의 조경 상품과 시공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튼튼하고 안전한 건물을 짓는 것을 넘어서, 아름다움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이번 세계조경가협회 아-태지역 어워드의 수상을 축하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