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2기, 발대식&워크샵 현장 속으로~!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4. 6. 21:34

본문


▲출처 -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2기 김진희



글)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2기 김정빈

지난 27일(금), 삼성물산 서초사옥에서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2기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 약 5개월 간 함께 활동할 기자단들을 만나는 자리인 만큼 부푼 기대감 속에서 시작되었는데요. 벌써부터 기대되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 기자단 2기의 특별한 만남의 현장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D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1. 발대식


발대식 시작 전, 대학생들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삼성물산 임직원 분들과 대학생기자단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별히 이번 발대식에는 삼성 사내 방송인 SBC에서 취재를 나와 기자단과 인터뷰를 하였는데요. 이처럼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은 삼성물산 뿐만 아니라 삼성그룹에서도 관심을 갖는 단체랍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윤 대리님의 사회 아래 본격적으로 발대식이 시작됐습니다. 이 때 예상치 못했던 자기소개 시간, 대학생기자단 2기 친구들이 처음엔 당황하는 눈치였지만, 청산유수로 멋지게 발표하는 모습을 보고 역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분들은 다르다고 생각했답니다 :)





발대식 행사를 마치고, 열심히 활동하자는 의미로 임직원 분들과 기자단들 모두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사진도 찍었는데요. 어떠신가요..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대학생 기자단 2기의 넘치는 열정이 보이시나요? ^^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2. 워크샵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2기의 워크샵 장소는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펜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도시에 있다가 자연을 맞이하게 되니 왠지 모르게 마음이 평안해 지는 느낌이었는데요. 이번 워크샵에서는 앞으로 기자단으로서 어떤 일들을 하게 될지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지난 발대식의 자기소개를 이어 이번 워크샵에서 본격적인 자기소개 발표 시간을 가졌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2기 모두 각자 열심히 제작해 온 PPT를 가지고 특색 있게 자신을 표현했답니다. PPT 슬라이드만 봐도 그 친구의 성향을 어느 정도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기자단 학생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여행'을 좋아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미지의 세계를 두려워하지 않는, 기자단 학생들의 도전정신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3. 숙소


숙소는 세미나 장소에서 약간 떨어져 있고, 경사가 조금 급했었는데요, 도전정신이 강한 우리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2기에게 이 정도는 식은 죽 먹기였답니다. :-) 숙소에 도착 후, 주변을 살펴보니 유달리 파란 하늘과 맑은 공기, 멋진 경치가 매우 만족스러웠답니다.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4. 바비큐파티


드디어 1박 2일 워크샵의 꽃! 이라고 할 수 잇는 바비큐 파티가 시작됐습니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목살과 삼겹살, 거기에 대하, 소시지, 양파까지! 숯불에 구워 먹는 그 맛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고기는 기자단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윤 대리님께서 손수 고기를 맛있게 구워 주셨답니다. :-D 





이제 배도 찼겠다, 즐거운 추억을 쌓을 시간! 이 때,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2기에게 돌발미션이 떨어졌습니다. >_< 질문을 듣고 생각나는 것들을 바로 전광판 어플에 써서 보여주는 미션이었는데요. 첫 번째 질문은 '삼성물산 건설부문하면 떠오르는 단어는?'이었고, 두 번째 질문은 '삼성물산의 강점은?'이었습니다. 마지막 질문은 '내가 가장 취재해보고 싶은 곳은?'이었는데요. 돌발 질문임에도 불구하고,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아니랄까 봐 모두들 센스 넘치는 답변들을 해주었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대답을 하셨을 것 같나요? :) 





삼성물산 대학생기자단 #5. 첫 만남의 끝


워크샵의 마지막 날도 하늘은 참 맑았습니다. 햇살도 따스하고, 공기도 좋아 기분 좋게 워크샵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호기심과 패기 넘치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2기, 멋진 15명의 모습! 보이시나요? 앞으로 이들이 전해주는 다양한 활동을 기대해주세요~ :-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