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절한 혜강씨의 PPT강의] 보여주고 싶은 사진을 하이라이트로 강조하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3. 24. 12:02

본문

 

 

안녕하세요 B-) 매달 찾아오는 친절한 혜강씨의 PPT 강의!

이번 포스트에서는 여러 개의 사진이 있을 때 슬라이드를 가득 채워주면서 필요한 부분만 하이라이트 하여 강조하는 방법을 배워 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위 영상처럼 강조할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STEP 1. 사진 불러오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1

 

먼저 [삽입]-[그림]을 이용해 사용할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장수는 크게 상관이 없으니 필요한만큼 넣어주세요.

그런데 이 때 사진 정리하기가 참 까다로운데요. 쉽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 2. 손쉽게 사진 정리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2


먼저 새로운 슬라이드를 하나 추가한 후에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이용해 직사각형을 길게 만듭니다.

슬라이드 높이랑 같게 만들어주세요!

 

참고로 이 방법은 파워포인트 2013 이상만 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에 그 이하 버전의 경우 불편하긴 하지만 [서식]-[자르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3

 

해당 도형은 복제(Ctrl+D)한 후, 2개 더 만들어주세요. 옆에 딱 맞게 배치해주세요. 하지만 사람의 손이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슬라이드보다 넘치거나, 부족하겠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4

 

드래그로 세 도형을 모두 선택한 후 그룹설정(Ctrl+G)해주세요.

그룹설정이 된 상태의 도형의 가로 길이를 조정하면 슬라이드에 딱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5

 

이제 세 개의 도형이 슬라이드 안에 딱 맞춰서 배치가 되었습니다. 다 되었다면 그룹설정해제(Ctrl+shift+G)를 해주세요.

그 후 세 개의 도형을 드래그로 모두 선택한 후 복사(Ctrl+C)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6

 

그 후 기존에 그림이 있던 슬라이드에 방금 전 복사했던 도형을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개체들이 커서 한번에 작업하기 어렵다면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아래로 내리면 더 많은 개체를 한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7

 

각각의 사진 위에 자르고 싶은 부위 위에 도형을 올려주세요. 주의 할 것은 도형의 크기는 변하지 않게 해주세요.

도형보다 사진이 작다면 사진의 크기를 크게 해주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8

 

사진을 먼저 선택한 후 (ctrl)키를 누르면서 동시에 도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그리기 도구-[서식]에서 [도형병합] 아이콘을 선택한 후 [교차]를 선택해주세요.
사진과 도형이 만나는 지점만 남게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9

 

동일한 방식으로 다른 사진들도 동일하게 교차했습니다.아주 빠르고 정확하게 세 장의 사진이 동일한 크기로 만들어졌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10


해당 사진을 슬라이드에 배치하면 딱 맞게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각각의 사진이 구분이 잘 안가네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11

 

사진들을 모두 선택한 후 [서식]-[그림테두리]에서 [흰색] 테두리를 주었습니다. 

 

STEP 3. 사진 별 하이라이트 주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12

 

사진에 있는 내용을 잘 보이게 하기 위해서 [삽입]-[도형]-[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사진의 크기와 동일하게 하나 만들어줍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13

 

도형을 선택한 후 [우 클릭]-[도형서식]에서 [단색 채우기]에서 [색]은 '검은색'으로 [투명도]는 50% 정도로 변경해주세요. 사진마다 다르니 사진을 보고 예쁠 정도로 투명도 %를 조정하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14


 만든 도형은 두 개 더 복제(Ctrl+D)한 후, 각각의 사진 위에 배치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15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그림 위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허전하니 하얀색 아이콘도 넣었습니다. 
 

STEP 4. 슬라이드 쇼 만들어주기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16

 

이제 만든 슬라이드를 왼쪽 네비게이션 창에서 선택한 후 복제(Ctrl+D)하여 슬라이드를 복제해주세요. 총 4개를 만들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친절한혜강씨_사진하이라이트_17


첫 번째 슬라이드는 모든 반투명 도형을 모두 지워주고, 두 번째 슬라이드는 첫 번째 반투명 도형을 제외하고 나머지 두 개는 지워주세요. 세 번째 슬라이드는 중간을 제외하고 모두 지워주세요. 이런 식으로 4번째 슬라이드까지 진행해주면 슬라이드가 넘어갈 때마다 특정 사진이 반투명 도형이 생기면서 글자가 잘 보인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영상으로 한번 더 슬라이드 전환되는 화면을 볼까요!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여러 개의 사진이 있을 때 슬라이드를 가득 채워주면서 필요한 부분만 하이라이트 하여 강조하는 방법을 배워보았습니다. 간단한 작업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강조시킬 수 있는 하이라이트 효과! 방법이 익숙해진다면 각종 자료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만큼 꼭 도전해보세요! B-)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