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트레스 해소법]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 5가지!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7. 28. 13:28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트레스 받을 때, 보통 어떻게 푸시나요? 보통 폭식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하시는 분이 많을 텐데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평소보다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폭식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에너지를 보충하고자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폭식을 하게 되면, 나중에 찾아오는 후폭풍으로 금새 후회되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 건강하게 스트레스 푸는법으로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엇 무엇이 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 볼까요?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 #1. 아몬드 다크 초콜릿

삼성물산건설부문_스트레스해소음식_1


흔히 스트레스를 받을 때, 당이 땅긴다고 하죠. 알고 계신 것처럼 초콜릿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켜주고 에너지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초콜릿 중에서도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을 추천 드립니다.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춰줍니다. 또, 아몬드는 우울증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두 가지 식품이 만나 내뿜는 시너지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겠죠? 아몬드 다크 초콜릿으로 스트레스! 달콤하게 해소하세요~!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 #2.모짜렐라 치즈

삼성물산건설부문_스트레스해소음식_2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는 모짜렐라치즈!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모짜렐라치즈에는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이 풍부한 단백질이 스트레스 해소효과에 도움이 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단백질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늦춰주고, 혈당 수치를 균형 있게 만들어 주어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또한 모짜렐라치즈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으로 알려져 있는 트립토판이 풍부한데요. 이 트립토판은 스트레스 진정에 효과적인 ‘세로토닌’ 분비를 도와줍니다. 따라서 극심한 스트레스로 기분이 울적할 때, 모짜렐라치즈를 먹으면 도움이 되겠죠? 쭈~욱 늘어나는 치즈를 상상하니 벌써부터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네요!


TIP) 트립토판은 탄수화물(포도당)과 환상의 짝꿍?

트립토판은 모짜렐라치즈외에도 우유, 콩, 귀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트립토판이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할 때는 포도당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밥이나 감자 등, 탄수화물(포도당)과 함께 섭취해주세요~!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 #3. 호두

삼성물산건설부문_스트레스해소음식_3


3번째로 소개해드릴 음식은 바로 호두입니다.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 감소에 효과적이며,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줘서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이때, 꼭 호두여야 하냐고요? 대체적으로 견과류는 체내의 혈압을 낮추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호두가 아니어도 잣, 피스타치오로와 같은 견과류로 대체하셔도 무방하다는 것! 참고하세요~


TIP) 오메가3, 연어도 빼놓을 수 없어요!

입에서 사르르~ 녹는 연어! 연어 또한 오메가 3가 풍부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연어는 우울한 기분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심장질환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맛과 효능까지 갖춘 연어! 더욱 맛있게 즐겨보세요~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 #4. 저지방 요거트

삼성물산건설부문_스트레스해소음식_4


다음으로 새콤함을 자랑하는 요거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 단백질, 칼슘 등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요거트는 기분 좋게 하는 신경전달물질까지 분비해준다는 연구결과까지 있답니다.


특히 딸기, 블루베리 등, 베리류의 과일과 함께 먹으면 더 큰 효과를 느낄 수 있는데요! 베리 류의 과일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랍니다~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으시다면, 식사 후로 커피 대신 요거트 어떠세요? :)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 #5. 단호박

삼성물산건설부문_스트레스해소음식_5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스트레스 해소 음식은 단호박입니다. 단호박은 체내의 신경조직을 강화해주어 스트레스 해소하는 데에도 아주 효과적인데요. 불면증 해소에도 탁월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단호박은 속살이 노란 대표적인 옐로푸드인데요. 노란색의 정체는 바로 ‘베타카로틴’이라는 영양소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들어오면 비타민 A로 바뀌게 되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서 유해 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이 노화를 방지해주고, 암이나 심장병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단호박으로 스트레스해소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기세요~!



지금까지 건강하게 스트레스 푸는 법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음식이라고 해서 거창한 음식일 줄 알았는데,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하고 있는 음식들이었습니다. 건강은 스스로 챙겨야 하는 것인 만큼, 이번 포스트에서 추천해드린 음식으로 스트레스 타파하세요!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