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셀프인테리어 소품 만들기]A4용지 한 장으로 플랜테리어가? DIY 행잉액자 만드는 방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0. 21. 09:01

본문

최근 식물을 이용해 인테리어를 하는 플랜테리어가 인기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관리해줘야 하는 식물들을 직접 키우기가 쉽지 않은데요. 여기에 A4 용지 한 장으로 플렌테리어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행잉액자_1


그 주인공은 바로 DIY 행잉액자인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A4용지를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DIY 행잉액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쉽게 만들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 소품인 DIY 행잉 액자! 지금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B-)

 

 


DIY 행잉액자 만드는 법 1. 이미지 출력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행잉액자_2

 

먼저 원하는 식물 이미지를 고른 뒤 출력을 해주세요. 이 때 이미지는 A4 용지에 꽉 찰 수 있도록 크기를 조율해주시면 됩니다. 배경이 너무 복잡한 이미지일 경우 결과물이 예쁘지 않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깔끔한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DIY 행잉액자 만드는 법 2. 재료 준비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행잉액자_3


준비물: 이미지 출력물, 나무 졸대 4개, 목공본드, 마끈, 타카

 

프린트와 함께 나무 졸대를 준비해주세요. 졸대는 철물점 혹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길이는 A4 용지의 가로 길이 보다 2cm정도 길게 총 4개를 준비해주세요.




DIY 행잉액자 만드는 법 3. 액자 틀 만들기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행잉액자_4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액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위 아래에 액자 틀을 만들기 위해 종이에 목공본드를 발라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행잉액자_5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행잉액자_6

  

바른 후 졸대를 붙여주시고 뒤 부분도 마찬가지로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쪽도 같은 방법으로 졸대를 붙여주시면 되겠지요?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행잉액자_7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행잉액자_8


그러면 이렇게 행잉액자 틀이 완성되었습니다. 굉장히 깔끔한 디자인이죠? XD




DIY 행잉액자 만드는 법 4. 끈 달아주기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행잉액자_9


이제 액자를 걸 수 있게 끈을 달아보겠습니다. 액자를 뒤집어서 타카를 이용해 끈과 액자를 연결해주면 되는데요. 마끈을 이용하면 행잉액자의 느낌을 더 살릴 수 있답니다. B-)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행잉액자_10

삼성물산건설부문_DIY행잉액자_11


짜잔! 손 쉽게 플랜테리어 소품을 만들수 있지요? 간단하지만 인테리어 효과는 톡톡해 해주는 알짜배기 DIY 행잉액자! A4용지가 아니더라도 다른 크기의 여러 용지를 이용해도 예쁘답니다. 이제 플랜테리어도 간단한 셀프인테리어 소품으로 한 번 시작해보세요! X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