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특별한 매력이 넘치는 아름다운 세계의 섬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4. 20. 11:51

본문


삼성물산 건설부문 아름다운 세계의 섬 1


▲ 사진출처: 위키미디어


지구상에는 많은 섬들이 존재합니다. 먼 옛날 육지에 살던 사람들에게 섬은 새로운 발견이자, 기회의 땅이었습니다. 지금도 전세계 각지의 여러 섬들은 관광지이자, 생태계의 보고로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다양한 매력을 지닌 아름다운 세계의 섬들을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세계의 섬 #1 아프리카 속 특별한 세상 ‘마다가스카르섬’


삼성물산 건설부문 아름다운 세계의 섬 2

▲ 사진출처: 위키피디아



아프리카 지도 우측에 위치한 큰 섬을 아시나요? 이것은 마다가스카르(Madagascar)섬입니다. 마다가스카르섬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섬답게 지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 섬은 마다가스카르 공화국의 영토입니다. 본래 프랑스 식민지였던 마다가스카르 공화국은 1960년 독립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아름다운 세계의 섬 3

▲ 바오밥나무, 사진출처: 위키피디아



마다가스카르섬의 가장 큰 특징은 독특한 생태계입니다. 다양한 야생동물이 서식하는 아프리카 안에서도 섬으로 고립되어 있기 때문에 수많은 희귀동식물들이 이곳에서 살고 있습니다. 소설 ‘어린왕자’ 속의 바오밥나무를 비롯하여, 각종 희귀종 여우원숭이와 파충류 등 다른 대륙에서는 보기 힘든 동식물들이 가득합니다. 마다스카르섬은 소설 속 어린왕자가 살 것만 같은 신비로운 땅 그 자체입니다!







아름다운 세계의 섬 #2 남태평양의 천연휴양지 ‘피지’


삼성물산 건설부문 아름다운 세계의 섬 4


▲ 사진출처: 위키미디어



남태평양에는 관광지로 각광받는 수많은 섬들이 있습니다. 피지(Fiji)는 그 가운데서 대표적인 섬나라입니다. 뉴질랜드의 북쪽에 위치한 피지는 바누아레부와 비티레부, 두 큰 섬을 포함한 322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나라입니다. 


피지는 오염되지 않은 자연환경을 자랑합니다. 많은 관광객들과 원양어선들의 선원들은 이곳의 아름다운 경관 속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피지 주민들은 주로 사탕수수를 재배하거나 어업에 종사합니다. 자연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거주지와 달리 관광지는 개발의 손길이 닿았는데요. 오늘날에는 전세계 적으로 알려져, ‘블루라군’, ‘캐스트 어웨이’ 등 많은 헐리웃 영화의 촬영지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아름다운 세계의 섬 #3 가다듬어지지 않은 신비의 땅 ‘아이슬란드’


삼성물산 건설부문 아름다운 세계의 섬 5


▲ 사진출처: 위키피디아



유럽과 그린란드의 중간지점에 위치한 아이슬란드(Iceland)는 8세기경 처음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섬나라답게 바다에 익숙한 아이슬란드의 주요산업은 수산업입니다. 한반도의 절반 정도 크기에 32만명 가량의 적은 인구가 모여 살며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이슬란드의 주요 산업은 어업과 수산물 가공업입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아름다운 세계의 섬 6


▲ 사진출처: 위키피디아



아이슬란드에는 여러 화산들이 지금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북극과 가까운 지역이기에 밤하늘에서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 곳곳에서 온천을 만날 수 있으며, 빙하 역시 이곳에서 볼 수 있는 구경거리 중 하나입니다. 아이슬란드에서 도심을 벗어나면 소설이나 신화 속에서 봤을 법한 몽환적인 느낌의 장소가 눈앞에 펼쳐진 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아름다운 세계의 섬 #4 카리브해의 보석 ‘바하마’


삼성물산 건설부문 아름다운 세계의 섬 7

▲ 사진출처: 위키피디아



북미와 남미 사이에 위치한 카리브해에는 에메럴드 빛 바다 위에 산호초 섬들이 펼쳐져 있습니다.  카리브해 북쪽 바하마(Bahama)는 그 가운데서도 콜롬버스가 발견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바하마는 미국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기에 미국으로 가는 관문으로 통합니다. 



바하마는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여러 별장들은 물론 크루즈 여행까지 다양한 형태의 여행 상품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바하마를 이루는 여러 섬들 중 낫소(Nassau)섬은 가장 발전한 지역이며 볼거리 역시 풍부합니다.  일년 내내 따뜻한 날씨가 유지되지만 태풍과 허리케인 등에 의한 피해를 자주 입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아름다운 세계 섬을 둘러보았습니다. 섬은 육지와 다른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관광자원으로 큰 가치가 있습니다. 최근 많은 섬들이 관광객들로 인해 오염되고, 지구온난화에 의한 해수면 상승으로 사라질 위기에 처해있는데요. 우리 모두 경각심을 갖고 아름다운 섬의 환경을 보호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