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빼빼로데이 센스있는 선물 추천] 손목터널 증후군을 막아주는 DIY 빼빼로 쿠션!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11. 8. 16:52

본문


다가오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귀여운 DIY 빼빼로 인형을 추천 드립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업무 또는 과제 등으로 장시간 컴퓨터 사용이 많을 텐데요. 이때, 일명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불리는 손목 통증을 겪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귀여운 DIY 빼빼로 쿠션이 있다면, 기념일도 센스 있게 챙기면서 손목 통증까지 막아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본적은 바느질만으로 손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DIY 빼빼로 인형을 만들러 떠나볼까요? XD




DIY 빼빼로 인형 만들기 STEP #1 재료 준비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2


*준비물: 펠트지(아이보리,다크브라운,블랙), 솜, 실, 바늘, 가위, 집게, 접착제


가장 먼저 인형을 만들기 위한 펠트지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키보드의 사이즈에 맞게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검정 펠트지는 빼빼로 인형의 뒷면을 다 덮을 것이기 때문에 넉넉한 크기로 해주시면 됩니다.


펠트지 색상은 만들고자 하는 빼빼로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딸기 빼빼로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다크 브라운 펠트지 대신 그에 맞는 밝은 빨간색을 준비하면 되겠죠?




DIY 빼빼로 인형 만들기 STEP #2 펠트지 자르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3

 

먼저 펠트지를 빼빼로 모양으로 잘라보겠습니다. 먼저 모서리를 빼빼로 모양으로 동그랗게 잘라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4


한쪽 모서리를 잘랐다면 반으로 접어서 같은 모양으로 동그랗게 잘라주세요. 대칭이 맞을수록 예쁜 빼빼로가 된답니다! B-)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5


둥근 모서리를 완성했다면, 다크 브라운 초콜릿 부분 펠트지의 너비에 맞게 아이보리색 펠트지를 잘라주세요. 이 때, 선을 그어 가위질을 하면 훨씬 깔끔하게 자를 수 있겠죠?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6


이렇게 DIY 빼빼로 인형의 앞면이 완성되었습니다!




DIY 빼빼로 인형 만들기 STEP #3 펠트지 바느질 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7


이제 2장의 펠트지를 바느질해보겠습니다. 먼저 초콜릿과 막대과자 부분을 연결해주시면 되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홈질로 바느질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는 집게나 고정핀으로 꼭 고정을 시킨 후 바느질을 해주세요. 고정이 안되면 바느질이 삐뚤어질 수 있습니다!



* 바느질 끝 매듭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한 Tip!

바느질 끝 매듭이 어려우신가요? 그럴 땐 록타이트로 마무리를 해주셔도 됩니다. 대신 뒷면에 마무리를 해주셔야 티가 안 나요~!




DIY 빼빼로 인형 만들기 STEP #4 바닥 펠트지 만들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8

 

이제, 완성된 앞면을 따라 바닥이 될 검정 펠트지를 잘라주세요~ 이때에도 양면이 잘 고정되지 않는다면 준비한 집게로 고정시켜주는 것도 좋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9


이제 앞 부분과 뒤 부분을 바느질해보겠습니다. 앞면과 뒷면을 포개어 주시고 집게로 고정한 후 동일하게 홈 바느질을 해주시면 됩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10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11


바느질을 할 때 아무 생각 없이 다 해버리면 솜을 넣을 수 없겠죠? 바느질 할 때 꼭 솜을 넣을 구멍을 염두 하면서 해주셔야 됩니다. 구멍을 너무 작게 내면 솜을 넣기 힘드니 적당한 크기로 만들어 주세요!




DIY 빼빼로 인형 만들기 STEP #5 솜 넣고 마무리 바느질 하기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12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13


만든 구멍에 솜을 넣어주고 구멍을 다시 바느질로 메워주면 완성! 솜은 팔목을 올려놓았을 때 키보드에 편안히 손이 갈 수 있을 정도로 넣어주세요. 솜을 너무 많이 넣으면 오히려 불편할 수 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14

삼성물산건설부문_빼빼로인형_15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빼빼로데이의 특별한 선물! 키보드용 DIY 빼빼로 인형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직접 만들어 정성도 있고, 받는 사람의 손목도 보호해줄 수 있는 일석이조의 DIY 빼빼로 쿠션! 이번 빼빼로 데이에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