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드림 투모로우! 베트남 하띤성, 공공 도서관 착공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8. 18. 09:00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드림투모로우


삼성물산이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에 공공도서관 건립사업을 추진했습니다! 


지난 14일, 베트남 중부 하띤성 끼안시사 지역에서 하띤성 정부관계자들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 도서관 착공식을 진행했는데요! 이번 사업은 베트남 중부 지역 하띤성 끼안시사 지역에 400제곱미터, 2층 규모의 공공 도서관을 건립해 기부하고, 이후 운영까지 지원한답니다. :D


베트남 하띤성 공공 도서관 건립 사업은 지난해 8월부터 계획해 추진해온 사업으로, 올 12월까지 도서관을 준공하여 2016년 1월에 공식 개관할 예정입니다. 이 사업으로 베트남 하띤성 지역주민 1만여명이 직,간접적으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답니다. >_<


여기서 잠깐! 삼성물산은 단순히 건립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도서관 운영이 정착되기 위한 제반사항들까지 지원할 예정인데요. 도서관에 비치될 도서를 지원하고, 열람실과 전자도서실을 조성할 것입니다. 또한, 도서관 개관 후, 도서관이 빠른 시일내에 자립할 수 있도록, 일정기간 동안 현지 직원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독서 장려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거예요! 


이번 베트남 하띤성 공공 도서관 사업은 삼성물산의 글로벌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 구축 사업인 ‘드림 투모로우’의 3번째 결실인데요. ‘드림 투모로우 1호 사업’은 지난 2013년 인도네시아 초등학교 건립입니다. ‘드림 투모로우 2호 사업’으로는 올해 4월부터 태국 청소년의 취업을 돕고, 자립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청소년 직업 기술 교육센터 건립이 있습니다.



* 삼성물산 ‘드림 투모로우’ 사업이란?

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사회 아이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글로벌 지역 사회 교육 인프라 구축 사업입니다.



베트남 하띤성 공공 도서관 건립은 삼성물산의 노력 뿐 아니라, 베트남 지역 정부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로 가능했는데요. 삼성물산은 앞으로도 글로벌 책임기업으로서, 건설업의 특성을 살려 현지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찾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편, 삼성물산은 글로벌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 구축 뿐 아니라 주거환경개선사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데요. 2000년부터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소외 이웃들에게 주거 안정에 필요한 보금자리를 지어주는 ‘사랑의 집짓기’를 시작해 지금까지 287가구를 건립했습니다.


2003년부터는 해외로 확대해 몽골, 필리핀, 인도 등의 지역으로 삼성물산과 협력사 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을 다녀오는 등 글로벌 책임기업으로서 역할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에는 인도네시아 파시르할랑 마을을 '삼성물산 1호 마을'로 선정해 110가구를 신축 및 개보수한데 이어 현재 인도 뭄바이 인근 암버르나스지역을 '삼성물산 2호마을'로 선정하고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 지역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삼성물산을 응원해주세요! :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