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을 인테리어 팁] 공간별 알맞은 색상으로 꾸미는 페인트 인테리어

Story Builder/쉽게 배우는 건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10. 22. 09:00

본문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조명으로 집안 분위기를 새롭게 바꿀 수 있는 인테리어 팁 (링크)을 알아 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가을 인테리어를 위한 또 다른 방법인 ‘페인트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B-)


공간별로 적절한 색상을 활용하는 페인트 인테리어는 집안에 새로운 생기를 줄 수 있는데요. 페인트의 색상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가 확~ 변할 수 있기 때문에 페인트 색상 선정을 더욱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이번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알려드리는 ‘가을맞이 페인트 인테리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공간에 맞는 색으로 셀프 페인트 인테리어에 도전 해보세요! >_<



가을 맞이 페인트 인테리어 #1. 거실 페인트색상

삼성물산건설부문_페인트인테리어_1


집안의 중심이자, 내부 인테리어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장소인 ‘거실’, 그렇기 때문에 거실의 색상은 더욱 신중히 골라야 합니다. 많은 집에서 차분하고 무난한 무채색으로 거실을 꾸미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집안의 가구와 바닥 색상을 함께 고려하시면 더욱 안정감 있고,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목 마룻바닥에는 밝은 파스텔톤이 산뜻한 분위기를 불어넣어 주고, 짙은 체리 색 원목 바닥에는 아이보리와 같은 부드러운 색상이 잘 어울립니다. 또, 거실의 포인트가 되는 장식품이 있다면 그 장식품을 구성하는 색상 중 한 색상을 뽑아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죠?



가을 맞이 페인트 인테리어 #2. 주방 페인트색상

삼성물산건설부문_페인트인테리어_2


다음으로 소개드릴 페인트 인테리어 공간은 ‘주방’입니다. 의식주에서 ‘식’을 담당하는 중요한 장소인 만큼, 주방 인테리는 신경이 많이 가는 공간이죠. 주방의 전체적인 색상에 따라 식사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깔끔한 분위기를 위해서 '화이트' 색상을 선택해보세요! 이때, 화이트만으로 꾸미기에는 심심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특정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는 건 어떨까요? 만약 원목 테이블을 사용하시는 가구라면, 이와 비슷한 색상을 통해 통일감을 주셔도 좋습니다. :D 


가을 맞이 페인트 인테리어 #3. 침실 페인트색상

삼성물산건설부문_페인트인테리어_3


가장 사적인 장소인 '침실'은 어쩌면 우리가 하루의 시작과 마지막을 함께하는 공간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침실의 색상을 결정할 때에는 원하는 침실 분위기부터 선택하시는 게 좋은데요. 숙면을 위해서는 채도가 낮은 블루 계열이나 진한 회색 계열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페인트인테리어_4


숙면도 좋지만, 햇볕과 잘 어우러지는 화사한 침실 분위기를 원하시는 분들 계시죠? 화사한 침실을 선호하는 분들껜 아이보리, 베이지 계열의 색상을 추천 드려요~ 무난한 아이보리와 베이지 색상은 침실을 서재 및 TV 시청 등 다른 용도로도 사용하시는 분께 적절한 색상이랍니다. 이때, 다른 공간과 마찬가지로 침실 색상도 꼭 가구와 바닥 색상을 함께 고려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가을 맞이 페인트 인테리어 #4. 셀프 페인트? 벽지 도배?

삼성물산건설부문_페인트인테리어_5


지금까지 집안의 공간별 색상 고르기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런데, 막상 색상을 선택하고 ‘페인트로 진행할지, 벽지로 진행할지 고민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은데요. 마지막으로 페인트 인테리어와 벽지 인테리어의 장단점까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페인트는 셀프로 진행하실 수 있기 때문에 낮은 비용으로 자신이 원하는 색상을 마음껏 칠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교적 완성도가 낮고 오랜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기 때문에 지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울퉁불퉁한 벽에 페인트를 바르면 벽 모양을 보완할 수 없다는 점도 셀프 페인트를 선택 할 때 참고하여야 할 부분입니다!


 

삼성물산건설부문_페인트인테리어_6


벽이 고르지 않고, 울퉁불퉁한 곳에 페인트를 사용하시면 벽 모양이 그대로 드러나겠죠? 이런 경우에는 벽지는 벽면을 가려줄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벽지는 다양한 디자인과 패턴을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페인트처럼 셀프로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 시공업자를 통해 작업해야 하는데요. 그만큼 가격적인 면에서 셀프 페인트보다 부담이 있답니다. 


하지만, 페인트와 벽지를 전문 업체에 맡길 경우에는 비슷한 비용이 든다고 하니, 셀프 인테리어가 자신 없어 전문 업체를 통해 인테리어를 하실 분들은, 장단점을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_<




오늘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는 가을맞이 인테리어 특집 2탄으로 ‘페인트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각 공간별로, 원하는 분위기 별로 어울리는 색상과 페인트와 벽지 비교까지 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만 잘 읽어보셔도 원하는 분위기로 집을 변화시켜줄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D 셀프 인테리어를 도전하실 분들이라면, 꼭 신중하게 고민하신 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가을 맞이 인테리어를 계획 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랄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