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캐나다 댐 프로젝트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2. 3. 09:00

본문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나다 건설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했습니다. :D




지난 26일, 삼성물산(대표이사 최치훈)이 캐나다 3위의 전력 공기업, ‘브리티시 컬럼비아 수전력청(British Columbia Hydro)’이 발주한 1조 5000억원 규모의 싸이트-씨(Site-C) 댐 프로젝트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캐나다 벤쿠버 북쪽에 위치한 피스 강(Peace River)에 발전용량 1100MW 규모의 수력발전용 댐을 건설하는 프로젝트인데요. 삼성물산 스페인 건설업체인 ‘악시오나(Acciona)’, 캐나다 건설업체인 ‘페트로웨스트(Petrowest)’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수행할 것입니다. 


총 공사비는 1조 5000억원 규모며, 삼성물산의 지분은 전체의 37.5%(약 5700억원규모)입니다. 삼성물산은 향후 발주처와 세부 내용에 대한 협상을 마무리하고 2016년 초 본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삼성물산이 호주 건설시장에서 대규모 도로 프로젝트를 수주한데 이어 캐나다 댐 프로젝트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되는 등, 잇따라 선진시장에 진출할 수 있었던 비결은 글로벌 건설사와의  파트너십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은 스페인 유력 건설업체인 ‘악시오나’와 캐나다 교량 프로젝트 입찰에서부터 협업을 진행한 데이어 이번 댐 프로젝트 입찰에도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었답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캐나다 등의 선진 건설시장에서 한국 건설업체의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수행경험을 입증할 수 있는 중요 한 기회”라면서 “세계적인 역량을 갖춘 글로벌 고객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선진 건설시장에서 성공적인 안착을 통한 우위를 확보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세계를 무대로 뻗어나가는 삼성물산의 모습을 지켜봐주세요!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