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물산]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은 독특한 세계 건축물

Story Builder/건설 플러스

by 삼성물산건설부문 2015. 4. 28. 11:44

본문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생명인 요즘! 건축물도 예외가 아닌데요. 보는 것만으로도 탄성을 자아내는 건축물들은 사람들의 발길을 끌기 마련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색적인 디자인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독특한 세계 건축물을 소개할게요!





독특한 세계 건축물 #1. 수제 바구니 회사, 롱거버거(Longaberger)

 

삼성물산 건설부문 독득한 세계 건축물 1

▲ 사진출처: 위키피디아


사진의 거대한 바구니 모양 건물은 수제 바구니를 만드는 롱거버거(Longaberger)사의 사옥입니다. 자사의 주 제품인 바구니를 본뜬 모양의 사옥이 눈길을 끄는데요. 건물의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 구조 또한 바구니를 연상하도록 설계했다고 합니다. 롱거버거사는 1972년, 데이브 롱버거에 의해 창립되었는데요. 수제 바구니만 팔아 1조원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건물에서부터 느껴지는 신선한 아이디어가 바로 성공의 요인인 것 같은데요? :)






독특한 세계 건축물 #2. Kansas City Public Library

 

삼성물산 건설부문 독득한 세계 건축물 2

▲ 사진출처: Flickr


거리에 대형 책꽂이가 세워진 듯한 이 건물은 미국 미주리 주의 캔자스시립도서관(Kansas City Public Library)입니다. 도서관의 주차장 건물 외벽에는 3층 높이의 책들이 꽂혀있어 도서관의 분위기를 강하게 풍기는데요. 건물 외벽에 나열 된 22권의 책들은 캔자스 시청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여 가장 좋아하는 책을 선정된 책들이랍니다. 시민들의 의견까지 고려한 도서관이라는 것이 참 흥미롭지 않나요? 건물 외벽뿐만 아니라 내부도 책 모양을 하고 있다는데요. 미국 켄자스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도서관에 들러보세요!






독특한 세계 건축물 #3. Gardens by the Bay

 

삼성물산 건설부문 독득한 세계 건축물 3

▲ 사진출처: 싱가포르 관광청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독특한 건축물은 싱가포르에 위치 한 초대형 공원인 가든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입니다. 감탄을 자아내는 100만 평방미터의 초대형 돔형 온실에서는 25만 가지 이상의 희귀식물을 만날 수 있는데요. 가든 바이 더 베이공원은 베이 사우스, 베이 이스트, 베이 센트럴, 3곳의 정원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특히 해안정원인 베이 사우스에는 미래에서 온 듯한 수퍼트리가 마치 영화 ‘아바타’의 숲 속을 연상시킨답니다. 가든 바이 더 베이는 낮에는 산책로로, 밤에는 라이트 쇼로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데요. 거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싱가포르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답니다. :)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이디어를 담은 독특한 건축물을 살펴봤습니다. 독특한 외관으로 세계의 관광객의 발길을 끌어들이고 있는데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건축물로 주목 받는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