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스포츠 팬의 성지 - 전세계 유명 경기장들!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2. 3. 09:17

본문


출처 - 위키피디아


스포츠 경기가 펼쳐지는 경기장은 많은 사람들에게 특별한 공간입니다. 선수들은 땀을 흘려 경기에 임하고, 팬들은 선수들의 플레이를 보며 희열을 느끼는 장소입니다. 또 일부 경기장들에서는 때때로 콘서트와 박람회 등 특별한 행사가 펼쳐지기도 합니다. 감동의 승부가 펼쳐지며, 다양한 이벤트로 즐거움을 주는 전세계의 유명한 경기장들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전세계 유명 경기장들 #1 미국 프로야구의 역사가 숨쉬는 '양키 스타디움'


출처 - 위키피디아


미국 프로야구에서 뉴욕 양키스 팀은 최고의 명문구단으로 통합니다. 이 팀은 100년이 넘는 역사 동안 리그에서 가장 많은 27회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양키 스타디움(Yankee Stadium)은 양키스의 역사와 함께 한 유서 깊은 장소입니다. 양키스 팀은 1923년부터 양키 스타디움을 홈 경기장으로 사용했습니다. 오랜 세월이 지나며 이 경기장의 시설이 낙후되자 바로 옆에 새로운 양키스타디움을 건설하여 2009년부터 현재까지 사용 중입니다.


 이 경기장은 총 50,287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으며, 양키스 소속 슈퍼스타들의 유니폼, 그들이 대기록을 달성하던 당시의 공, 배트, 글러브 등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또 올해부터는 미국 프로축구 뉴욕 시티 팀의 홈 경기장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폴 매카트니, 마돈나, Jay-Z, 에미넴 등 여러 유명 뮤지션들이 이곳에서 공연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전세계의 유명 경기장들 #2 최고의 축구팀을 위한 최고의 구장 '캄프 누'


캄프 누(Estadio Camp Nou)는 스페인 프로축구 F.C 바르셀로나 팀의 홈 경기장입니다. 스페인은 축구의 인기가 높은 나라이며, F.C 바르셀로나 팀은 전통의 명문구단이기에 특히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캄프 누는 유럽에서 가장 큰 크기로 많은 팬들을 수용(99,354석)하는 경기장입니다.


출처 - 위키미디어


F.C 바르셀로나 팀은 전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최근 세계 축구팬들 사이에서 스페인 관광 시 캄프 누가 꼭 거쳐가고 싶은 선망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캄프 누의 관중석은 크게는 4구역, 세세하게는 수십개의 구역으로 세분화 되어 있는데요. 구역에 따른 티켓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이곳에서 경기를 관람하시는 분은 사전에 잘 확인하시고 예매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전세계 유명 경기장들 #3 일본의 자존심, '도쿄돔'


출처 - 위키피디아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리그는 단연 프로야구입니다. 그 가운데서도 가장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화려한 전통을 자랑하는 팀은 요미우리 자이언츠인데요. 요미우리 팀의 연고지는 도쿄이지만, 일본 전역에 걸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일본 전국민 중 절반 가량이 요미우리의 팬인 것으로 추정될 정도입니다. 도쿄돔(Tokyo Dome)은 이런 요미우리의 홈 구장이기에 일본인들에게 매우 의미가 깊은 장소입니다.


1988년 완공된 도쿄돔은 최대 5만 5천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경기장이자, 일본 최초의 돔구장입니다. 돔구장의 특징은 무엇보다 경기장을 뒤덮고 있는 지붕인데요. 도쿄돔은 내부기압을 외부기압보다 높여 기압의 차이로 지붕을 유지하는 에어돔(air dome) 형태의 경기장입니다. 또한 야구 시즌이 아닌 기간이나 요미우리 팀의 경기 스케줄이 없을 때는 다른 종목의 경기, 콘서트, 전시회 등을 개최하여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도쿄의 명소로 유명합니다~!




전세계 유명 경기장들 #4 여러 팀이 공존하는 미국 최대의 실내경기장 '스테이플스 센터'


프로스포츠의 천국인 미국에는 수많은 스포츠 팀들이 존재합니다. 특히 대도시의 경우 여러 스포츠 팀이 공존하고, 같은 종목에서 두 팀이 한 지역에 함께 하기도 하는데요. LA에 위치한 스테이플스 센터(Staples Center)가 바로 그 좋은 예입니다. 1999년 개장한 이 경기장은 최대 2만명에 가까운 인원을 수용하는 미국 최대의 실내경기장입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현재 프로농구팀 LA 레이커스, LA 클리퍼스, 프로아이스하키팀 LA 킹스 등이 이 경기장을 홈 경기장으로 사용하는데요. 농구의 경우, 두 팀 중 어느 팀이 경기하느냐에 따라 코트 바닥의 디자인에 그때 그때 변화를 주고, 아이스하키 경기가 열릴 경우 코트 위에 아이스링크를 설치하여 경기를 진행합니다. 또 스테이플스 센터는 많은 복싱 경기와 미국의 대표적인 음악시상식인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가 열리는 복합적인 문화공간입니다.




스포츠 경기장은 짧은 시간 동안 스트레스를 풀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여러 종목의 경기장을 찾아서 경기를 관전하시는데요. 선수들이 페어플레이를 해야 하듯, 관중들도 성숙한 응원문화를 지녀야 하고, 경기장을 깨끗하게 사용하는 것 잊지 마세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