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5 가을축제 일정] 코스모스와 억새,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 축제까지!

Life Builder/생활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9. 30. 11:28

본문


안녕하세요!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조금 선선해졌죠? 하늘을 보면 부쩍 높아진 하늘에 만연한 가을이 온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올 가을! 전국에서 많은 축제들이 기다리고 있어 주말 나들이를 어디로 갈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실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불꽃을 볼 수 있는 불꽃축제부터 1년 중 가을에만 피는 꽃들이 모인 축제까지! 모르고 지나쳤으면 후회할 아름답고 알찬 전국 2015 가을 축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D 



2015 가을 축제 1. 진주, 남강유등축제

삼성물산건설부문_가을축제_1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바로 경상남도 진주시에서 개최하는 남강유등축제 입니다. 진주남강유등축제는 10월 1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데요. 진주 남강에 아름다운 등을 띄우는 이 축제는 규모가 어마어마해서 벌써 예약을 하려는 분들로 가득하다고 해요! +_+


진주 남강유등축제는 매해 주제가 바뀌어 각각 다른 등을 전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올해는 먼 옛날 임진왜란이 일어났던 1592년 1차 진주성 전투가 주제라고 하는데요! 높이가 무려 3m나 되는 대형 성벽 전투장면을 시작으로 창작 등, 만화캐릭터, 한국전통 유등까지 다양한 유등뿐만 아니라 색다른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꼭 찾아가 보시는 게 좋겠죠?

Tip) 진주 남강유등축제 입장료 안내

워낙 규모가 크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보니 약간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아래 정보를 참고하세요~!

성인 (만19세 이상): 10,000원

학생 (만7세~18세): 5,000원

*20명 이상 단체 20%할인

문의: 055-761-9111




2015 가을 축제 2. 서울, 세계불꽃축제

삼성물산건설부문_가을축제_2


쏟아지는 불꽃 아래에 있으면 마치 동화 속에 있는 기분이 들곤 합니다. 이제는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서울세계불꽃축제에 가셔서 그 기분을 만끽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_< 10월 첫째 주 토요일인 10월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되는 불꽃축제는 다른 불꽃축제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하고 화려한 불꽃들이 장관을 만들어냅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국내 최대의 불꽃축제인 만큼 많은 인파가 몰릴 수 있으니, 출발하시기 전에 집에서 가깝거나 음식을 드실 수 있는 곳 등 마음에 드는 명당자리를 미리 찾아보시고 가면 더욱 즐겁게 불꽃축제를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때, 밤이 되면 날씨가 추워질 수도 있으니 담요를 가져가시는 것! 잊지 마세요~


Tip) 2015 부산 불꽃축제

지방이라 서울세계불꽃축제에 갈 수 없어 아쉬우신가요?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는 부산에서도 아름다운 불꽃축제가 개최된답니다!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과 광안대교를 기점으로 펼쳐지는 부산불꽃축제는 23일 전야콘서트가 열리고 24일에는 부산 멀티 불꽃쇼가 진행됩니다. 또한 다양한 공연까지 펼쳐진다고 하니, 부산 근처에 사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2015 가을 축제 3. 이태원, 지구촌 문화제

삼성물산건설부문_가을축제_3


서울인 듯, 서울 아닌, 서울 같은 곳! 바로 이태원에서는 10월 17일과 18일 지구촌 문화제 축제가 열립니다. 이태원 지구촌 문화제 축제는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다양한 외국의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용산구와 서울이 함께 2008년부터 개최한 축제입니다.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K-POP 가수들의 콘서트와 우리나라 전통놀이 등 우리나라 문화의 다양한 볼거리뿐만 아니라 세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까지 준비될 예정인데요. 한국의 전통문화뿐만 아니라 외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놓칠 수 없겠죠? 축제에 참가해 좋은 외국인 친구를 만들어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을 만들어보세요! >_<



2015 가을 축제 4. 구리, 한강코스모스 축제

삼성물산건설부문_가을축제_4

 

화려한 불꽃이나 문화체험보다는 가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고 싶다면, 구리 한강시민공원에서 개최되는 한강코스모스축제는 어떠신가요? 구리 한강코스모스 축제에 매년 약 30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표적인 가을축제인데요. 올해 한강코스모스축제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됩니다.


강변을 따라 걸어도 좋고, 끝없이 펼쳐진 코스모스 꽃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강변에 돗자리를 깔고 소풍을 즐기셔도 그만인데요. 꽃을 좋아하시는 소녀감성인 분들에게 더욱 잘 어울리는 축제인 것 같네요! 한강 변이니 물론 입장료는 없지만, 자전거는 대여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2015 가을 축제 5. 포천, 명성산 억새꽃 축제

삼성물산건설부문_가을축제_5


경기도 포천시에 있는 명성산에서는 매년 억새꽃 축제가 열립니다. 명성산은 과거에 왕건군과 궁예가 산성을 쌓고 전투를 벌이다 궁예가 퇴각명령을 내리자 하늘, 땅, 산천초목까지 울었다고 해서 ‘울음산’이라고도 불린다고 하는데요. 울음산이라는 이름에 비해서 너무나 아름다운 억새꽃 풍경을 보여준답니다.


명성산 억새꽃 축제는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데요. 대한민국의 억새 감상 1번지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억새꽃 풍경 이외에도 1년 후 편지를 받을 수 있는 빨간 우체통, 궁예 포토존, 산상 음악회 등 다양한 체험도 준비되어 있어요! 아름다운 억새꽃 사이에서 1년 뒤의 나 자신에게 편지를 한 장 써보시는 건 어떨까요? >_<


Tip) 2015 서울 하늘공원 억새 축제 

포천까지 가기 부담스러운 분들 계시죠? 서울 도심에서도 아름다운 억새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10월 10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 서울 억새축제가 진행됩니다! 주말에는 주차장이 혼잡할 수도 있으니, 지하철 월드컵경기장역에서 하차하시면 더욱 편하게 축제를 즐기시기 바랄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2015년 다양한 가을 축제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곳곳에서 피어나는 코스모스와 억새, 그리고 밤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불꽃까지! 여름의 열정적이고 활동적인 축제들과 다르게 가을축제는 가을만의 운치가 느껴지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가을 축제를 다니실 때에는 맛있는 도시락을 싸거나, 근처 맛집을 미리 알아보시고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을 좀 더 즐겁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