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캠퍼스가 아름다운 전세계 대학교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4. 21. 10:04

본문



누구나 아름다운 대학 캠퍼스에 대한 로망이 있었을 텐데요. 잘 지어진 건축물은 대학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의미를 갖기도 하죠. 이번 포스트에서 세계 명문대학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소개해드릴게요! 지금부터 낭만적인 캠퍼스 생활을 만끽해볼까요?





캠퍼스가 아름다운 대학교 #1. 옥스퍼드대학 크라이스트 처치


삼성물산 건설부문 캠퍼스가아름다운 학교 1

▲ 사진출처: www.chch.ox.ac.uk


영국의 옥스퍼드는 영국은 물론 영어권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입니다. 캠퍼스는 옥스퍼드 시내 중심지와 외곽에 골고루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 중 크라이스트 처치는 옥스퍼드 내에서도 가장 규모가 크고 귀족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긴답니다. 특히 크라이스트 처치는 영화 ‘해리포터’의 촬영지로도 유명하죠!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등장했던 식당이 바로 크라이스트 처치의 그레이트 홀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삼성물산 건설부문 캠퍼스가아름다운 학교 2

▲ 사진출처: www.chch.ox.ac.uk


크라이스트 처치 대성당도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인데요. 14세기 라파엘 전파 예술가인 에드워드 번 존스의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가 대성당 내부를 장식하고 있답니다. 형형색색의 빛을 발하는 모습이 참 아름답지 않나요?






캠퍼스가 아름다운 대학교 #2. 예일대학 건축물


삼성물산 건설부문 캠퍼스가아름다운 학교 3

▲ 사진출처: 위키피디아


예일대학교는 미국 코네티컷 주의 뉴헤이븐에 위치한 사립 종합대학교입니다. 전통적으로 하버드대학교와 미국 최고 대학 자리를 다퉈온 것으로 유명한데요. 예일대학교 역시 고풍스런 건물들이 학교를 가득 채우고 있답니다. :)



삼성물산 건설부문 캠퍼스가아름다운 학교 4

▲ 사진출처: 위키피디아


특히, 예일대학교에서는 뉴잉글랜드 콜로니얼 양식과 빅토리안 고딕양식 등을 만날 수 있어요. 예일대학교의 상징인 하크니스 탑고딕양식 건축물이랍니다. 






캠퍼스가 아름다운 대학교 #3. 델프트 공학 대학교 도서관


삼성물산 건설부문 캠퍼스가아름다운 학교 5

 ▲ 사진출처: www.library.tudelft.nl


델프트 공과 대학교 도서관은 네덜란드 포스트모더니즘을 대표하는 건축그룹 메카누가 설계했습니다. 이 도서관은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더욱 유명한데요. 바닥 한쪽이 위로 올라가 기울어진 평면에는 잔디밭이 펼쳐지고 잔디 지붕 아래에 도서관이 자리잡고 있답니다. 잔디 위에 유리 원뿔이 우뚝 솟아 있고 안에서 새어 나온 불빛으로 밤에는 마치 등대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왠지 이런 곳에서 공부하면 공부가 더 잘될 것 같은 느낌은 뭘까요? >_<






캠퍼스가 아름다운 대학교 #4. 이화여자대학 캠퍼스 복합단지


삼성물산 건설부문 캠퍼스가아름다운 학교 6

▲ 사진출처: www.baum.co.kr


ECC(이화캠퍼스복합단지)이화여자대학교의 상징적인 건축물로 떠올랐습니다. ECC는 2006년 개교 120주년을 기념해 지어진 건물인데요. 이곳은 국제초청현상공모를 거쳐 세계적인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가 설계했답니다. 시공은 자랑스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맡았다는 사실! :D



삼성물산 건설부문 캠퍼스가아름다운 학교 7

 ▲ 사진출처: www.baum.co.kr


ECC는 기존의 이화광장과 운동장을 계곡처럼 가로질러 본관 앞까지 이어지는 형태인데요. 지하 캠퍼스임에도 불구하고 오픈 밸리를 통해 채광과 환기가 가능해 마치 지상과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특히 옥상정원을 적극 활용해 기존의 지하 건축물과는 차별화된 싱그러운 느낌의 그린캠퍼스로 거듭났답니다. :D




이번 포스트에서는 캠퍼스가 아름다운 전세계 대학교를 살펴봤는데요. 캠퍼스의 낭만에 취해 지금 당장 공부하러 학교에 가고 싶어졌지 않으셨나요? 국내든 해외든, 여행을 떠날 때 이렇게 멋진 대학 캠퍼스를 찾아가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