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볼거리, 먹거리로 가득한 전국 방방곡곡의 ‘가을축제’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4. 9. 17. 09:12

본문

가을은 '축제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푸른 하늘과 맑은 날씨 속에 전국 각지의 특산물과 환경 등을 소재로 한 축제들이 가득한데요. 이 있는 다양한 가을축제들을 소개해드립니다 ^^


#1 산지에서 느끼는 대하의 매력,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바삭바삭한 대하의 매력에 빠지고 싶으시다고요? 이런 분들을 위한 축제가 있습니다. 바로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우리가 흔히 '안면도'라 부르는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은 휴양지로 유명하여 피서철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인데요.피서철이 지난 매년 가울, 이곳에서는 대하축제가 열립니다. 태안군은 대하가 많이 잡히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충남지역 대하 어획량의 무려 80%를 이곳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하는 바삭바삭한 껍질과 부드러운 속살, 키토산이 가득한 영양만점 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데요. 대하축제에서는 대하와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펼쳐집니다! '맨손대하잡기'.'갯벌체험', 그리고 다양한 축하공연 등 산지에서 함께 하는 여러 행사를 통해 대하의 매력 흠뻑 빠지게 되실 겁니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행사기간 : 2014.09.29 ~ 2014.10.26

위치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백사장항)

연락처 : 041-670-2114 (태안군청) 



#2 다함께 역사 속으로 빠져드는 '수원화성문화제'


출처 -위키피디아


경기도 수원을 감싸고 있는 화성! 화성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 유명한데요. 화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수원화성문화제는 수원지역을 대표하는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수원화성을 올바로 보존하여 후대에 계승하고, 정조대황의 화성 축성의 의미를 기리고자 수원시가 매년 10월 개최하는 전국 최대의 문화관광축제입니다. 


'정조대왕능행사', '시민퍼레이드', '등불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며 많은 국내외관광객이 몰리는데요. 특히 '무예종합예술공연'과 '정조대왕능행차', '시민퍼레이드' 등 행사는 어마어마한 스케일로 눈길을 끕니다. 시민퍼레이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행사를 만끽할 수 있는 매력을 지녔는데요. 수원화성문화제는 지난 2013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우수축제로 선정되며 지역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잡았습니다~!


수원화성문화제

행사기간 : 2014.10.08 ~ 2014.10.12

위치 : 경기도 수원시 수원화성행궁광장, 수원천, 연무대광장 등

연락처 : 031-290-3562

홈페이지 : https://shfes.suwon.go.kr



#3 산과 들, 강 갯벌이 어우러진 '순천만갈대축제'


출처 - 위키피디아


전라남도 순천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습지생태계보존지역입니다. 순천만은 5.4㎢의 갈대밭과 22.6㎢의 넓은 갯벌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세계 5대 연안습지로 꼽히는 이곳은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등 국제적인 희귀 철새들이 찾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또 농게, 짱뚱어 등 갯벌 생물들도 서식하는 생태학적인 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근래 습지생태계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이곳은 공원으로 꾸며져 일반인에게도 공개되었습니다.


 

출처 - www.flickr.com


순천만갈대축제에서는 순천만을 배경으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데요. 갈대를 이용해 움집이나 배를 만드는 체험부터 갈대길 걷기, 프리허그, 대형그림그리기, 순천지역 요리 시연 등 풍성한 행사로 가득합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순천만 갈대축제는 매년 몇 만 명의 광객이 오고 가며 지역 경제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연생태계의 소중함과 지역의 풍성한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순천만갈대축제를 놓치지 마세요~!

 

순천만갈대축제


행사기간 : 2014.10.17 ~ 2014.10.19

위치 :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 순천만자연생태공원

연락처 : 061-749-4007

홈페이지 : http://reeds.suncheon.go.kr    



#4 가을꽃의 매력에 빠지는 '북천코스모스ㆍ메밀축제'


출처 - 위키미디어


가을하면 들판에 핀 ''을 빼놓을 수 없죠? 농촌의 들판 장식한 꽃들과 함께하는 축제가 있습니다. 바로 경북 하동군 북천면에서 펼쳐진는 '북천코스모스ㆍ메밀축제'인데요. 아름다운 꽃, 한적한 농촌의 자연환경을 만찍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대표적인 가을 꽃인 코스모스와 메밀꽃을 감상하는 것은 물론, 농촌에서만 가능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떡매치기, 뻥튀기, 메밀묵과 두부만들기 등 재미있는 체험코스를 무료로 즐기실 수 있고요. 약간의 이용료를 지불하시면 오리배타기, 미꾸라지잡기, 고구마캐기 등 농촌만의 느낌 가득한 체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북천코스모스ㆍ메밀축제는 조용한 시골마을을 가을정취가 물씬 풍기는 관광지로 탈바꿈시켜 많은 사람들이 몰리도록 만들었습니다~! 가을꽃과 농촌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북천코스모스ㆍ메밀축제를 권해드립니다~ :)


북천코스모스ㆍ메밀축제


행사기간 : 2014.09.21~2014.10.06

위치 :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 꽃단지 일원

연락처 : 055-880-6331~7

홈페이지 : http:/tour.hadong.go.kr/program/tour/



가을은 나들이를 가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주 5일제 도입과 여러 지방자치단체들이 개최하는 축제들로 인해 어느 때보다도 즐겁고 풍성한 계절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전국 방방곡곡에서 펼쳐지는 수많은 축제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