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념일 선물 포장하는 법] 선물 상자 크기 별 예쁘게 리본 묶는 방법!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1. 6. 14:36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리본묶는법_1


연말에 들어서면서 빼빼로데이부터 수능, 크리스마스, 그리고 연말 모임 등! 지인들에게 선물할 일이 더욱 많아지는데요. 어떤 선물을 할 지만큼, 선물을 어떻게 포장해야 할지 고민되시죠? 


이번 포스트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선물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리본 묶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_+ 상자 크기 별에 맞춘 예쁜 리본 묶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차근~ 차근 따라 배워보세요! 리본을 예쁘게 묶어서 선물한다면 밋밋한 포장도 훨~씬 화려해 보일 수 있을 거예요!


선물 상자 리본 묶는 법 #1. 직사각형 선물 상자 일 때!

삼성물산건설부문_리본묶는법_2


먼저, 선물 상자가 직사각형 모양의 경우에 어울리는 리본 묶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기다란 직사각형 상자의 모서리를 꾸며주는 리본 묶기인데요. 완성 된 모습을 봤을 땐 어려워 보이죠? 하지만 천천히 따라 한다면 누구나 쉽게! 리본을 묶으실 수 있어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리본묶는법_3


1. 우선 준비된 리본 끈을 선물 상자의 한 쪽 모서리에 비스듬하게 올려주세요!

2. 내려뒀던 끈의 나머지 부분을 맞은편 모서리로 향하게 합니다. 상자 뒷면을 봤을 때 리본이 11자로 깔아주면 되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리본묶는법_4


3. 반대 편 모서리로 리본 끈이 왔죠? 모서리에 리본을 묶지 위해 모서리 위에서 리본 끈을 엑스(X)자로 매듭을 지어 주세요! (* 더 튼튼하게 리본을 고정하고 싶다면, 두 번 매듭 지어주셔도 좋습니다.)

4. 이제 한 쪽 리본 끝을 접어 예쁘게 리본 매듭을 묶어줍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리본묶는법_5


5. 리본 매듭에 손가락을 끼워 요리 조리, 적당한 크기로 조정해주세요!

6. 리본의 끝을 반으로 접어 가위로 예쁘게 잘라주면 예쁘게 리본이 완성된답니다~


자, 사진만 봐서는 이해가 어려울 수 있으니 동영상을 보고 천천히 따라 해볼까요?




선물 상자 리본 묶는 법 #2. 정사각형 선물 상자일 때! 

삼성물산건설부문_리본묶는법_6


다음으로, 정사각형 선물 상자를 예쁘게 꾸며줄 리본 묶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께서 선물을 받을 때 이 리본 묶는 방법을 많이 보셨을 것 같은데요. 그만큼 대부분의 선물에 잘 어울리는 리본이랍니다. 한 번 묶어보고 기억해두시면, 언제든지 까먹지 않고 써먹을 수 있겠죠? :D



삼성물산건설부문_리본묶는법_7


1. 리본 끈의 중간 정도에 선물 상자를 놓아주세요.

2. 한쪽 리본 끈을 상자 중앙에 위치 시킨 후, 위쪽으로 향하도록 해주세요. ( ┘모양으로 될 수 있도록이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리본묶는법_8


3. 위로 향한 리본 끈을 상자 아래로 향하게 해주세요.

4. 아래로 온 리본 끈을 다시 상자의 위쪽으로 오게 합니다. (상자를 한 바퀴 감싼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되요!) 

이때, 처음 ┘모양으로 있던 리본 고리의 안쪽으로 넣어 위로 향하게 해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리본묶는법_9


5. 그 상태로 상자 아래 쪽에 남겨진 리본 끈을 상자 위쪽으로 향하게 넘겨주세요.

6. 4번 상태의 리본 끈을 5번 리본 끈 위로 덮어 줍니다.

7. 덮어 준 다음, 다시 한 바퀴 감싸는 느낌으로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게 해주세요.

8. 자연스럽게 탄탄한 매듭이 생겼죠? 이 매듭을 튼튼하게 고정시키기 위해 양 쪽으로 당겨주세요.



삼성물산건설부문_리본묶는법_10

삼성물산건설부문_리본묶는법_11


9. 이제 평소 리본 매듭을 묶는 방법만 남았습니다! 리본 한 쪽을 접어주세요. 

10. 남은 리본 끈으로 접힌 리본 고리를 감싸 주세요. 

11. 고리를 감싼 구멍을 통해 리본 끈을 통과시키면 리본 묶기 완성!


정사각형 리본 묶는 방법도 동영상을 통해 천천히 확인해보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양한 기념일 선물에 날개를 달아 줄 리본 묶는 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제 더 이상 선물 포장 때문에 걱정 할 필요가 없겠죠? 마음을 전할 일이 유독 많은 겨울, 예쁘게 손수 포장한 선물로 마음을 전해보세요! 정성이 담긴 편지가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