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차이나타운부터 글램핑까지", 다양한 문화와 맛의 공간 ‘인천’ 둘러보기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9. 18. 09:31

본문

2014년 9월, 아시아의 시선이 집중될 인천! 오는 9월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약 2주일 동안 송도, 영종도, 삼산동, 문학동, 선학동 등 인천 전역에서 아시아 각지의 스포츠 선수들이 자국을 대표해 여러 종목의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천에는 전세계의 많은 관람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스포츠의 열기로 가득 넘칠 인천을 방문하실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인천의 다양한 맛집볼거리들을 소개합니다 ^^



#1 인천 속의 중국, 인천 차이나타운


출처 - 위키피디아


인천 차이나타운은 오랜 역사를 자랑합니다.  1883년 인천항 개항 후 화교들이 지금의 인천역 앞(인천시 중구 선린동 일대)에 해당하는 곳에 모여들었고, 이듬 해인 1884년부터 차츰 차이나타운이 형성됐습니다. 과거 화교들만 모여 살던 차이나타운은 한때 각종 규제에 밀려 퇴락해갔습니다. 하지만 2001년 관광특구로 지정된 후 차이나타운은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중국'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중화요리'인데요. 차이나타운에 들어서면 가게 이름이 쓰여진 붉은 간판을 단 중화요리점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화교들이 2~3대째 운영하는 곳이기에 오랜 전통과 맛의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 노점에서는 양꼬치와 월병 등 중국의 간식거리들이나 중국전통 특산물을 판매하는 곳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도심 속에서 색다를 타국의 정취를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인천 차이나타운을 추천합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 위치 : 인천광역시 중구 선린동, 북성동 일대 인천중부경찰서 앞

- 홈페이지 : http://www.ichinatown.or.kr



#2 자연 속으로 떠나는 힐링여행, '글램핑'



최근 레저산업에서 '글램핑'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화려하다(Glamorous)캠핑(Camping)을 조합해 만든 단어인 글램핑(Glamping)은 쉽게 말해서 '럭셔리한 캠핑'인데요. 캠핑을 즐길 장소는 물론, 고급 캠핑 장비까지 캠핑과 관련된 모든 것을 대여하여 캠핑을 즐기는 서비스입니다.한마디로 복잡한 준비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인데요. 지난 몇 년간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불어온 글램핑 열풍은 지난해부터 국내에 상륙하여 근래에는 전국 각지에 글램핑장들이 급속도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인천은 글램핑 하기에 좋은 장소로 꼽힙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서 가까우면서 바다를 비롯한 자연과 접하고 있다는 사실 때문인데요. 강화도, 을왕리 등 인천 지역의 대표적인 휴양지들은 글램핑 하기 좋은 장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강과 바다에서 펼쳐지는 수상스포츠, 산속에서 즐기는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는 물론, 바비큐까지 즐길 수 있는 글램핑! 이제 인천의 글램핑장에서 자연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세요~!



#3 습지 생태계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소래습지생태공원'



인천은 해안가에 위치해 있기에 염전항구 등이 발달했습니다. 특히 인천 남부지역에 위치한 소래포구는 염전으로 유명한 지역인데요. 이곳은 갯벌로 인해 습지생태계가 살아있고, 어시장이 발달한 것으로 유명한 지역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에 들어 갯벌과 염전이 점차 사라지며 소래포구는 예전과 같은 활기를 잃어갔는데요. 2004년 이곳에 해양생태 공원이 개장해 새로운 곳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소래습지생태공원은 인천 남동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염전과 갯벌을 재현하고, 해양생태계에 대해 설명하는 전시관을 갖추고 있는데요.이곳은 점차 파괴되고 있는 해양생태계의 소중함을 일깨워 줍니다. 또 갈대숲으로 꾸며진 공원도 유명한데요. 풍차가 멋스럽게 서있는 이곳은 산책과 자전거 라이딩을 하기에 좋은 곳으로 지역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 위치 :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 홈페이지 : http://www.namdong.go.kr/soraefestival/sorea/tourist.asp



#4 대한민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인천국제공항', 인천의 랜드마크 '인천대교'



2001년 인천국제공항이 개항하면서 인천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관문이 되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은 연간 17만회의 이륙과 착륙이 이루어지며, 2,700만명의 여객, 170만톤의 화물이 오고가는 초대형 국제공항입니다. 글로벌 시대를 맞아 전세계 다양한 나라들과 교류가 점차 늘어가는 시대입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건설한 인천국제공항, 그리고 육지와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인천대교는 국내외를 오고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며 인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습니다.




사람들이 다른 나라를 방문했을 때 그 나라에 첫 발을 내딛는 곳은 공항입니다. 따라서 공항은 한 나라의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중요한 곳인데요. 인천국제공항은 여러 해외매체들과 이용객들이 뽑은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꼽히며 대한민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한 1차 탑승동2차 탑승동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차별화된 기술로 완성되어 인천국제공항이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자리매김하는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수도권의 한 축이자, 우리 나라와 세계를 잇는 관문인 인천! 인천에서 벌어질 다양한 스포츠경기를 관람하시고, 인천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거리도 만끽하세요~ ^^ 

대한민국 선수들을 비롯한 모든 참가 선수들이 인천에서 선전하기를 기원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5.03.06 15:10
    인천! 차이나타운도 가보았고 공항도 가보았습니다.
    다양한 문화와 맛이 존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