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3기] 삼블리가 떴다! 11월 활동스케치

Trusted Builder/회사 이야기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2. 9. 12:26

본문


안녕하세요!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학생기자단, 일명 삼블리(Samgsug cnt Blueprint Reporter)의 11월 모임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삼블리 월례회의는 기자단으로서 필요한 교육부터 기획안 회의, 현장탐방 등 유익한(!) 월 2회의 모임을 갖습니다.


이번 11월엔 블로그 기자단으로서의 저작권 교육서울 강동복합개발현장엘 다녀왔는데요! 그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 드리겠습니다! :-D



삼블리 3기 11월 첫 모임 #1. 블로거를 위한 저작권 교육


부슬부슬 가을비가 내린 지난 13일, 삼블리의 11월 첫 모임이 있었습니다. 지난 10월 모임에서는블로그 운영 및 기사 작성 교육법 (링크)에 대한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11월엔 기사를 작성할 때 가장 유의해야 할 저작권에 대한 강의가 있었습니다. :)



이날 저작권 관련 강의에서는 저작권의 정의부터 범위, 분류, 처벌 그리고 저작권 관련한 실제사례까지! 저작권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강사님께서 삼블리의 공식 블로그 (링크)를 미리 확인하시고 저작권 관련 교육뿐만 아니라 삼블리의 블로그 상황까지 진단(?)해주셨습니다.


 

두근두근~ 다행히도 모두 저작권 표기에 관련하여 문제없이 잘 하고 있다고 해주셨는데요. 별도의 교육이 없었어도 척척 알아서 하는 삼블리 3기의 모습에 또 한번 감동했답니다. 강사님의 유머 넘치는 강의 덕분에 삼블리 집중도는 UP! >_< 



강사님의 강의가 모두 끝난 후 Q&A시간을 가졌는데요. 역시나! 삼블의 허를 찌르는 질문에 강사님이 살짝 놀라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질문이 오가면서 삼블리들이 기사 작성에 얼마나 큰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 또 한번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끝이 안보일 것 같던(?) 질문시간이 지나고 마지막 기념 사진! 한 장 찰칵~ 삼블리를 압도하는 유쾌한 에너지의 강사님! 사진에서도 그 유쾌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예정시간보다 길어졌던 교육 시간이었는데요. 열정적으로 알려주신 강사님과 또 하나의 지식을 배운 삼블리! 수고많으셨어요~ 다음 12월 모임엔 또 어떤 유익한 시간이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_<


삼블리 3기 11월 두번 째 모임 #2. 서울 강동복합개발현장 탐방


유독 추웠던 지난 27일! 드디어 삼블리들이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현장으로 떴습니다. +_+ 건설현장 탐방은 삼블리 활동혜택 중 꽃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 삼블리 3기의 첫 건설 현장은 서울에 강동역 1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서울 강동복합개발현장’이었습니다.


서울 강동복합개발현장은 다양한 건축시공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공사현장입니다. 서울 강동복합개발현장은 1개의 업무동과 3개의 주거동을 짓는 큰 규모의 공사인데요. 지하철역이 가깝고 도심 안에서 진행되는 큰 공사인 만큼 안전과 소음관리에도 적극적인 현장이랍니다. 


또한, 서울 강동복합개발현장은 사내에서 진행한 기술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우수현장으로 특별 영상까지 촬영이 진행 됐었습니다. 이 정도면 삼블리들의 불타는 건축 학구열을 채워 줄 최적의 장소가 맞는 것 같죠? B-)

    


첫 현장 탐방인 만큼, 모두 긴장과 설렘이 가득한 모습이 역력했는데요. 현장을 둘러보기 전! 안전보건 교육장으로 이동하여 현장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갖기로 하였습니다. 교육장에 놓여진 헬멧에도 호기심 가득한 모습의 삼블리입니다.

 


이 날은 강동복합개발현장의 표현영 공사팀장님과 권영진 주임님께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시간을 내주셔서 15인의 삼블리 교육을 담당해 주셨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공사 현장의 개요부터 건축공법 등 현장에 관련한 설명을 꼼꼼하게 발표자료로 준비하여 알려주셨는데요. 건축의 미래를 책임질 삼블리를 위해 귀한 시간과 철저한 준비까지 해주신 팀장님과 주임님! 멋지지 않나요? >_<


    

공사팀장님의 설명 하나라도 놓칠세라 공책과 펜을 들고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주는 삼블리! 보이시죠? 교육 할 때마다 눈빛부터 달라지는 삼블리를 보면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인 설명이 끝나고 질문시간을 가졌는데요. 역시나, 여기 저기 삼블리들의 손이 들리면서 질문공세를 피해갈 순 없었답니다. :-P


심도 깊은 질문에 소장님은 팔을 걷어 부치며 직접 칠판을 이용하여 설명까지 해주셨는데요. 삼블리와 공사팀장님의 시너지효과가 돋보이는 순간이었습니다.

 


교육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모두가 기다리던 현장으로 출발~! +_+ 현장 탐방은 먼저 업무동을 거쳐 주택동을 탐방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장 구석구석마다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신 공사팀장님! 건축 공법부터 사용된 재료까지 꼼꼼하게 알려주셨는데요. 직원용 엘리베이터부터 크레인 탑승까지~ 평소에 할 수 없는 공사장에서의 경험을 갖게 해주셨어요!


또, 삼블리들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궁금한 질문까지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주셨는데요. 무척이나 추웠던 날씨에도 불구하고 싫은 내색 하나 하지 않으신 공사팀장님께 감사함을 전하고 싶네요!



공사 현장을 탐방 하고, 잠시 몸을 녹이면서 찍은 단체 사진! 추웠지만 모두 밝은 모습을 보니 공사팀장님과 삼블리들의 만남은 성공적이었다고 할 수 있겠죠? 삼블리 뿐만 아니라 표현영 공사팀장님, 그리고 권영진 주임님도 뜻 깊은 하루였으리라 믿습니다! 그럼 다음 12월 삼블리의 활약은 어떨지 기대해주세요~ :-D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