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은 9월 8일,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 656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래미안 강남포레스트(개포시영 재건축)'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35층, 31개동, 전용면적 59~136㎡로 총 2,296가구다. 이 가운데 208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며 주택형 별로는 전용면적 59㎡ 29가구, 96㎡ 78가구, 102㎡ 58가구, 112㎡ 29가구, 136㎡ 14가구로 구성된다.




래미안 강남포레스트는 삼성물산이 개포택지개발지구에 3번째로 선보이는 단지다. 지난 해 래미안 블레스티지(개포주공2단지 재건축), 래미안 루체하임(일원현대아파트 재건축)을 성공적으로 분양했고 래미안 강남포레스트 공급으로 개포지구에 5,103가구 규모의 '래미안 타운'을 형성하게 되었다.









래미안 강남포레스트는 목소리로 세대 내 시스템을 제어하는 기술인 'Hi-래미안'이 첫 적용된다. 'Hi-래미안'은 IoT(사물인터넷; Internet of Things) 기술에 음성인식 기능을 접목한 주거시스템으로 IoT Home Pad 12, IoT Home Cube, 스마트 주방TV폰 등에 적용된다.


음성인식 기술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빠르게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많은 분양에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기존 스마트홈 기기에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한 시스템을 자체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주거 편의성을 한 차원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 강남포레스트 견본주택에 방문하면 음성인식 시스템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도 있다.









래미안 강남포레스트는 달터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쓸 수 있어 강남에서도 손꼽히는 조망권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현재 달터공원과 대모산을 연결하는 에코브릿지(생태육교) 공사도 진행 중이어서 단지 내에서 '강남 그린웨이(양재천~달터공원~대모산)' 녹지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대부분의 세대가 판상형(약 77%)에 100% 남측향 위주로 설계돼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지하철 3호선 매봉역, 분당선 구룡역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양재IC와 남부순환로 등을 용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난 해 12월 SRT 수서역이 개통되면서 광역교통망 또한 한층 편리해졌다.









외관은 서울시로부터 '우수디자인 공동주택'으로 선정됐다. '우수디자인'으로 인정받았기 때문에 발코니 삭제 없이 넓은 서비스면적과 다양한 평면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내부 인테리어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유명 실내 건축 디자이너 전시형 작가가 인테리어 디자인에 참여했고, 주방가구 역시 세계 3대 주방가구 중 하나인 독일산 포겐폴(Poggenpohl)을 비롯해 독일산 해커(Hacker), 일본산 릭실(Lixil)이 적용된다. 마루 역시 수입원목마루 점유율 1위인 리스토네 조르다노(Listone Giordano) 제품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2개동 최상층에 각각 스카이라운지(하늘카페)와 하늘도서관, 게스트하우스를 배치했다. 특히 하늘카페는 복층으로 지어져 달터공원 조망을 극대화한다. 그 외 어린이집 2개소와 유치원 1개소가 건립되며, 골프클럽,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사우나, 코인세탁실, 키즈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래미안 강남포레스트는 달터공원이 단지와 연결되는 숲세권 아파트에 삼성물산 건설부문만의 차별화된 스마트시스템이 대거 적용되면서 전원의 쾌적함과 생활의 편리함이 공존하는 주거공간으로 재탄생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서울시 송파구 충민로 17 / 장지역 4번 출구) 5층에 마련되어 있다. 입주는 오는 2020년 9월로 예정되어 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건설 부문 홈페이지 페이스북 대학생 기자단 블로그 전사 홈페이지 영문 뉴스룸 링크드인 유튜브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