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말레이시아서 6억달러 발전프로젝트 수주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2. 12. 3. 11:07

본문

삼성물산, 말레이시아서 6억달러 발전프로젝트 수주 


  - 페낭 주 프라이지역에 1071MW급 복합가스터빈 발전소 건설
  -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신 시장 개척 결실

 

삼성물산이 말레이시아에서 6억 달러 규모의 복합화력발전 프로젝트를 수주했습니다.
삼성물산은 말레이시아 에너지관리위원회(EC)가 발주한 1071MW 규모의 복합가스터빈(CCGT) 발전프로젝트를 5억 9600만 달러에 단독으로 수주했습니다.

 


이 사업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프르로부터 북서쪽으로 350Km 떨어진 페낭주 프라이 지역에 최대 용량 1071MW급 복합가스터빈 발전소를 민자로 건설하는 프로젝트로,

공사기간은 총 32개월입니다.


총 6개의 컨소시엄이 경쟁한 이번 프로젝트에서 삼성물산은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시공능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발전소의 출력 및 효율을 극대화하고 디벨로퍼인 TNB사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수주에 성공한 것이어서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삼성물산은 이번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 에너지 관리위원회의 첫 번째 발주 프로젝트인데다 말레이시아 전력공급의 55%를 생산하고 있는 국영 전력회사인 TNB와 진행한 프로젝트여서 향후 지속적으로 발주가 예상되는 말레이시아 매출 시장에서 유리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사업은 말레이시아의 발전시장 진출을 통해 향후 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으며 삼성물산은 향후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발전플랜트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삼성물산은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을 통해 올해들어서만 카타르 도로공사를 비롯해 몽골 복합개발, 홍콩 지하철, 인도네시아 빌딩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등 신 시장 개척의 성과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