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과 귀를 통해 래미안만의 가치를 느껴 보세요.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1. 4. 27. 14:03

본문

눈과 귀를통해 래미안만의 가치를 느껴보세요 

- 래미안, 시각과 청각 통합한 디자인으로 브랜드 차별성 강화


『방문객이 누르는 초인종 소리와 단지  공원에 흘러나오는 음악, 

  지하주차장을 알리는 안내문 글씨체에서 아파트 문주와 외관까지...』

 

 최고의 서비스와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아파트 최고 브랜드 위치를 고히하고 있는 래미안이 시각과 청각적 요소를 통합한 디자인을 통해 래미안만’의 일체감과 차별화에 나선다.   

 

 삼성물산(대표이사 정연주) 건설부문은 시각적인 요소 뿐만아니라 청각적인 요소를 통합해 래미안의 차별성을 극대화할  있는 상징화 디자인을 개발, 실제 아파트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상징화 디자인은 아파트 외관과 색채, 패턴, 글씨체, 징물  시각적 요소에 초인종과 같은 소리, 아파트공간에 흐르는 음악 등의 청각적 요소를 일관된 컨셉에따라 통합 디자인한 것으로 차별화된 『래미안다움』을 부각될  있도록  것이 특징이다.  

 

 삼성건설은 무엇보다 사람이 가장 편안함을 느낄  있는 주파수 영역 500~700Hz대의 음계를 활용해 주차장이나 공원 등을 위한 '래미안뮤직’과 초인종 소리, 안내방송, 엘리베이터 소리  아파트의 음향을 위한 ‘래미안 사운드’를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래미안뮤직은 특히 가야금 명장 황병기씨와 세계적인 아카펠라그룹인 스웨덴의 ‘리얼그룹’이 함께 참여해 완성한 것으로 입주민이 편안하고 평화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있도록 했다.  

 

 청각적인 요소와 더불어 삼성물산은 기존의 외벽 색상 차별화 수준을 넘어 모티브와 패턴, 색상, 외관, 상징물, 글씨체 등을 일관되게 디자인하여 래미안만의 디자인 가치를 전달할  있도록 했다.  

 

 삼성건설 디자인실 윤종진 상무는  “브랜드간 차별성이 미미해짐에  '래미안'하면 고객들이 떠올릴  있는 고유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화하기 위해 상징화 디자인을 개발하게 됐다.”면서 “색채와 폰트  각적인 요소와 래미안 사운드라는 청각적인 요소의 활용으로 래미안의 통합적 상징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상징화 디자인은 5월 분양 예정인 수원시 래미안영통마크원  양단지를 비롯해 일부 공사 中인 아파트의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뮤니티 시설 등에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손수근 과장 (02) 2145-6439


                               [ 사례 : 문주]


                               [사례 : 동출입구]


                               [사례 : 외벽색채]


                               [사례 : 지하주차장]


                               [사례 : 커뮤니티 시설]


                               [사례 : 패턴]


                               [사례 : 폰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