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슬란드 자유여행] 오로라 여행 말고도 경이로운 자연을 자랑하는 아이슬란드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6. 2. 5. 09:00

본문


최근 가장 ‘핫’한 여행지로 꼽히는 장소는 어디일까요? 바로 북유럽의 숨겨진 보석 ‘아이슬란드’라고 말하고 싶은데요. 아이슬란드가 갑자기 사람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꽃보다청춘 2>의 여행지로 소개되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블로그에서는 이미(!) 아이슬란드에 대해서 한 번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링크) 이번 포스트에서는 <꽃보다청춘2>에서 보여준 아름다운 여행지들을 중심으로 한 번 더 떠나보려고 합니다! 경이로운 자연의 끝판 왕, 아이슬란드로 한 번 떠나볼까요? X-D



아이슬란드 여행코스 # 1. 유럽 최대의 빙하, 요쿨살론

삼성물산건설부문_아이슬란드자유여행_1

출처: Wikimedia


첫 번째 아이슬란드 여행지는 바로 빙하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요쿨살론’입니다. 요쿨살론의 ‘요쿨’은 아이슬란드어로 빙하를 뜻하는데요. 이름과 딱 맞게 요쿨살론은 1년 내내 빙하가 떠 있는 얼음 호수입니다. 최근 영화 <인터스텔라>의 얼음행성 촬영지로 더욱 많은 사람에게 알려졌죠! 영화의 한 장면이 쓱~ 스쳐 지나가시나요?


삼성물산건설부문_아이슬란드자유여행_2

출처: Wikimedia


아이슬란드의 요쿨살론은 유럽 최대의 빙하인 바트나요쿨이 녹으면서 바닷물과 합쳐져 만들어진 것이랍니다. 오랜 세월 동안 바닷물에 깎여나간 거대한 빙하들이 마치 보석 밭처럼 널려 져 있는데요. 이 빙하조각들의 모습은 특히 해질녘에 푸르스름하게 빛나면서 더욱 오묘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_+ 빙하의 끝을 보여주는 요쿨살론을 더욱 가까이서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빙하 요트 투어를 꼭! 신청하세요~!


아이슬란드 여행코스 # 2. 아이슬란드의 문화 중심, 하르파센터

삼성물산건설부문_아이슬란드자유여행_3

출처: Wikimedia


두 번째로 소개할 아이슬란드 명소는 바로 ‘하르파 센터’입니다. 마치 거대한 빙하를 떠올리게 하는 하르파 센터는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에 있습니다. 처음 하르파 프로젝트가 시작할 때는 호텔, 레스토랑, 고급 아파트, 상점 등을 포함하는 거대 프로젝트였지만, 아이슬란드의 금융위기 이후 프로젝트가 축소되어 현재는 콘서트홀과 컨퍼런스 센터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아이슬란드자유여행_4

출처: Flickr


하르파 센터는 아름다운 외관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이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2013년 미스 반데 로에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특히, 강한 인상을 주는 하르파 센터의 유리와 철제 구조 파사드는 아이슬란드의 현무암 절벽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는데요. 겨울에는 조명을 통해서, 여름에는 햇빛의 반사를 통해서 마치 보석과 같이 빛난다고 합니다. +_+

 

* 아이슬란드 미술관 추천! 아쿠레이라키르캬 미술관(Akureyrarkirkja)

아이슬란드 예술의 아름다움을 더욱 제대로 느껴보고 싶은 분이라면 ‘아쿠레이라키르캬’ 미술관에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레이캬비크에 있는 작은 미술관이지만 매번 다른 작가들의 다양한 전시가 펼쳐지며, 관객들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전시도 많이 열리고 있답니다. :-D

 

아이슬란드 여행코스 # 3. 아이슬란드 트리플 코스, 골든서클 (싱벨리어국립공원, 게이시르, 굴포스)

삼성물산건설부문_아이슬란드자유여행_5

 출처: Wikipedia


세 번째로 소개할 장소는 바로 ‘골든서클’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아마 <꽃보다청춘2>을 보신 분들이라면 제일 먼저 이 곳을 떠올리셨을 것 같은데요. 골든서클은 원 모양을 이루고 있는 아이슬란드 대표 여행지 세 곳인 싱벨리어 국립공원, 게이시르, 굴포스를 포함하고 있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아이슬란드자유여행_6

 출처: Wikipedia


게이시르는 수 초에 한 번씩 온천수를 뿜어 올리는 간헐천 지역인데요, 게이시르 근처에서 조금만 기다리면 하늘로 엄청난 크기의 물기둥이 솟는 장관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의 자연을 그대로 담고 있는 ‘싱벨리어 국립공원’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인데요. 레이캬비크에서 시작한 지각변동의 근원을 그대로 보여주는 곳이죠!

 

삼성물산건설부문_아이슬란드자유여행_7

출처: Wikimedia


그리고 골든 서클의 마지막 장소는 <꽃보다청춘2>에서 정상훈씨가 감동의 눈물을 보이기도 했던 ‘굴포스 폭포’입니다. 신들의 폭포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굴포스는 엄청난 위엄을 자랑하는데요. 인간을 압도하는 거대한 폭포 앞에서면 왠지 눈물이 날 것 같기도 하네요. :D 


아이슬란드 여행코스 #4. 활화산을 경험 할 수 있는, 헤클라 화산 (Hekla)

삼성물산건설부문_아이슬란드자유여행_8

출처: Wikipedia


마지막으로 소개할 아이슬란드의 여행지는 ‘헤클라 화산’입니다! 화산섬인 아이슬란드에는 무려 780개의 화산이 있는데요. 그 중 헤클라 화산은 874년 이후 세기마다 한 번씩 대폭발을 일으키는 무서운 활화산입니다. 


아이슬란드 사람들은 헤클라 화산에게 지옥의 문이라는 무시무시한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죠. 2000년에 마지막으로 폭발한 헤클라산은 용감한 사람들이라면 트레킹에 도전해볼 수도 있는데요. 아무래도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근처의 안전한 휴화산인 ‘크라플라’산을 가보세요! XD



지금까지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는 ‘아이슬란드 명소’로 떠나보았습니다. 오로라부터 빙하, 화산까지! 현실감이 없는 여행 장소들이라서 그런지 아이슬란드의 신비한 매력을 더욱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겨울의 아이슬란드의 추위는 엄청나다고 하지만, 대자연의 끝을 맛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한 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