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사무실의 부족함을 채우는 '실내에서 잘 자라는 식물'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 30. 14:14

본문



혹시 일하는 사무실에 화분을 두고 있나요? 흔히 사무실에서 화분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식물을 기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람들이 사무실에서 키우는 식물의 종류는 생각보다 다양하며, 식물들의 특징과 잘 자라기 위한 조건 역시 제각각입니다. 그러면 오늘은 그 가운데서도 사무실에서 기르기 좋은 식물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사무실에서 기르기 좋은 식물 #1 음지에서도 잘 자라는 '실버레이디'


출처 - 위키피디아


고사리과 식물 실버레이디(Silver lady fern)는 여러 가지 면에서 사무실에 적합한 식물입니다. 실버레이디는 특히 공기를 정화하는 능력이 뛰어난데요. 인체에 유해한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 등 여러 모로 우리에게 좋은 식물입니다.


실버레이디는 본래 열대지방에서 서식하는 식물답게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잘 자랍니다. 따라서 사무실에서 실버레이디를 키울 경우 영상 20도 정도의 온도에서 습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리만 잘 해준다면 실내 인테리어용으로도 좋기에 사무실에서 기르기 안성맞춤인 식물입니다.




사무실에서 기르기 좋은 식물 #2 기르기 편해서 좋은 '행운목'


행운목(Dracaena)은 흔히 사무실에서 눈에 띄는 식물입니다. 무엇보다 기르기가 쉽다는 것이 이 식물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행운목은 흙 속에서 자라는 것은 물론이고, 수경재배까지 가능합니다. 적절한 밝기와 습도를 유지하면 오래오래 푸른 상태를 유지한답니다?


출신- 위키미디어


또 행운목은 공기를 정화시키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실버레이디와 마찬가지로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한 유해물질을 제거하며 공기청정능력을 지녔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장점을 지녔으면서 기르기까지 편한 행운목은 사무실에 두기 정말 좋은 식물입니다:>




사무실에서 기르기 좋은 식물 #3 향기로 해충을 쫓는 '구문초'


출처 - 위키피디아


구문초(Rose Geranium)는 향기로 유명한 식물입니다. 구문초에서 풍기는 냄새는 다름 아닌 장미 향기와 비슷하기에 예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구문초에서 풍기는 이 향기는 모기를 비롯한 곤충들이 싫어하기 때문에 실내에서 기르기 좋은 식물로 각광 받아왔습니다.


또 구문초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인데요, 물은 5일에 한 번 주면 적당하고, 일정량의 직사광선을 쬐게 하면서 건조한 것만 피하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키울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해충을 쫓고 싶다면 천연살충제 역할을 하는 구문초를 한 번 길러보세요~




사무실에서 기르기 좋은 식물 #4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라벤더 


라벤더(Lavender)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식물로 예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허브식물이었습니다. 특히 라벤더향은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실내에서 기르기 더없이 좋은 식물입니다.


출처 - pixabay.com


라벤더는 본래 따뜻한 지역에서 자라던 식물이기에 추위에 약한데요, 따라서 사무실에서 기를 때도 실내온도가 너무 낮아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창가 쪽에 화분을 배치하여 꾸준하게 햇빛을 쬘 수 있도록 신경쓰셔야 합니다!



도시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시멘트, 콘크리트 등에 둘러쌓여 지냅니다. 사무실에 화분을 둔다면 현대인에게 부족할 수 있는 자연의 손길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겠죠? 갖가지 허브를 비롯하여 사무실에서 기르기 쉽고, 여러가지 긍정적인 효과들을 가져다 주는 식물을 찾아보세요. 사무실 환경 개선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5.03.04 00:48
    우와 신기하네요~ 실내에서 잘 자라는 식물!
    사무실 분위기를 좀 더 부드럽게 만들 수 있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