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4기] 살기 좋은 집, 래미안 갤러리를 가다!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6. 9. 09:52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1


우리는 모두 가슴속에 ‘집’이라는 단어를 지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현대의 ‘집’은 우리가 피곤하고 힘들거나 쉬고 싶을 때 마음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을 넘어, 이제 우리의 곁에서 삶을 함께 만드는 조력자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5월 27일 삼성물산 대학생 기자단 4기는 현대의 ‘집’을 만날 수 있는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를 방문했습니다. 미래에 그리던 주거 생활을 현실로 그려낸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의 모습이 궁금하시죠? 우리의 삶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는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삼블리 4기, 김민수 기자와 함께 떠나보겠습니다! X-D




아름다운 곡선, 래미안 갤러리의 외관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2


래미안 갤러리에 도착하면 연속되는 아름다운 곡선 패턴을 가진 입면이 가장 눈에 띕니다. 비정형 형태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물결이 잔잔히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래미안 갤러리는 건축가 나데르 테흐라니가 설계한 건물입니다. 한국적 풍경을 상징하는 소나무와 버드나무의 수직 패턴을 활용하였는데요. 건물의 사면을 보자기로 감싼 듯 전통적인 비정형 형태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특히, 글래스 월(Glass wall)을 통하여 주변의 공원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있는 래미안 갤러리는 고객과의 소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공간 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한 공간, 고객 라운지와 아트홀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3


래미안 갤러리의 내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인포메이션 데스크의 친절한 안내와 함께 고객 라운지로 이동을 했는데요. 고객 라운지의 탁 트인 넓은 공간중앙의 ‘빛우물’에서 떨어지는 멋진 빛은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특히, 아트 홀에서 커튼이 펼쳐지며 보이는 고객 라운지의 모습은 삼블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답니다. :-)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4


고객라운지에는 비누를 닮은 알록달록한 푹신한 의자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저 의자에 앉아 갤러리 앞 연못과 숲을 보고 있노라면 오랫동안 미뤄왔던 책을 꺼내 읽어 보고 싶어 지네요.. 마치 자연 속에 들어온 것과 같은 느낌이 들어 바라만 보고 있어도 마음이 편안해 지는 것 같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5


고객 라운지와 함께 래미안 갤러리 1층에 위치한 아트홀! 이 곳은 강좌, 전시 혹은 문화행사 등 다양한 용도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하여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언젠가 행사가 진행될 때, 꼭 찾아 뵙기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래미안의 현대적인 주거 문화, 스타일관

래미안을 본격적으로 만날 수 있는 래미안 스타일관! 견본주택 34평형, 54평형의 두 가지 주거공간을 전시해 놓았는데요. 고객들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줄 세련된 기술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래미안에는 어떤 기술들이 있는지 확인 해 볼까요?



(1) 34평형 견본주택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6


34평형 견본주택의 현관 및 복도입니다. 현관에는 에너지 절약을 위한 중문설치가 되어 있고, spi시스템으로 신발장의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공용욕실에는 슬라이딩 도어와 빌트인 수납장이 설치되어 있어 공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자, 다음으로 자녀 방으로 떠나볼까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7


자녀방의 모습입니다. 자녀들의 아침잠을 깨우고, 공부를 위해 채광을 오랜 시간 확보할 수 있도록 창을 동, 남쪽으로 낸 2면 개방 구조를 사용했는데요. 게다가 방 입구에 위치한 온도 제어 스위치로 방의 실내기온을 조절할 수 있으며, 바쁘게 외출할 시에도 대기 전력 차단 시스템으로 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8


집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거실의 모습입니다. 보통의 주거구조는 자녀방, 거실, 부부침실로 3bay 시스템이지만, 래미안의 주거구조는 2개의 자녀방, 거실, 부부침실로 구성된 4bay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니치 수납장과 art wall로 수납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렸는데요. 높은 천장고는 집을 더욱 넓게 보이게 합니다.


삼블리들이 가장 신기해 했던 초음파 스피커도 위치해 있는데요. 거짓말처럼 이어폰을 착용한 것과 같이 초음파 스피커가 향하는 곳만 소리가 들린다는 사실! 이제 밤에 TV를 봐도 아무도 뭐라 안 하겠네요.+Q+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9


주방에서도 역시 공간효율의 극대화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전제품을 built-in으로 적용시켰기 때문인데요. 사용자가 부엌에서 움직이는 동선을 최소화 하면서도 가장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파필러 시스템은 사용자의 불편한 동선을 감축시켜주어 사용자를 위한 보이지 않는 세심한 배려가 적용된 감동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외에도 ‘부부침실’에 설치된 ‘하이그로시 코팅 무늬목 마감’, ‘파우더룸’에서 물기의 침투와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한 천장에 홈이 파인 ‘슬라이딩 도어’, 부부욕실에서의 모던타일 마감은 주거의 품격을 더욱 높여주는 요소입니다.


아직 감탄하기는 이릅니다! 과연 54평형에는 어떤 시스템과 기술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2) 54평형 견본주택

54평형 견본주택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층고입니다. 보통 아파트의 층고는 3-3.5m인 반면 래미안의 층고는 4m를 채택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더욱 넓은 공간감을 주어 거주자로 하여금 안락한 느낌을 가지게 합니다. 


또한 one-pass 시스템을 통해 거주자의 차량 주차위치, 날씨, 바이오리듬까지 예측하여 편리한 삶을 조성하여 준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10


주방에도 여러 시스템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조리과정을 검색하여 요리할 수 있는 스마트윈도우, 오염된 싱크대를 버튼 하나만 누르면 마치 세탁기처럼 세척해주는 싱크대 세척기, 조리할 때의 냄새가 집안 내부로 넘어가지 않게 해주는 에어 커튼, 조리시 작업동선 효율을 극대화 해주는 아일랜드 주방 구조 등 많은 요소들이 거주자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11


거실에는 IOT기술이 적용되어 집을 ‘스마트 홈’으로 도약하게 해 주었습니다. 스마트 홈이란 가전제품을 비롯한 집안의 모든 장치를 연결해 제어하는 기술을 말하는데요. 핸드폰에 설치된 어플로  가전 제품 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비장치(수도, 전기, 냉난방), 보안기기(도어록, 감시카메라)까지 제어할 수 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12


파우더룸의 수납공간은 다른 공간과 마찬가지로 공간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built-in으로 설치되었습니다. 그리고 파우더룸을 남성용, 여성용으로 구분한 세심한 배려까지 볼 수 있는데요.


파우더룸 옆에 위치한 욕실에는 편의만 극대화 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건강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깃들어 있습니다. 


욕실의 좌변기에서는 사용자의 Inbody! 즉, 혈압, 체중,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데요. 당뇨 같은 다양한 지병에 대비한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몸의 상태를 매일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가까운 메디컬 센터와 연동하여 진료를 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 정말 놀랍네요! X-D.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13

 

천장에 레일이 설치된 것이 보이시나요? 그렇습니다! 저 레일을 따라 벽이 움직일 수 있는데요.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큰 방을 만들 수도, 작은 2개의 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스타일관에서 보여주는 래미안의 공간은 정말 재미있고 독특합니다. 모든 것이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계획 되어 ‘예쁜 집’, ‘아름다운 집’이 아닌 ‘살아보면 좋은 집’ 위하는 래미안의 노력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견본주택의 모든 것, 래미안 모델하우스

문정동 래미안갤러리 4층에서는 과천 래미안 센트럴스위트 견본주택을 직접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요구에 맞추어 분양문의 및 상담할 수 있는 창구까지 마련되어 있는데요. 6월부터 시작된 과천 센트럴스위트 견본주택 118m2 형을 직접 관람하시면서 앞서 소개해 드렸던 기술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삼블리후기_14


지금까지 삼블리4기와 함께한 문정동 래미안갤러리 탐방이었습니다. ‘기술의 발전은 사람을 편하게 하여아 한다!’는 말이 래미안과 너무 잘 어울리지 않나요? 래미안은 지금도 만족하지 않고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계속 생각하고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 


주거에 좋은 기술이 접목되었을 때, 어떤 삶이 펼쳐질 수 있는지 상상해볼 수 있었던 아주 달콤한 경험이었습니다. 정말 영화에서만 볼 수 있었던 기술이 이제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로 접근했다는 사실이 굉장히 놀라웠는데요. 무엇보다 그 기술의 방향이 외적인 부분이 아니라 사람을 위해서 고려되고 개발되었다는 사실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하죠? 여러분들도 시간의 여유가 나실 때, 래미안갤러리를 방문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래미안의 다양한 기술들을 어서 만나보자구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6.08.21 13:13
    정말 최첨단 제품들로 사용하기에 편리할거라 생각됩니다.
    각 방마다 . 가전제품마다. Iot 기술이 접목되어있어 편리하겠네요..
    한가지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남들이 눈에 잘 띄지않아서 신경쓰지 않는 부분인데..
    에어컨 실외기실에 관한 질문입니다.
    먼제 에어컨은 iot 기술이 접목되어 각 실마다 자동으로 온습도를 조절해 주고 있는데..
    정작 에어컨을 자동으로 가동했을때. 실외기의 환풍을 위해 설치된 환기용 루버는 자동으로 열리나요? 요즘 뉴스에 심심치않게 거론되는 부분이. 실외기실 루버를 깜박잊고 열지않고 에어컨이 가동되어. 과열되거나 불이 나기도 한다던데...
    그렇다고 미세먼지가 제집처럼 드나들도록 항상 열어놓고 있으란건 아니겠죠?
    그렇다면. 에어컨이 가동되면 자동으로 열려주고 . 가동중지하면 자동으로 닫혀주는 자동루버가 설치되어야 하는것 아닐까요?
    한번 집에가셔서 실외기실 문열고 루버를 수동으로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정말 필요한것이 무엇인지 아실테니 까요..
    시중에 자동루버가 많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찾아보시고.. 꼭 사용자가 편리하도록 좋은집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