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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아파트는 래미안! 3대 브랜드 평가 아파트 부문 1위 달성!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7. 3. 21.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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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은 ‘아파트’하면 어떤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바로,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래미안’일텐데요! 2000년 업계 최초로 아파트에 이름을 붙여 브랜드를 만든 래미안은, 지금도 고객 여러분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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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來), 아름다움(美), 편안함(案)이라는 의미를 담아 런칭한 래미안은 매년 혁신적인 상품개발, 세련된 디자인, 편안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자부심(Pride)’이라는 일관된 콘셉을 가지고 래미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입지, 품질, 상품경쟁력,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는데요.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각종 브랜드 평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에서 권위 있는 3대 브랜드 평가에서 모두 아파트 부문 브랜드 1위를 석권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레미안2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K-BPI(한국산업 브랜드파워, Korea Brand Power Index)에서는 아파트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NBCI(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에서는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NCSI(국가고객만족도지수,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는 19년 연속 1위(*2016년 기준)를 차지했습니다. 업계에서 1등을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텐데요.

 

10년 넘게 연속 1위를 한다는 것은 정말 뜻 깊은 결실입니다! 래미안의 1위 기록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기대됩니다. :)


 

* ‘K-BPI’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 중인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를 대상으로 1:1 개별 면접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로열티 등을 조사
* ‘NBCI’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구축을 수치화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
* ‘NCSI’는 국내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평가한 만족의 정도를 계량화한 지수 (미국 고객만족도 ACSI를 모델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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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K-BPI, NBCI, NCSI 홈페이지

 

래미안은 지난 해 분양 시장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보였는데요. 단순히 이미지만 좋은 것이 아니라, 실제로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답니다.

 

2016년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공급한 단지는 모두 9개 단지 10,187가구(*일반분양 3,768가구)였는데요. 1순위 청약경쟁률이 평균 ‘21.4대 1’로, 1순위 마감 및 판매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분양 가구 제로(0)’라는 진기록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래미안은 국내 주택시장의 경기와 관계 없이 연간 10,000여 가구를 꾸준히 공급하고 있는데요. 2017년에도 6개 단지 9,017가구의 래미안을 분양할 계획입니다.

 

연도 

분양단지수 

총가구수 

일반분양 

비고 

 2013

 13

 8,430

 5,265

 

 2014

 7

 5,609

 3,755

 

 2015

 11

 10,512

 2,795

 

 2016

 9

 10,187

 3,768

 

 2017

 6

 9,017

 3,361

 공급예정물량

 

시기 

현장 

총가구수 

일반분양 

비고 

 하반기

 개포시영

 2,296

 220

 재건축

 하반기

 신정 2-1

 1,497

 658

 재개발

 하반기

 가재울 5

 997

 513

 재개발

 하반기

 부산온천 2

 2,119

 1,370

 재개발

(당사물량)

 하반기

 부천송내 1-2

 832

 408

 재개발

 하반기

 서초우성 1차

 1,276

 192

 재건축

 분양 계

 

 9,017

 3,361

 

 

래미안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999년 아파트 전문 홈페이지를 구축했습니다. 또한 ‘좋은 집 만들기’와 같은 입주자 사전 초청행사를 진행해, 사후 점검이 아닌 사전 점검(B/S) 중심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5년 국내 최초로 주거서비스 브랜드인 ‘헤스티아’를 런칭했으며, 청소•하자보수 중심이던 서비스를 문화강좌•특강•사회공헌 영역으로 확대해 주택업계 고객서비스 개념을 바꾸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래미안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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