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삼블리가 간다 #2. 문정동 래미안갤러리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8. 18. 14:12

본문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


안녕하세요~ 여러분, ‘래미안갤러리' 를 아시나요? 래미안갤러리는 아파트 문화를 선도하는 삼성물산 주택 브랜드, 래미안의 주거문화를 소개하는 공간인데요.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와 운니동 래미안 갤러리, 2개 지점이 있답니다.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일명 삼블리 2기는 지난 7월 24일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를 다녀왔는데요. 래미안갤러리를 구석구석 둘러보았습니다. 대표로, 박석원 삼블리가 1일 가이드가 되어 문정동 래미안갤러리 공간을 꼼꼼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D 그럼, 지금부터 출발해볼까요? 출~발!


#1. 문정동 래미안갤러리 소개

1) 한국 지형의 미를 담은 문정동 래미안갤러리 외관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2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의 외관을 보시면 어떤 느낌이신가요? 흡사 나무결과 같은 느낌인데요. 문정동 래미안갤러리는 한국 지형의 美를 모티브로 하여 전통과 현대, 자연과 첨단의 조화를 추구하는 래미안의 주거 철학을 담았다고 합니다! 


문정동 래미안갤러러는 한국적 풍경을 상징하는 소나무와 버드나무의 수직 패턴을 활용 및 사면을 보자기로 감싼 듯한 전통적인 비정형 형태로 디자인 되었으며, 글래스 월을 통해 주변의 공원과 자연적으로 어우러지면서 고객과의 소통을 이루는 공간입니다.



2) 비즈니스, 기술, 커뮤니티를 담은 공간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3

▲ 사진출처: 래미안 공식홈페이지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는 새로운 주거 문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크게 비즈니스+테크놀로지+커뮤니티가 합쳐진 공간인데요. 각자의 역할은 견본주택, 래미안 스타일관, 아트홀/전시홀으로 대칭 합니다. 가장 먼저, 아트홀을 소개드리겠습니다! 그 후, 다른 챕터에서 견본주택과, 래미안 스타일관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2. 문정동 래미안갤러리 내부 탐방 

1) 복합 문화공간 아트홀/전시홀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4

▲ 사진출처: 래미안 공식홈페이지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5


문정동 래미안갤러리 아트홀/전시홀은 갤러리의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공간인데요. 즐거움과 유쾌한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위의 사진은 아트홀의 내부 모습입니다. 이날 삼블리는 아트홀 내부에서 삼성물산의 현재와 미래가 설명하는 홍보영상을 시청했습니다. :D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6

▲ 사진출처: 래미안 공식홈페이지


조약돌이 듬성듬성 놓여있고, 기하학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저 곳은, 문정동 래미안갤러리 고객 라운지입니다. 문정동 래미안갤러리를 방문한 분들을 위한 휴식 공간인데요. 비가 오는 날에 라운지 앉아서 창 밖을 보고 있노라면, 고요한 집에서 빗소리만 들리는 은은한 정치가 느껴지겠죠?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7

▲ 사진출처: 래미안 공식홈페이지


즉,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의 역할을 종합하면! 고객과 소통하여 미래의 주거 트렌드를 제안하고, 문화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래미안 갤러리의 스타일관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8


래미안스타일관은 래미안이 추구하는 첨단 주거 기술, 트렌디한 감각의 디자인, 그리고 미래 지향적 주거 문화를 담고 있는 주거 체험관입니다. 현재와 가까운 미래의 주거 공간이 보여주는 주거의 본질적인 기능과 감성문화, 기술을 국내외 고객에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2012년 8월 오픈 이후 약 35개국의 오피니언 리더 및 비즈니스 파트너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삼블리는 갤러리의 직원의 인솔에 따라 현재의 주거공간 112m2과 가까운 미래 공간 157m2을 둘러보았습니다. 대표적으로 거실과 주방을 비교해서 설명하겠습니다!


- 스마트홈, 스마트한 거실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9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0

▲ 사진출처: 래미안 공식홈페이지


스마트홈이란 가전제품을 비롯한 집안의 모든 장치를 연결해 제어하는 기술입니다. 래미안 견본주택에서 둘러본 스마트 홈 중, 기억에 남는 것은 가족들이 함께 지내는 거실 공간이 스마트해졌다는 것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주택의 편리한 디지털 라이프와 친환경을 생각하는 스마트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설명하겠습니다. :)


첫 번째, 현재와 미래의 거실의 공통적인 특징은 첨단 주거 기술 ‘에코 HAS시스템’입니다. 가스벨브, 난방, 거실조명 등을 원격 제어 할 수 있는 신개념 네트워크 시스템인데요. 래미안 어플을 사용하여 직접 터치할 필요 없이 휴대폰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외출을 해서 가스 벨브 잠그는 것을 깜박해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되겠죠?


두 번째, 스마트한 에너지 절감 ‘REMS시스템' 입니다. REMS 시스템은 에너지 사용량 및 예상 사용량,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전월 전기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고 이번 달 목표 전기 사용량을 설정할 수 있어 거주자가 스스로 에너지 사용량을 계획할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각각의 방을 난방, 냉방, 환기 등을 원 터치로 제어할 수 있는데요. 에너지 절약 실천을 쉽게 할 수 있겠죠?


- 식사를 합시다, 주방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1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2

▲ 사진출처: 래미안 공식홈페이지


의식주에서 ‘식’은 사람에게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죠. 가족들이 식사를 하는 중요한 주방은 래미안은 어떻게 구성했을까요? 래미안 주방의 특징은 공간 활용과 사소한 불편을 개선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삼성전자의 스마트한 가전제품으로 주방마저 스마트해졌습니다!


미래의 주방공간은 최대의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서 서랍장, 냉장고 등을 빌트인 제품을 사용합니다. 사진에서 고급스러운 원목 장으로 보이는 벽면은 서랍장과 냉장고로 구성되었고,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기 위해 바닥은 밝은 색으로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서랍장과 싱크대 사이의 공간은 두 명이 서있으면 꽉 찼는데요. 눈으로만 봤을 때는 훨~씬 넓어 보였답니다!


*빌트인이란? 집이나 사무실에 필요한 각종 기기, 가구가 내장되어 있는 것



미래의 주방에서 가장 주목하실 부분은, 실제 일상 생활에서 경험하는 사소한 불편한 점들을 반영했다는 점입니다! 공간활용을 하기 위해 천장까지 서랍장을 만들었습니다. 보통 높은 서랍장은 잘 보이지 않아 어떤 물건을 놓았는지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높은 서랍장 천장에 거울을 달았답니다! 


굳이 의자를 밟고 올라가서 확인할 필요 없이 눈으로 물건을 확인할 수 있겠죠? 천장에 거울 하나, 어떻게 보면 조금 사소한 아이디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일상 속 작은 불편함을 발견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돋보이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문제 개선을 위한 시스템!

미래의 주방에는 악취가 나는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주방에서 음식물쓰레기 저장소까지 바로 보내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각 집의 주방과 음식물쓰레기 저장소는 통로로 연결되어서 진공처리 되는데요. 여름철 음식물 악취와, 추운 겨울에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러 집 앞까지 나갈 필요 없다니! 감히 혁명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D



#3. 용산 래미안 견본주택을 미리보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3

▲ 사진출처: 래미안 공식홈페이지


마지막으로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의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견본주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파트 브랜드 파워 1위를 자랑하는 래미안은 아름다움과 실용성으로 갖춘 최신 주거 트렌드를 제안하는데요. 첨단 주거 상품과 감각적인 인테리어, 효율적인 공간 연출로 남다른 주택분양을 위한 공간을 선보입니다. 


문정동 래미안갤러이의 견본주택은 대표 평형이 전시되어있는 모델룸과 단지모형 등을 볼 수 있는 홀, 그리고 분양 상담을 받는 고객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4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5


현재 견본주택은 래미안 용산 SI인데요. 래미안 용산은 서울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용산역 앞에 위치하여있고, 195세대와 SI 782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래미안 용산은 삼성물산이 2004년 분양한 서초타운 트라팰리스 이후 10년 만에 단독으로 래미안 용산 SI를 시공해서 많은 관심을 받는데요. 이 외에도 래미안 용산 SI의 강점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 SI(Smart Intelligence)란? 오피스텔의 편리성과 아파트의 효율성을 갖춘 래미안 용산의 신개념 중소형 주거공간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6

▲ 사진출처: 래미안 공식홈페이지


래미안 용산 SI가 주목 받는 이유 #1. 트리플 역세권

래미안 용산 SI는 서울 어느 곳이든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1호선, 4호선, 중앙선을 집중되어 있으며 한강로, 한강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할 수 있어서 강남, 여의도, 도심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답니다!


래미안 용산 SI가 주목 받는 이유 #2. 자연과 문화생활의 요지

래미안 용산 SI 단지 인근에는 한강시민공원과 용산가족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용산 민족 공원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최근 서울시는 용산구 이촌로 일대 강변북로를 지하화하고 상부에 공원을 조성해 용산공원과 연결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이촌 한강공원에는 백사장이 조성되고 노들섬에는 국악예술당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D


래미안 용산 SI가 주목 받는 이유 #3. 편의 시설 및 쇼핑 센터

래미안 용산 SI는 생활편의 부분에서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 쇼핑시설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근처에는 국립중앙박물관, 전쟁기념관등 문화시설이 위치해고, 최근에는 용산 지역이 세계 최대 도심형 면세점으로 선정되었다는 사실! 수도권 소비자들의 기대가 커지는 소리, 들리시나요? +_+



삼성물산건설부문_래미안갤러리_17


지금까지 문정동 래미안갤러리 구석구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래미안갤러리를 탐방하여 집에서 살아가는 사람을 고려한 기술과 그 노력을 볼 수 있었는데요. 둘러보는 내내 삼블리들은 연신 감탄을 숨길 수 없었습니다. 


또한, 래미안갤러리의 공간은 마치 숲 속에 있는 듯한 고요한 집 같았는데요. 자연과 첨단의 조화라는 래미안 철학이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더욱 궁금해지는 곳이죠? 시간 여유 있으실 때,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래미안의 현재와 미래의 주거공간을 직.접. 감상해보세요! :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